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두 Aug 16. 2024

공간활용 200% 무타공 수납 정리 꿀팁

다이소 세탁실 선반 만들기, 세탁 캡슐 세제 보관함, 공중부양 수납 팁

안녕하세요. 심플한 살림팁을 전하는 헤이두입니다. :)

살림은 끝이 없고 티도 잘 안 난다고 느끼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살림을 티 나게 하는 비결이 있어요. 바로 수납과 정리예요! 수납이 잘 되면 정돈이 쉬워지고, 정돈이 쉬워지면 살림이 한결 가벼워진답니다.

오늘은 효율적인 수납을 도와주는 정리꿀템과 전세집, 월세집에서도 걱정 없는 무타공 수납 정리 아이디어를 소개해 드릴게요. :)



다이소 DIY : 세탁실 무타공 선반 만드는 꿀팁

여기는 저희 집 세탁실입니다.

1평도 안 되는 작은 공간이다 보니 항상 수납이 부족했는데, 시멘트벽은 타공하기 어려워서 선반 설치가 어렵더라고요.

제가 무타공 선반 만드는 꿀팁 알려 드릴게요.

다이소 고무나무 다용도 인테리어 트레이 소형 / 1043831 / 3,000원

준비물은 다이소 나무 트레이와 작은 북스탠드입니다.

다이소 스퀘어 북스탠드 낮은형 / 1027221 / 1,000원

먼저 나무 트레이를 뒤집어서 북스탠드를 중앙에 부착해 줄 거예요.

부착하기 전에 미끄럼 방지 스티커를 제거해 주세요.

양면 테이프를 활용해 부착해 주는데, 이 3M 스카치 초강력 폼 양면 테이프는 접착력이 강해서 영구 접착용으로 정말 좋아요.

3M 스카치 초강력 다용도 폼 양면테이프 (거친 표면용)

나무 소재의 경우 이물질이 묻어 있을 수 있으니 잘 닦아주세요!

그 다음 선반 바닥 쪽에 북엔드를 'ㄱ' 자로 부착해 줍니다.

저는 똑같이 2개 만들어 줬어요.

마지막으로 벽에 부착될 부분에 테이프를 붙여주면 끝입니다.

부착할 때는 부착 면에 이물질이나 물기를 깨끗하게 제거해 주고, 선반의 부착 면을 꾹 눌러서 부착해 주세요. 꼭 부착면이 평평한 곳에 부착해 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

저는 최대 접착력이 나올 때까지 하루 정도 기다렸다가 수납할 물건을 올려줬어요.

그리고 자석 후크를 활용해주면 걸이형 수납도 가능합니다.

저는 청소 도구들을 수납해 줬어요.

다용도실에 이쁘고 실용적인 선반이 생겼죠? :)


세탁기 자석 수납함: 버려질 뻔한 휴지통의 변신


이건 집에 있던 미니 휴지통인데 평소에 잘 안쓰게 되더라고요.

무인양품 더스트박스 S / Muji Dust box / 9,900원

이 제품을 항상 수납이 부족한 세탁실에 활용해 볼게요.

준비물은 자석 테이프!

이 자석테이프에는 접착제가 붙어 있긴 하지만 접착제가 약하다면 3M 스카치 초강력 폼 테이프(평면용)을 덧붙여서 사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쓰레기통에 봉지 걸이를 제거하고 세탁 캡슐 보관함으로 활용하려고 해요.

휴지통 사이즈가 넉넉해서 꽤 많이 수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세탁기 옆면에 붙여 주면 돼요.

저는 여기에 캡슐 세제를 보관하고 있는데

캡슐 세제뿐만 아니라, 세탁 망이나 세탁용품들 보관하기도 좋아요.

세탁기 어디든 착 잘 달라붙어 있으니까 공간활용에도 좋죠? :)


식탁 밑 휴지 케이스 공중부양 하는 꿀팁

저희 집 식탁은 직사각형 모양이라 식사할 때 주로 끝자리에 앉는 저는 항상 휴지 꺼내기가 번거로웠어요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 휴지를 깔끔하게 보관할 방법을 고민하다가

부착식 휴지 케이스를 발견했어요!

저는 이 부착력이 좋은 3M 스카치 폼 양면테이프(평면용)으로 부착해 주려고요.

3M 스카치 초강력 다용도 폼 양면테이프 (평면용)

이 제품은 플라스틱에도 잘 붙는 제품이라서 플라스틱 제품 부착용으로 쓰기 좋더라고요. :)

그리고 손이 잘 닿는 위치에 휴지케이스를 부착해 주면 돼요.

이제 휴지가 필요할 때 한 장씩 쏙쏙 꺼내 쓸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합니다. :)

보기에도 깔끔하죠?


오늘 소개해 드린 무타공 수납 정리 아이디어들 어떻게 보셨나요?

제가 알려준 팁으로 여러분의 공간에 맞게 활용해 보세요. 작은 변화로도 공간이 더 깔끔하고 실용적으로 바뀔 거예요. 오늘 글도 여러분의 심플하고 윤택한 살림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심플한 하루 보내세요! :)


더 다양하고 자세한 무타공 정리 아이디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도 꼭 확인해 주세요 :)

https://youtu.be/G6eFHUBUjCc



작가의 이전글 장마철에도 쾌적한 집 만드는 살림 꿀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