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EXA LETTER

2020 회린이, 2021 회계 마스터 되자.

위클리 북리뷰

by 성장디렉터
뿍리뷰.jpg


1. 다음 중 '회계 상식'에 대한 당신의 등급을 고르시오.

① 회계 기피자
② 회린이
③ 회계 열정러
④ 회계 응용러




# 『부의 지도를 바꾼 회계의 세계사』(다나카 야스히로)


To. 회계 기피자

(에디터) 회계를 접해보지 않아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딱딱한 공부는 잠시 미뤄두고 역사 속으로 떠나봅시다. 역사에 담긴 회계의 스토리와 그 중요성을 깨닫고, 재미를 느끼다 보면 어느새 회계와 조금씩 친해지고 있을 것입니다.


"난해한 용어들로 가득한 회계학 책을 넘기기 힘들었다면 이 책을 먼저 읽어보자. 왜 운전자본이 Working Capital인지, 뜬금없이 공식에 ‘듀퐁Dupont’이 왜 나오는지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다. 마치 인문학 책을 읽는 듯한 느낌으로 회계학의 스토리를 공부해보자!"

북리뷰 작성자_Daniel Soo





# 『돈이 보이는 손가락 회계』 (김상헌)


To. 회린이

(에디터) 회계,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가야 할지 막막하다면, 손가락을 한번 펴보세요. 손가락으로 배우는 쉽고 직관적인 회계 설명은 쉽게 잊히지 않을 것이고, 앞으로의 회계 공부에 탄탄한 기반이 되리라고 장담합니다.


“이미지로 각 손가락의 구조와 성격을 회계와 연결하여 생각하면 어렵게만 느껴지던 회계의 개념을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다고 한다. 프롤로그를 읽을 때까지만 해도 긴가민가했지만, 에필로그를 덮을 즈음에는 둥둥 떠다니던 개념들이 제자리로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북리뷰 작성자_사과





# 『지금 당장 회계공부 시작하라』(신홍철, 강대준)


To. 회계 열정러

(에디터) 꼭 필요한 회계 상식만 알짜배기로 가르쳐주는 책. 회계는 직원 혹은 경영진으로서 보다 정교한 시각을 선물해주는 경영의 언어입니다. 회사와 소통하는 직원이기 위해, 숲을 볼 줄 아는 경영자이기 위해 최소한 이 정도의 회계 지식은 알아야 하지 않겠어요?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가이드2_쉽고빠른 회계·재무관리』(캐런 버먼)


To. 회계 응용러

(에디터) 회계의 개념 습득을 넘어 실질적인 응용을 원합니까? 단순한 수치 분석에 머물지 않고 회사 전체의 지도를 그리고, 그 속에서 때에 맞는 길을 찾아가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현명한 조언에 주목해 봅시다.


"재무회계에 관한 책들이 시중에 꽤 많다. 다만 읽다 보면 실무에 직접 적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진정한 내 것은 아니라고 생각된다. 그럼에도 다시 이 책을 드는 이유는 필요하기 때문이다. 결국은 무한 반복을 통해서 내 것이 되고, 실력이 늘어나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북리뷰 작성자_성장디렉터 GD


▼▽당신의 회계 상식 점수는 몇 점?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In to The new w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