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포스 Nov 09. 2022

엠포스가 고르고 고른 11월의 신규 매체

애플 서치 애드, 스포뷰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앱 서비스 홍보를 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면? 광고를 통한 자연스러운 브랜딩을 원하거나 18세 이상의 남성 고객을 타겟팅하고 있다면? 오늘 소개해 드리는 광고 상품을 주목해 보기를 바란다! 엠포스 미디어팀에서 고르고 또 고른 이달의 신규 광고 상품 2가지를 소개해 드리겠다.


Apple Search Ads


애플의 앱 스토어는 매주 6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앱을 검색하고 설치하기 위해 방문하고 있을 만큼 큰 영향력을 보이고 있다. Apple Search Ads를 활용한다면 사용자의 앱 스토어 내 방문 여정에 걸쳐 앱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앱 스토에서에서는 기존에 검색 탭과 검색 결과 페이지에 제한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었는데, 최근 앱 스토어에 신규 광고 상품이 추가되었다. 이제 고객이 처음 앱 스토어를 실행했을 때 그리고 검색할 때에도 앱을 홍보할 수 있다. 어떤 광고 상품인지 알아볼까?



광고 상품


✓ ‘투데이’ 탭

유저가 앱 스토어를 접속할 때 즉시 첫 화면에서 노출되는 광고 상품이다.


✓ 제품 페이지

유저가 앱 서비스를 둘러보면서 하단의 페이지까지 스크롤 할 때 보이는 광고 상품이다.



앱 스토어의 광고 상품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애플 서치 애드 광고 사이트의 링크참고하기를 바란다!



SPOVIEW


스포티비는 국내 최다 스포츠 콘텐츠를 지닌 플랫폼이다. 최근 방영되었던 손흥민 선수가 속한 토트넘 경기로 인해 스포티비 단일 채널에서 역대 최다 시청률 (5.4%)을 기록하기도 했다. (출처: Nielsen Korea, 2022) 이는 스포츠 단일 채널 역대 최고 시청률이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어리그부터 NBA, MLB 등 프리미엄 콘텐츠까지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스포티비의 광고 상품, SPOVIEW의 주요 특징과 광고 상품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


SPOVIEW는 스포티비의 디지털 광고 상품 브랜드이다.



주요 특징


✓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18-44세 남성에게 집중 노출된다.

✓ 유튜브, 카카오, 스포티비 플랫폼에 노출된다.

(계약 여부에 따라 시즌 중 노출 플랫폼은 변동 가능하다.)

 토트넘의 손흥민 경기에 노출되는 one and only 광고 상품이다.



광고 상품


✓ VOD 광고

SPOVIEW의 베스트셀링 상품인 ‘VOD 프리롤’ 광고

해외 축구나 MLB 콘텐츠에 타겟팅 하는 ‘리그타겟팅' 광고

높은 주목도와 인지도를 전달하는 ‘범퍼애드’ 광고

자연스러운 브랜딩이 가능한 ‘가상 광고’


✓ LIVE 광고

스포티비 NOW 라이브 시청 시 노출되는 ‘LIVE 프리롤’ 광고

해외 축구 코리안리거 소속팀 경기에 노출되는 ‘코리안리거 LIVE CM’ 광고


✓ 배너 광고

브랜딩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공략 가능한 ‘메인 팝업’ 광고

스포티비 앱 실행 시 로딩 3초간 노출되는 ‘스플래쉬’ 광고

스포티비 NOW 웹 및 앱 메인 페이지에 노출되는 ‘띠 배너’ 광고



SPOVIEW 광고 상품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SPOVIEW 광고 상품 소개서를 참고하기를 바란다!




오늘 소개해 드린 매체가 광고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12월에도 매체 전문가 엠포스 미디어팀이 다양한 광고 매체와 상품 알려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주목해야 할 마케팅 타깃 세대 구분과 특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