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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joseph Im May 15. 2020

현명한 소비를 위한 5가지 방법(팁)


요즈음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을 보면 명품 중독에 빠진 명품 중독증과 싼 물건이라면 무조건 사야 직성이 풀리는 유형의 극단의 경향을 보이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우선, 심리학적으로 명품 중독에 빠지는 경우를 보면 자신의 가치에 대한 평가가 높지 않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일본 심리학자 와다 히데키는 명품이나 쇼핑에 의존하는 것이 ‘여성스러움’을 요구하는 문화권에서 자란 여성일수록 더 심각해지는 경향이 있다고 했습니다. 자신을 외부에 보일 기회가 적기 때문에 자신의 정체성을 샤넬과 같은 명품에서 찾는다는 말입니다.


첫째, 명품만 고집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명품만 구매하려고 하는 것은 자아의 가치가 약하기 때문에 물건에 기대어서 자신의 가치를 높이려는 마음일 수 있습니다. 사람의 가치는 물질에 있지 않습니다. 그 사람의 내면적인 것이 외면적인 것보다 훨씬 큰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외면적인 것은 노력해서 바꿀 수도 있지만, 내면적인 것은 선천적으로 타고나기도 하고, 노력해서 얻는 것이기 때문에 훨씬 어려운 것입니다. 우리는 능력, 학벌, 재산, 연봉, 외모와 같이 신체적인 면을 너무 높이 평가하는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보다 훨씬 어려운 것은 성격, 매너, 인내와 같이 내면적인 것들입니다. 외형적인 것은 노력하면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지만, 내면적인 것은 뼈를 깎는 노력으로만 극복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내용은 영상을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BLLe8RgwTr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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