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온김에 Apr 08. 2024

아직도 찾아 헤매는 나에게.

뭘 해야 되는 걸까.

나는 노트 만드는 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점심시간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쉴 새 없이 찾았다.

그러다가 또 한 번 눈여겨봐 둔 곳에서 사람 구하는 글을 발견하고 약간의 망설임을 뒤로하고 지원을 했다. 이미 서른 명 이상 지원이 되어 있는 상태라 내 지원서를 봐주길 바라는 마음을 그대로 전했다.

그러자 그 다음날 연락이 왔다. 면접을 보러 오라고 했다. 하지만 아르바이트가 하루 더 남아 있어 당장은 갈 수 없다고 하자 다음 주 월요일에 면접일정을 잡아 주었다. 

이곳도 사실 '도와주세요'를 외치며 찾았더니 내 눈에 띄었다. 면접을 보러 가는 날도 그렇게 외치면서 갈 예정이다. 일단 하고 싶고, 해야 한다.

내가 뭘 잘할 수 있을지, 뭘 해야 돈을 잘 벌 수 있을지 매일 생각한다. 

가끔 일확천금의 꿈도 꾸지만 내가 일해서 많은 돈을 버는 게 내 목표이다. 그게 어떤 일일지 아직 찾지 못했을 뿐...

쉽지 않겠지만 무언가를 쓰는 일은 놓지 않을 예정이다.

잠깐이지만 글을 쓰면서 정리도 됐고, 마음을 다잡았다. 찾을 것이다. 내가 잘할 수 있는지, 내가 있을지. 

아직도 찾아 헤매는 나에게 스스로 응원을 보낸다.

이전 05화 아직도 찾아 헤매는 나에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