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원 박사 Aug 11. 2021

#013 Zoom 참가자 안내문 - PC

비대면 교육자를 위한 Zoom 사용법



Simple Easy Effect

하나의 주제로 심플하게, 쉽게 배워서 바로 익히고~

교육과 소통에 바로 적용!



처음 Zoom을 접하는 참가자들이 쉽게 Zoom에 참석할 수 있도록 Zoom 회의 또는 교육 시작 전에 참고할 수 있는 안내문을 준비하길 추천합니다.


Zoom으로 진행되는 교육과 회의에 참석해 온라인으로 지식을 배우고, 소통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Zoom과 같은 비대면 도구를 처음 접하는 참가자들은 당황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EwFfnCgKnHs

 사전 안내문이 있으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인 회의와 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Zoom 회의실에 참여할 수 있는 안내문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PC 참석자를 위한 안내문

교육전 준비사항

1. 주변 소음이 없는 조용한 학습환경을 마련해주세요.

2.PC 혹은 스마트폰 접속 시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PC 또는 노트북 사용을 권장합니다)

3. 노트북 혹은 스마트폰 배터리를 충전해주세요. 

4. 마이크 기능이 있는 유선 이어폰 

   (스마트폰 이어폰 추천)

5. 원활한 출석 확인을 위해 교육 중 카메라를 켜주세요

※ 교육의 무단 복제와 녹음을 저작권에 위배됩니다.




Zoom 참가 하나 둘 셋

하나! 교육을 위한 Zoom을 설치해 주세요!

둘! 장비 및 인터넷을 점검해 주세요!

셋! 전송된 초대 메시지를 확인 후 입장! 


Zoom 설치 PC

1. Zoom 홈페이지에서 Zoom 다운

[다운로드 링크 클릭]



2. [다운로드] 클릭 후 설치



3. Zoom 실행



4. [회의 참가] 클릭



5. 문자 혹은 카톡으로 전송된 초대장 확인 (회의 아이디 / 암호 확인)




6. 회의 아이디 입력




7. Zoom에서 사용할 이름 입력 후 [참가] 클릭



8. 회의 암호 입력 후 [참가] 클릭




입장 시 오디오 연결

회의실 입장 시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 [컴퓨터 오디오 참가]를 클릭합니다. 



오디오 연결 상태 확인

좌측 하단 [오디오 연결]로 나올 경우 마우스로 [오디오 연결]을 클릭 해 오디오를 연결합니다. 






*함께 성장하도록 포스팅을 보면서 궁금한 점이나 문의 사항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참가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Zoom 참석 전 교수자와 운영진이 스마트폰 접속자 안내문을 함께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바른 교육을 위한 공유와 나눔을 지향합니다. 자유로운 공유와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 불법 복제와 상업용 목적은 금합니다.




함께하면 좋은사람 김동원 교수

사) 행복한 교육실천 모임 고문

주) 커넥트밸류 원격평생교육원 주임교수

주)세바시 '5가지 사랑의 언어' 인증강사

Google 공인 교육전문가


https://excellentwon.modoo.at/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