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를 준비하는 Google 사용법! Google 문서
Google이 무료로 제공하는 Google Docs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든 문서작업이 가능한 멋진 도구입니다. Google Docs는 우리의 멋진 생각을 손쉽게 기록하고 편집해 배포하는데 매우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도구입니다. 또한, 떠오르는 생각을 말하면 바로 글로 바꿔서 입력해주는 음성 입력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는 쉽게 기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문서에서 음성으로 내용을 입력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Google 크롬을 실행 후 Google 페이지를 열어주세요.
2. 사용하는 Google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무척 중요합니다.
3. 격자모양의 Google 앱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문서를 클릭합니다.
5. 구글 문서 사이트가 열립니다.
6. 더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제목 없는 문서의 새 문서가 열립니다.
8. Google Docs에서 음성 입력 도구를 사용하면 음성으로 입력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9. 구글 문서 메뉴의 도구를 클릭합니다.
10. 나타난 메뉴의 음성 입력을 클릭합니다.
11. 화면에 음성 입력 도구가 나타납니다.
참고사항입니다. 마우스 드래그로 위치 이동이 가능합니다.
12. 입력 언어 메뉴에서 한국어를 확인합니다.
13. 음성 입력이 기록될 위치에 마우스를 클릭해 커서를 위치합니다.
14.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5. 마이크 아이콘이 빨간색 음성 입력 중으로 전환됩니다.
16. 말하는 내용이 구글 문서에 텍스트로 입력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하나 해내셨습니다. 화이팅!
아래 링크를 클릭해 튜토리얼을 따라 해보세요~
*다음의 질문에 자신의 생각을 댓글로 적어보세요!
Q1. Google Docs에서 음성 입력 기능을 사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Q2. 음성 입력을 사용해 문서작성은 어떤 경우에 유용할까요?
*나의 답이 정답입니다. 자신의 멋진 생각을 자유롭게 댓글로 작성해 보세요
Icons from www.flaticon.com
구글인증 공인 교육전문가 & 트레이너
교육원 주임교수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겸임교수
M. 010-9273-1365 ㅣ E. sd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