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공인 트레이너와 함께 하는 Google 클라우드 저장공간
Google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필요한 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해 Google 드라이브를 관리하는 손쉬운 방법 중 하나는 폴더를 사용하기 편하게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중요한 폴더와 파일에 별도 표시를 해두거나 자주 사용하는 폴더와 중요한 폴더는 색생을 지정해 구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드라이브에서 폴더를 관리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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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Google 크롬
Google Chrome을 실행 후 로그인합니다.
2. Google 앱
Google 크롬 앱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Google 드라이브
[드라이브]를 클릭합니다.
4. 새로 만들기
메뉴 왼쪽 위에 위치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5. 폴더 생성
[폴더]를 클릭합니다.
6. [새 폴더] 제목 입력
새로 생성되는 폴더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7. 폴더 생성 확인
Google Drive에 생성된 폴더를 확인합니다.
8. 폴더 색상 변경
생성된 폴더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색상 변경]을 선택합니다.
8. 폴더 색상 지정
폴더에 지정할 색상을 선택합니다.
폴더 색상이 사용자가 지정한 색상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합니다.
Tip. 폴더 색상 변경 활용
폴더를 업무, 개인, 중요문서 등과 같이 색상으로 구별해 업무 생산성 향상 및 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빨강 - 업무 관련
파랑 - 학습자료
노랑 - 개인자료
녹색 - 완료 자료
9. [중요 문서함] 추가
중요 문서함에 추가할 폴더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중요 문서함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중요 문서함에 정상적으로 추가되면 해당 폴더 오른쪽에 별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Tip. 중요문서함 활용
Google 드라이브 왼쪽의 메뉴 중 [중요 문서함]을 클릭하면 중요 문서함에 추가한 파일과 폴더만 나타납니다. 교육과 업무에 자주 사용하거나 중요한 문서들은 색상과 중요 문서함에 추가하면 업무 효율과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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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인증 공인 교육전문가 & 트레이너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겸임교수
M. 010-9273-1365 ㅣ E. sd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