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꿈공 Jul 14. 2020

"꿈공"과 함께 하는
선관위 준비생 모임에 초대합니다

고민과 이야기를 함께 나눌 선관위 준비생 카페을 개설합니다!

안녕하세요, 꿈공입니다!


꿈공과 함께 하는 선관위공무원 카페를 개설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 공무원으로 일하고 싶은 공무원 수험생, 선관위 현직 직원분들이 함께 모여 함께 공부하고, 고민과  이야기를 나누며 정보를 공유할수 있는 카페를 개설했습니다. 브런치에는 주로 선관위 현직 공무원으로 근무하면서 제가 느끼는 일상의 느낌과 소회를 담은 글을 주로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선거법 공부를 위한 자료를 주로 올리고 있고요. 또 유튜브로는 간혹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글과 문자로만 담아낼 수 없는 영상정보나 선거법 강의, 공직생활 이야기를 주로 전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여가시간에 틈틈이 짬을 내어 운영하고 있는 브런치, 블로그, 유튜브만으로는 많은 분들과 함께 정보와 느낌을 소통하고 공유하는 데 다소 한계를 느껴 이렇게 네이버 카페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카페를 통해서는 여러가지 공부자료, 수험자료를 공유하고,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사안이나 질문, 정보에 대해 쪽지를 남기시면 저나 다른 선관위 동료 직원분들이 답을 남길 수 있도록 운영해 보겠습니다. 시간 제약이 있어서 즉시즉시 응답은 못하더라도 하루에 한 번씩 일정 시간을 정해 응답을 하고 정보도 공유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https://cafe.naver.com/necdream


카페를 통해 저뿐만 아니라 선관위 공무원이 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다른 분들과도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랍니다. 또 나중에 수험생에서 탈피해서 공무원의 길에 들어서더라도 서로 만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길 바라봅니다. 원칙적으로는 이 카페는 선관위 공무원 준비생과 선관위 직원 분들께 열려 있지만, 다른 공시생 분들께도 이 방의 운영원칙상에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함께 하셔도 좋습니다.



새로운 소통의 공간으로 자라길 바라봅니다.

 주로 선관위 시험 준비를 위한 수험방법 등 정보공유, 현직 선관위 공무원의 체험 이야기, 선거와 기타 사회현상에 대해서도 관심을 잃지 않고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이 공간이 성과 나이, 지역을 넘어 함께 공부도 하고, 글도 쓰고, 책도 읽고, 낭독도 하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고 위로가 되고 우정이 되는 공간으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페에 가입하시면 어색하시더라도 꼭 인사 부탁드려요.  꿈공 드림^^.


 


이전 08화 선거가 가까워질수록 우리는 꿈이 많아진다
brunch book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제가 공무원은 처음이라서요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