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두 Feb 20. 2023

다이소 가면 꼭 사야 할 친환경 주방 추천템

다이소 친환경 꿀템(코코넛수세미, 주방비누, 실리콘 뚜껑, 김밥말이)

안녕하세요.

심플한 살림과 육아 노하우를 전하는 헤이두입니다.

따뜻한 봄 기운과 겨울 날씨가 오가는 혼란스러운 날씨에 모두 건강관리 잘하고 계신가요? :)

저는 평소에 친환경 살림에 조금씩 관심을 갖고 실천하면서 친환경 소재의 제품들을 구매하려고 해요. 주방에서 무심코 사용하는 일회성 플라스틱 제품 대신 조금 더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한다면 친환경 살림 그렇게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거든요. :)

그래서 오늘은 가장 접근성 좋고 부담없이 갈 수 있는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친환경 주방 제품들을 모아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한번 사면 후회 없는 다이소 친환경 주방 꿀템들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친환경 살림 입문템 3종

많은 분들이 친환경 제품들은 다소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 갖고 계실 것 같아요. 하지만 다이소에 가격도 품질도 착한 친환경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어요!


다이소 코코넛수세미4개입 / 1041175 / 1,000원

이 제품은 코코넛 껍질로 만든 친환경 수세미예요.

수세미 4개 구성에 천 원이라서 가격도 부담 없고, 표면이 거칠해서 각종 찌든 때나 기름때 제거에 탁월한 제품이에요.


다이소 EM 주방비누 / 59156 / 1,000원

이 제품은 주방 고체비누입니다. 이 제품도 가격은 단돈 천 원. 친환경 살림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바꾼 게 주방 비누라서 그동안 다양한 주방 고체 바를 사용해 봤는데, 이번 기회에 다이소 제품도 한번 사용해 봤어요.

저는 주방비누를 싱크대 주변에 자석 홀더를 설치해서 거치대로 사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고체 비누를 보관하면 관리하면 물때가 생기지 않아서 액체 세제보다도 관리가 더 편하답니다. :)

얼마나 세정력이 좋은지 볼까요?

우선 풍성하게 거품도 잘나고, 베이킹 소다와 효소가 함유되어 세정력도 꽤 좋아요. 고체비누는 무엇보다도 액체 세제처럼 잔여물이 남지 않아 안심하고 쓸고 있어서 좋아요. :)

제가 써본 고체형 주방세제 중에 제일 좋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이 가격대에 이 정도 세정력과 사용감은 정말 비교 불가일 것 같아요!


코코넛 수세미도 함께 사용해 보았는데 각종 기름때, 찌든 때 흡착에 탁월합니다. :)

이 두 제품 가격도 부담 없고 기능도 나쁘지 않아서 친환경 살림 입문용으로 한 번 써보시길 추천드려요 :)


주방행주 관리를 편하게 하는 비누
다이소 EM 주방비누 / 59156 / 1,000원

위생관리를 잘해줘야 하는 주방행주. 매번 행주 삶아서 관리하기 쉽지 않죠?

이 행주 비누가 있으면, 우수한 항균효과로 삶지 않고도 행주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이 제품은 식물성 소취 성분이 있어 음식물이 묻은 행주를 비누에 문질러서 깨끗이 세탁해 주면 음식물 냄새를 효과적으로 줄여 줍니다. 주방 행주 조금만 관리 소홀해져도 쾌쾌한 냄새가 나기 시작하잖아요. 그럴 때 이 비누로 깨끗하게 세탁해 주면 냄새가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

세정력도 꽤나 좋아서 행주에 음식물 얼룩도 다 지워졌어요. 저는 가끔 주방에서 아이가 음식물을 옷에 흘렸을 때도 싱크대에서 이 비누로 음식물 얼룩을 지우기도 하는데 꽤 잘 지워지더라고요!

다이소 QL 실리콘 수세미(땅콩) / 1006231 / 2,000원

이 비누와 함께 사용하고 있는 실리콘 수세미도 소개해 드릴게요.

