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두 Dec 13. 2022

다이소 크리스마스 소품으로 연말 분위기 인테리어 하기

다이소로 크리스마스트리 꾸미기 

안녕하세요.

심플한 살림과 육아 노하우를 전하는 헤이두입니다. 모두들 크리스마스 &연말 준비 잘하고 계신가요?


저는 얼마 전에 연말을 맞아 다이소 크리스마스 소품을 활용해서 집을 꾸며보았어요. 대단히 화려하고 멋진 장식품들은 아니었지만 저희 집에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기에는 부족함 없는 장식품들이었답니다. :)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했던 다이소 크리스마스 잇템들을 공유드리려고 해요. 크리스마스 & 연말 준비 아직 준비 못하신 분들! 오늘 제 글 끝까지 집중해 주세요 :)



저는 작년까지 집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거의 하지 않았어요. 크리스마스 시즌에 잠깐 꺼냈다가 시즌이 지나면 다시 창고행인 트리가 조금은 짐같이 느껴졌거든요. ㅠ 하지만 올해는 시열이도 집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게 하고 싶어서 큰맘 먹고 트리를 들이기로 했답니다 :)

아웃팅 무장식 트리 풍성 빽빽 트리 쉐비 1.5m

트리는 더 오랫동안 좋은 컨디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 좋은 트리를 들이는 게 좋다고 판단해서 리뷰를 꼼꼼히 살펴본 후 아웃팅 트리를 구매했습니다. 다양한 컬러와 사이즈가 있었는데, 사이즈가 너무 크면 보관도 관리도 어려울 것 같아서 1.5m의 적당한 사이즈에 그레이톤 트리를 골라보았어요. 일반 트리들 보다 색이 차분해서 좋았고 무엇보다 나뭇가지가 풍성해서 마음에 들어요. :)


이제 이 트리를 다이소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며주려고 합니다.


다이소 크리스마스 장식 추천템 소개

다이소에 정말 다양한 크리스마스 장식품과 물건들이 들어와 있더라고요. 그중에서 맘에 드는 거 몇 가지 골라왔어요.   

인테리어 LED 미니 앵두 전구 100구 / 1026225 / 5,000원

우선 크리스마스 전구는 따뜻한 분위기의 LED 스트링 라이트로 가져왔어요.

100구에 8가지 점등 방식이 가능한 전구인데, 전선을 연결하지 않아도 되는 건전지 타입이라 위치에 제약 없이 설치 가능해요. 버튼을 누르면 점등 방식이 바뀌는데 8개의 점등 방식이 스위치에 기재되어 있어서 편리했어요. :)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용 뿐만 아니라, 캠핑이나 차박 할 때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크리스마스_볼 6cm(글리터, 무늬, 모양 볼 믹스) 10개입 / 1039181 / 2,000원

그리고 트리 장식할 수 있는 볼 장식들도 크기 별로 챙겨 왔어요. 엄청 내구성 좋고 품질이 좋은 건 아니지만, 트리 장식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 없어요.   

크리스마스_레드볼 3cm (12개입) / 1039173 / 1,000원

이건 방울 소리가 나는 장식에요. :)

크리스마스_방울 장식볼(5개입) / 1039179 / 2,000원
크리스마스 봉제 장식소품(산타/루돌프) / 1027978 / 1,000원

그리고 이건 산타와 루돌프 모양 장식품인데, 아이가 좋아할 것 같아서 담아왔습니다. ㅎㅎ 


크리스마스 인형 가랜드 / 1015342 / 5,000원

귀여운 요정 가랜드로 데려왔어요. 따뜻한 느낌이 드는 펠트 인형인데, 가격 대비 놀라운 퀄리티예요. :)

정말 이쁘죠? :)


이제 본격적으로 트리 장식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크리스마스 전구를 먼저 감아줬어요. 그다음 사이즈가 큰 볼 장식부터 걸어주고, 전체적인 느낌을 보면서 작은 볼 장식들도 달아줍니다.

마지막에 산타 인형과 같은 포인트가 되는 장식품들을 달아주었어요.

그리고 트리 아래쪽에 요정 가랜드를  감아 줬어요.

메리 크리스마스 문구 데코 월 스티커/ 1039157 / 2,000원

유리창에 붙이는 데코 월 스티커도 있더라고요. 이것도 트리 옆 창문에 붙여주면 더 풍성해 보일 것 같아요. :) 

스티커 형태라서 부착이 간편해요.  

크리스마스 별장식 & 문자판 / 94925 / 1,000원

마지막으로 꼭대기에 별 장식과 작은 레터링도 달아주면 트리 장식 끝!

시열이가 어린이집에서 돌아오면 트리를 보고 좋아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열심히 트리를 완성했어요. :)

시열이가 하원 후 집에 새롭게 생긴 트리를 보고 신나 했어요. ㅎㅎ 할머니랑 영상 통화하면서 우리 집에 트리가 생겼다고 자랑하는 모습이 너무 사랑스럽더라고요. :)

이번에는 시열이가 아직 어려서 저 혼자 트리를 만들었지만 내년에는 아이와 함께 트리를 장식하면서 좋은 추억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


대단히 화려하고 멋진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는 아니었지만 저희 집에 행복한 연말 분위기를 내기에 부족함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 제 글이 크리스마스 집 꾸미기에 고민이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랍니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집에서 크리스마스 즐기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영상도 꼭 확인해 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EeQSPmBSOWk


행복하고 즐거운 연말 보내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