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학개론

by 은하맨숀
ebf8991c75e09.jpg

은하맨숀 마흔한 번째 이야기 '주류학개론'입니다.

이번에 이야기할 주류학개론은 유튜브 채널이에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술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지식과 재밌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는 컨셉의 채널인데요. 직접 바를 운영하는 바텐더가 출연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주기 때문에 다루는 내용이 전문적이고 넓어요. 이 채널을 통해서 술을 조금 더 재밌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리는 게 목적이라고 하는데 콘텐츠에 자신이 운영하는 바에 대한 홍보가 1도 없어서 더 진정성 있는 것 같아요.


bdbf79e5a9447.jpg

소주 너무 맛없다

저는 소주를 처음 접했던 때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맛있다고 느꼈던 적이 없어요. 소주는 알코올램프 맛 아닌가요? 그래서 저는 항상 맛있는 술에 대한 욕구가 있었는데요. 최근까지는 여러 가지 세계 맥주 마시며 풀고 있었어요. (TMI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맥주는 블랑이에요) 그러다가 토끼소주 소식지를 발행하면서 다양한 증류주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자연스레 위스키에도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관련 소식지 보러 가기)


8eda752674d4c.jpg

유튜브 선생님 잘 배우고 있습니다

혹시 궁금한 게 생기면 네이버보다 유튜브에 먼저 검색하는 분 있나요? 2019년 나스미디어의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사용자의 60%는 유튜브를 검색채널로 이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생각해보면 예전에는 네이버를 이용해서 정보를 얻기도 했는데 최근에는 유튜브에서 찾아볼 때도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저는 유튜브로 강의 영상을 많이 보는데 포토샵이나 파워포인트, 엑셀 심지어 사진 보정까지 전부 유튜브 선생님이 가르쳐 주셨어요. 이번 주류학개론도 저의 n번째 선생님이고요.


b1b8bb1198489.jpg

좋은 건 널리 널리

저는 개인적으로 글을 쓸 때 스토리텔링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주류학개론 채널의 콘텐츠들을 살펴보면 이 스토리텔링이 정말 좋아요. 술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더라도 편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데 심지어 재밌기까지 해서 완전 제 취향저격이었어요. 또, 설명해주시는 분과 촬영해주는 분이 15년 지기 친구 사이라서 그런지 둘의 케미 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에요. 촬영해주시는 분이 채널에서 술알못을 담당하고 있는데 점점 술잘알이 되어가는 걸 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고요. 왜 제 주위에는 이런 바텐더 친구가 없을까요?


https://youtu.be/tTTXsYTjHsA

모히또 가서 몰디브 한 잔

입주민 여러분들은 칵테일 좋아하시나요? 저는 앞서말했듯이 맛있는 술 먹는걸 좋아해서 칵테일도 완전 좋아하는데요. 칵테일 중에서는 달달한 준벅이 제 원픽이에요. 물론 맛있어서 좋아하는것도 있지만 준벅이 제가 태어난 부산의 TGI 프라이데이에서 탄생했다는 썰이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이처럼 술을 마실 때 술이 가진 이야기를 알고먹으면 더 좋은데요, 주류학개론 채널은 칵테일 이외에도 위스키, 보드카, 진, 럼, 데낄라 등 다양한 술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위 영상은 대중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모히또에 대한 영상이에요.


5068962314d84.jpg

뭐야 폰취미였어...?

지금까지 술에 대해서 막 이야기했지만 저는 사실 위스키를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요.. 개인적으로 관심이 생긴 이후에 마트 주류코너를 자주 찾았지만 막상 한 병을 사려고 하니 너무 크고 비싸서 부담스럽더라고요. 찾아보니까 700ml 말고 조금 작게 나온 것도 있던데 그거부터 시작하면 되겠죠? 버번 위스키를 첫 위스키로 해볼까 하는데 드셔 보신 분이 있다면 어떤지 말해주세요.


7e62fb29397c4.jpg

다른 곳도 재밌어요

주류학개론 이외에도 제가 즐겨보는 술튜버들이 있는데요. 몇 가지 소개해 드리면 첫 번째는 위안의 시간이에요. 이 채널은 술이 가진 스토리보다는 술이 가진 맛과 향을 잘 설명해주는 채널인데요. 위스키는 맛과 향이 워낙 다양하다 보니 이렇게 술이 가진 특징을 자세히 설명해 주는 것도 좋았어요.


두 번째는 남자의 취미 채널이에요. 이 채널에서는 다양한 칵테일을 집에서 쉽게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홈텐딩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를 알려줘요.


마지막으로는 RiniBini리니비니 채널이에요. 남자의 취미 채널과 같이 칵테일 만드는 법을 주로 올리는 채널인데요. 영상미가 좋고 아기자기해서 보는 맛이 있어요.


6c0ca7a66d606.jpg

주류의 세계에 빠지셨나요?

최근에 이런저런 영상들을 많이 보다 보니까 우리가 알던 양주는 종류가 참 다양했구나를 알게 되었어요. 위스키 이외에도 보드카, 진, 럼, 데낄라, 브랜디.. 나중에 지갑사정이 나아지면 하나씩 다 먹어봐야겠어요. 최근에는 이런 증류주 말고 와인에도 빠졌는데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와인 채널도 추천해드릴게요! 물론 이번 소식지 반응이 반응이 안 좋으면 마지막일 수도 있지만요.




이번 소식지는 어떠셨나요?

더 좋은 소식지를 만들 수 있도록 입주민 여러분의 의견을 보내주세요!


좋았어요아쉬워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뽈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