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를 준비하는 Google 사용법! Google 문서
Google이 무료로 제공하는 Google Docs를 사용해 쉽게 문서를 만들고 교육과 업무를 위해 자료를 쉽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Google 문서에서는 배포 문서의 재사용 방지 및 보안을 위한 워터마크를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Google 문서에서 워터마크를 추가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Google 크롬을 실행 후 Google 페이지를 열어주세요.
2. 사용하는 Google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무척 중요합니다.
3. 격자모양의 Google 앱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문서를 클릭합니다.
5. 구글 문서 사이트가 열립니다.
6. 더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제목 없는 문서의 새 문서가 열립니다.
8. 워터마크를 삽입할 문서의 내용을 확인합니다.
9. 문서 메뉴에서 삽입을 클릭합니다.
10. 추가 메뉴에서 워터마크를 클릭합니다.
11. 문서 오른쪽에 워터마크 메뉴가 나타납니다.
12. 이미지 선택을 클릭합니다.
13. 워터마크에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참고사항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이 나타납니다. 검색, 구글 이미지 검색, 업로드 등이 가능합니다.
14. 삽입을 클릭합니다.
15. 워터마크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점수 범위 메뉴의 100%(자동)을 클릭합니다.
16. 여기서는 중앙에 위치하도록 50%를 클릭합니다.
17. 완료를 클릭합니다.
18. 문서 중앙에 워터마크가 삽입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하나 해내셨습니다. 화이팅!
아래 링크를 클릭해 튜토리얼을 따라 해보세요~
*다음의 질문에 자신의 생각을 댓글로 적어보세요!
Q1. Google Docs로 만들어진 문서에 워터마크를 추가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Q2. 여러분은 워터마크를 추가한다면 어떤 워터마트를 삽입하실건가요?
*나의 답이 정답입니다. 자신의 멋진 생각을 자유롭게 댓글로 작성해 보세요
Icons from www.flaticon.com
구글인증 공인 교육전문가 & 트레이너
교육원 주임교수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겸임교수
M. 010-9273-1365 ㅣ E. sd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