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갬성개발자 Oct 28. 2021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인간문화재 김유진 변호사님 (하트) 

새벽기상으로 유명하신 유튜버 김유진 변호사님의 두번째 책이 나왔다. 

구독자가 많지 않을 때부터 너무 잘보고 있던 채널이라서 방송출연도 하시고 책도 내시고 하는 것을 보면 

나도 너무 뿌듯해진다 >_< 

우리 구독자들은 그녀를 우리나라 인간문화재라고 부른다 (하트) 




미라클 모닝 열풍이 불면서 많은 젊은이들이 새벽에 일어나서 공부도 하고 책도 읽고 운동도 하고 자기계발에 열심이다. 나는 미라클 모닝까지는 못하고 반라클 모닝이라고 7,8시에 일어나는 모임에 몇번 참여해본 경험이 있다. 


하지만 변호사님에게 새벽시간은 단순히 무엇을 하기 위해서, 무엇을 이루기 위해서 일찍 일어나는 시간이 아니다. 변호사님께 새벽시간은 내가 나를 더 사랑할 수 있는 시간이다. 

이 책을 통해서 나만의 시간은 단순히 내가 고립된 곳에서 무엇을 하는 것을 넘어 진짜 나를 만나는 시간이라는 것을 잘 알려주신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내가 나를 더 이해하고 위로하며 성장을 독려하는 시간인 것이다. 


변호사님은 원래 혼자 있는 것을 싫어하셨지만 어렸을 때 부터 유학생활로 어쩔 수 없이 외로움이라는 감정을 마주해야하셨고 홀로 있는 시간의 가치를 서서히 알게 되셨다.

그래서 더 오랜 내공이 느껴지는 책인 것 같다. 



[ 유퀴즈 비하인드 스토리 ] 


유퀴즈에서 "마지막 한마디를 하고 세상을 떠나야한다면?" 이라는 질문에 

"나 잘 살았지?" 라고 부모님께 묻고 싶다고 하셨는데, 잘사는 것의 의미에 대해 적어주셨다. 왕감동,, 


https://www.youtube.com/watch?v=zt_Xd4Z_cOY







[ 평범함 속에 숨은 기회를 찾아내는 방법 ] 



나자신에게 투자하는 시간을 가질 줄 알기 때문에 우리는 이미 특별하다





[ 책 구석구석 명언 ]


책 구석구석 명언이 나왔는데 

넘 좋았다. 리멤버,, 



매거진의 이전글 Wonde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