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중해 Feb 28. 2022

[리뷰] Dr. Murray 씨앗유래 비건 프로틴

호박씨, 아마씨, 해바라기씨로 만든 단백질 파우더

안녕하세요. 지중해입니다. 프로틴 리뷰 7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진짜 특이한 제품을 가져와 봤습니다. 국내에는 거의 없고, 해외에만 조금 있는 '씨앗'으로 만든 단백질 파우더입니다. 저는 원래 wpc나 wpi 같이 유청단백질을 좋아하는데, 최근에 식물성 단백질에 관심 가진 이후로는 계속 식물성만 먹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이하고 외국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 Dr. Murray의 Super Foods 3Seed Protein Powder Unflavored를 리뷰하겠습니다.


맛은 3가지입니다.

-무맛(Unflavored)

-바닐라맛(Vanilla Flavored)

-초코맛(Chocolate Flavored)


저는 이 중에서 무맛을 골랐는데요. 씨앗으로 만든 프로틴은 어떤 맛이 날까 궁금해서 시켜봤습니다. 이 제품의 9대 영양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 30g 섭취 기준,

1. 열량- 120kcal

2. 나트륨- 280mg

3. 탄수화물- 3g

4. 당류- 0g

5. 식이섬유- 3g

6. 지방- 2.5g

-트랜스지방- 0g

7. 포화지방- 0.5g

8. 콜레스테롤- 0mg

9. 단백질- 19g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온즈의 물에 타 드시면 됩니다.


단백질이 19g으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처음에는 씨앗 기반 프로틴이라고 해서 맛이 좀 비리고 이상하지는 않을지 싶었는데 그런건 없었습니다. 다만 끝맛이 약간 이질적이긴 했으나, 이건 호불호의 영역일 것 같아서 판단은 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완두나 현미 단백에 비해 확실한 매력이 있는 식감과 맛이었습니다. 진하고 질감이 살아있어서 든든한 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실제로 아이허브 기준으로, 이 제품만 리뷰가 2천 개가 넘습니다. 사실 식물성 단백질 중에서는 몇몇 제품 제외하고는 이렇게 평이 많지는 않은데, 이 제품이 확실히 인기와 매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평도 대부분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신선한 느낌, 자연적인 느낌이 잘 나는게 이 제품의 매력인 듯합니다. 가루 색도 진한 초록색입니다.


1. 비건단백질혼합물(호박단백질, 아마단백질, 해바라기단백질)

2. Non-GMO, Gluten Free

3. 씨앗 유래 단백질


총평은 다음과 같습니다.

맛- ★★★★- 씨앗의 깊고 진한 맛. 건강한 맛입니다.

향- ★★★★☆ - 매우 고소한 향

식감- ★★★★ - 식물성, 특히 씨앗 특유의 꺼끌함

가격(1kg 당)- 약 ₩19,988 -> 가성비 엄청 좋습니다.


오늘은 특이한 비건 단백질보충제 씨앗으로 만든 3Seed Protein Powder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선 씨앗으로 만들어서 완두나 현미에 비해서도 그 특색이 강렬합니다. 실제로 Dr. Murray라는 브랜드는 자사 홈페이지에 다음과 같이 자신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가 막힌 맛(Stunning taste)

-굉장한 영양성분(Spectacular Nutritional Facts)

-놀라울 정도로 깨끗한 원료(Amazingly Clean Sources). 라고 말입니다. 제 생각엔 오늘 이 제품은 정확히 저 말에 들어맞는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바닐라나 초콜렛 맛도 다시 먹어봐야겠습니다. 지중해

매거진의 이전글 [리뷰] Now Foods 현미 단백질 파우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