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크 스키어들이 쉴트호른에 모여 그들만의 잔치를 연다. 텔레마크 스키(Telemark ski)는 19세기 후반에 노르웨이 남부의 텔레마르크 지방을 중심으로 발전한 현대 스키의 원형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 스키이다. 스키 부츠 뒤가 들리는 상태로 스키를 타는 특징이 있다. 이 텔레마크 스키 마니아들은 리조트 전체를 전세 내어 텔레마크 스키만 슬로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면 얼마나 멋질까, 하는 꿈을 꾸다 이 축제를 실현 시켰다.
올 해로 네 번째 해를 맞이하는 그들은 쉴트호른부터 엔게탈(Engetal)까지 이어지는 슬로프 몇 개를 독점 예약하여 텔레마크 온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네 개의 코스와 한 대의 곤돌라, 한 대의 4인용 체어 리프트가 해발고도 2,400m에서 3,000m를 이어준다.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4일 동안 운행된다. 스노우 팩(snow pack) 상태가 상당히 안전한 쉴트호른은 5월 초까지도 눈 상태가 매우 좋아 이 축제가 가능하다.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깜짝 이벤트도 충실히 준비된다. 이 축제를 통해 텔레마크 스키를 더욱 널리 알리고, 텔레마크 스키어들의 숫자를 증가시키는 것이 이 축제의 목표다. 자신이 원하는 날짜만큼의 스키 패스를 구입하여 이용할 수 있는데, 숙박과 다양한 액티비티, 식사, 기념품 등도 함께 마련되는 패키지를 이용할 수도 있다.
환영주와 텔레마크 테스트 빌리지 이용권, 이벤트 프로그램이 포함된 1일권은 CHF 60, 2일권은 CHF 100, 3일권은 CHF 120, 4일권은 CHF 140이다. 스키 패스와 조식이 포함된 숙박 패키지는 방 크기와 호텔 종류, 이용 날짜에 따라 CHF 175부터 CHF 400까지 다양하다. 텔레마크 초급 클래스도 운영되는데, 스키와 부츠, 스키 폴 렌트가 포함된 강습비가 CHF 120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된다. 축제 중, 장비 대여도 가능하다. 스키, 부츠, 스키 폴이 포함된 렌탈비는 1일, 1인 CHF 80이다. 스위스 정부관광청_자료제공
출처 : 이트레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