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서민규 Jan 29. 2017

에버노트 독서일기 템플릿

5년 간 에버노트를 사용하며 변화된 것들

정유년이 밝았습니다. 새로운 시작에는 많은 결심과 의지가 동반되기 마련입니다. 그 결심과 의지가 얼마 못 가 사라지지 않도록 유용한 도구와 적절한 조치가 필요한 듯 합니다. 

저 스스로도 독서 계획과 목표에 대한 의지를 다잡고자, 사용하던 에버노트 독서일기 템플릿을 조금 더 보강해보았습니다. 에버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링크(https://goo.gl/nhwuYH)를 참고하셔서, 받아보시고 편하게 사용하세요! 


“처음 한 발짝 내딛고 나면 자신의 행동에 의문을 가져볼 생각을 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 엘렌 랭어




*독서노트는 <personal MBA>의 저자인 조쉬 카우프만이 제시한 독서정리법을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한 쪽엔 사실을 적어 내려가면서 요약하고, 한 쪽엔 느낌을 적어 내려가면서 스스로 책 내용을 조명하면, 마지막에 정리 후에는 <책의 요약본>과 <감상문>이 함께 만들어집니다. 


**에버노트에는 광학문자판독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말이 어렵지, 사진 속에 있는 텍스트를 검색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텍스트가 들어있는 사진을 에버노트에 업로드 해두기만 하면, 사진 속 텍스트가 검색이 됩니다. 


검색창에 '브라우저'를 치면, 다음과 같이 검색됩니다.



이전 글 보기 : 기록되지 않은 것은 기억되지 않는다

이전 글 보기 : 책상정리 생각정리

<에버노트 생각서랍 만들기>에서 보다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기록되지 않은 것은     기억되지 않는다.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