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교육자를 위한 Zoom 사용법
Zoom 소회의실 진행 관리
Zoom 소회의실은 호스트와 공동 호스트 등의 운영자가 소회의실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소회의실 개별 이름 변경 및 참가자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소회의실에 단체 메시지를 전송하는 것으로 다수의 참가자들에게 보다 명확한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으며, 운영자에게는 관리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소회의실 관리를 위한 옵션과 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Zoom 클라이언트 실행 및 로그인
Zoom 클라이언트를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소회의실] 시작
Zoom 클라이언트 하단 [소회의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소회의실 구성
진행할 소회의실 구성 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소회의실] 방 이름 설정
*회의실 번호가 아닌 회의실 고유 이름이 필요한 경우
소회의실 상황 메뉴의 각 회의실에 마우스를 위치하면 [이름 바꾸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소회의실 이름 변경
호스트의 필요에 따라 회의실 이름을 변경합니다.
소회의실 추가
*교육 및 회의 진행 중 추가로 회의실이 필요한 경우
하단 [회의실 추가] 메뉴를 클릭합니다.
하단에 회의실이 추가됩니다.
참가자를 다른 회의실로 이동
소회의실 참가자에 마우스를 위치하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동]을 클릭합니다.
해당 참가자를 이동할 회의실을 선택하면 참가자는 해당 회의실로 이동됩니다.
참가자를 다른 회의실 참가자와 교환
소회의실 참가자에 마우스를 위치하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타납니다.
[교환]을 클릭합니다.
[교환]할 참가자를 클릭해 참여자를 교환합니다.
소회의실 참가자에게 입실 상태 확인
모든 참가자가 소회의실 입실 상태를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입실 시 이름 앞에 녹색이 점등됨
전체 참가자에게 메시지 작성 및 전송
[메시지를 전체에게 브로드캐스트]를 클릭합니다.
메시지 입력창에 전달할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브로드캐스트]를 클릭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Zoom 소회의실 관리 옵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공인 교육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