이 제품은 작은 돌기들이 있는 실리콘 재질의 수세미예요.

설거지 용으로 사용할 수 도 있지만 저는 비누 거치대와 싱크볼 세척할 때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따로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행주비누의 잔여물로 싱크볼을 닦아주면 간단하게 싱크볼 청소가 가능합니다.

실리콘 소재라 열탕 소독도 가능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건조할 때도 편리해서 여러모로 활용도가 좋은 제품이에요 :)


다이소 친환경 실리콘 추천템

더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인 실리콘 제품들 몇 가지 더 소개해 드릴게요.


다이소 MJ 실리콘 뚜껑(15cm) / 1020056 / 2,000원

이 실리콘 뚜껑 기억하시나요?

평소에 너무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어서 이번에 조금 더 작은 사이즈로 하나 더 구매했어요.

잠깐 컵 위에 올려놓을 때나 딱 일반적인 국그릇까지 덮을 수 있는 실용적인 사이즈라 더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큰 사이즈 실리콘 뚜껑처럼 입구에 뚜껑을 덮고 살짝 눌러주면 밀폐가 돼서 음식물 보관에 용이하고, 안쪽에 유광 코팅이 되어 있어 물로 가볍게 씻어서 줘도 쉽게 이염되지 않아요.

일회용 랩 대신해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뚜껑으로 추천할게요!


다이소 파스텔컬러실리콘김발 / 57097 / 2,000원

저는 친정 엄마가 싸주신 김밥을 제일 좋아하는데, 한 번도 제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다양한 재료 손질하기도 번거롭고 김밥 말면서 실패하는 경우도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

얼마 전 다이소에서 실리콘 김밥 말이를 구입해서 처음으로 김밥 만들기에 도전해 봤습니다. 보통 김밥말이는 대나무 소재의 제품들이 일반적인데 이 제품은 얇은 실리콘 소재이고 구멍이 송송 뚫려있어요.

우선 김밥 만들 재료를 간단하게 준비해 봤어요.

실리콘 말이 위에 김을 올려놓고 각종재료를 올려줍니다. (참고로 이때 밥을 더 넓게 깔아주는 게 나중에 김밥 모양이 이쁘게 나와요! 저는 김밥에 밥이 많은 걸 싫어하는 편이라 조금만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김밥을 돌돌 말아주세요.

꽤 잘 말리죠? :) 손으로 마는 것보다 모양이 더 잘 잡히고, 먹음직스러워요. ㅎㅎ

금세 김밥 여러 줄 만들었습니다. ㅎㅎ

모양은 다소 엉성하지만… ㅎㅎㅎㅎ 처음 만든 것 치고 꽤 성공적이죠?ㅎㅎ

(이렇게 밥을 적게 넣으면 이렇게 재료가 한쪽으로 쏠리게 돼요! ^^;)


김밥을 작게 말아서 시열이 것도 만들어 봤어요. 나중에 시열이가 저처럼 엄마 김밥을 그리워할 날이 올까요?ㅎㅎ

이 김밥 말이는 세척도 간편해서 편리해요. 관리도 편하고 더 오랫동안 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아서 추천하고 싶어요.




오늘 저의 다이소 친환경 추천템 어떠셨나요?

앞으로 물건을 구입할 때 조금 더 신중하게 환경과 나를 생각한 현명한 소비를 하면 더 좋겠죠?

친환경 살림 말을 거창해 보이지만 일상 속에서 조금씩 실천해 나가면 어렵지 않아요.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친환경 살림에 조금 더 쉽고 부담없이 다가갈 수 있도록 저의 친환경 살림법과 친환경 추천템 계속 소개해 드릴게요. :)

오늘 저의 리뷰가 여러분들의 현명한 소비와 윤택한 살림에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다이소 친환경 추천템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도 꼭 확인해 주세요!

https://youtu.be/VMQkNonSFNU

그럼 오늘도 심플한 하루 보내세요. :)

작가의 이전글 한번 알면 평생 써먹는 생활 속 살림 꿀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