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지깊은엄마 Sep 28. 2017

나의 기분과 감정 표현하기

잡지를 활용하여 재미있는 얼굴 표정 만들기

오늘 내 기분을 어떤 단어로 표현할 수 있을까?
동생이 생기면 어떤 기분일까?

다양한 기분이나 감정을 
얼굴 표정 그림으로 표현해보기로 해요.




#01 활동 목표                             


- 다양한 감정이 있음을 안다.
- 상황에 따라 느낄 수 있는 여러 가지 감정을 표현해본다.




#02 활동 자료   

                    


- 종이
- 유성매직
- 잡지
- 가위와 풀





                                          

#03 활동 방법 및 유의점                         


종이 3등분 하여 잘라주기


종이를 3등분 하여 잘라줍니.

저는 A4용지를 이용하였는데 A4용지를 6 등분하여 사용하였어요.
종이의 양을 여유롭게 준비해주세요~~~


다양한 눈, 코, 입 그려주기


잘라준 종이에 다양한 표정의 눈, 코, 입을 그려줍니다.

긍정적인 정서(행복함, 기쁨, 자랑스러움 등)와
부정적인 정서(슬픔, 두려움, 화남, 질투 등)를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표정으로 그려주세요~~~
표정 그림이 다양할수록 아이가 감정 표현하기 좋아요~~~


잡지 활용하기


잡지에 있는 얼굴 사진을 활용하면
더 재미있는 얼굴 표정을 만들 수 있어요.


펀치로 구멍 뚫기


종이의 왼쪽 가운데 부분에 펀치로 구멍을 뚫어줍니다.


고리 끼워서 연결하기


펀치로 뚫어 놓은 구멍에 고리를 끼워서 연결해주세요.

눈 그림은 눈 그림끼리~
코 그림은 코 그림끼리~
입 그림은 입 그림끼리~ 모아서 연결해주세요.



처음에는 동화책에 나오는 기분과 감정을 표현해보았어요.

새 자전거를 선물 받았을 때의 행복함.
강아지를 잃어버렸을 때의 슬픔.
동생이 내 책을 다 찢어 버렸을 때의 화남...

활동에 익숙해진 후에는
재미있는 표정을 자유롭게 만들어보기도 했어요.


재미있는 얼굴 표정 만들어보기


이번에는 아이가 직접 그림을 그려서
재미있는 얼굴 표정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눈동자를 옆으로 돌리고 
메롱을 하는
자신이 표현하고 싶다던 재미있는 얼굴 표정이에요.

아이의 재미있는 얼굴 표정이 
그림으로 비슷하게 그려졌네요~
                                          

다양한 기분이나 감정을 
얼굴 표정과 몸으로 표현하는 신체표현활동으로 해볼 수도 있어요.

몸으로 표현하는 감정을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보는 것도 재미있으며
자연스럽게 다양한 감정을 이해할 수 있어요.

또한 나의 생각, 느낌, 감정 등을
정확하게 표현함으로써 사회성도 기를 수 있어요.                          

+

브런치 매거진 [엄마보다 더 좋은 선생님은 없다.]를 통해 연재가 계속됩니다.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엄마표 놀이가 궁금하시다면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다음에 이 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 like it (라이킷)하시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비가 날아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