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Dec 23. 2016

여행자들의 로망 파리, 놓치면 아쉬울 필수 명소 6곳

여행자들의 로망 파리, 여긴 꼭 가봐야해!


파리여행 은 모든 여행자들의 로망이다. 에펠탑으로 대표되는 파리는 유명한 관광지들이 너무나도 많지만, 그중에서도 파리 여행자들이 사랑하는 가장 대표적인 명소들을 모아보았다. 시간이 촉박하더라도 반드시 가봐야 할 파리 명소 6곳을 소개한다.


파리 제일의 명소, 에펠탑

파리 여행 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관광지라고 한다면 역시 에펠탑이다. 프랑스 파리의 상징적 건축물인 에펠탑의  전망대에 오르면 샹 드 마르스 공원과 세느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데 경관이 무척 아름답다. 에펠탑은 사진을 찍을 스팟으로도 완벽한데, 특히 샤이오 궁에 올라가면 에펠탑 전체를 한 프레임 안에 쉽게 담을 수 있다.

TIP. 에펠탑
에펠탑이 보이는 전망의 숙소를 원한다면 파리 16구, 17구에서 숙소를 찾아보자.
파리 인기호텔 알아보기

모나리자가 내 눈앞에, 루브르 박물관

루브르 박물관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박물관이다. 과거 프랑스 왕가가 머물던 루브르궁을 개조한 박물관으로, 박물관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문화적 가치가 높다. 너무 넓어 하루에 둘러보기 힘들 정도이며, ‘모나리자’, ‘만종’ 등 굵직한 명작 미술품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박물관 건물 앞에 있는 유리 피라미드는 낮에도 아름답지만 야경 포인트로도 손색없다.


TIP. 루브르 박물관
운영 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월, 목, 토, 일) / 오전 9시 ~ 오후 9시 45분(수, 금)
휴무일: 화요일, 공휴일, 1/1, 5/1, 11/11, 12/25
요금: 단일권 15유로
뮤지엄 패스 요금: 2일권 48유로, 4일권 62유로, 6일권 74유로
오디오 가이드: 성인 5유로, 학생 3유로

파리 시내를 한눈에, 몽마르트 언덕

몽마르트 언덕은 고흐를 비롯한 유명 화가들이 살았던 지역으로, 19세기 프랑스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파리의 옛 낭만을 느끼기 좋은 명소다. 많은 거리의 화가들이 여전히 몽마르트 언덕 거리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으며, 다양한 길거리 공연들도 볼 수 있어 눈이 즐겁다. 파리 시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있으며, 언덕 위의 사크레쾨르 성당 앞까지 가면 파리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인상주의 화가들을 만나보는 시간, 오르세 미술관 

오르세 미술관 역시 루브르 박물관, 퐁피두 센터와 함께 파리의 3대 미술관으로 꼽힌다. 19세기 이후의 근대 미술 작품들을 전시하는 오르세 미술관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마네의 <피리 부는 소년>, 밀레의 <이삭 줍기> 등이 있다. 과거 기차역이었다는 오르세 미술관 건물에는 커다란 시계가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시간이 된다면 시계탑 안쪽에 자리 잡은 카페 캄파나에서 커피 한 잔 할 것을 추천. 오르세 미술관은 매월 첫째 주 월요일에 무료로 입장 가능하니 일정을 짤 때 참고하도록 하자.


TIP. 오르세 미술관
운영 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화, 수, 금, 토, 일) / 오전 9시 30분 ~ 오후 9시 45분(목)
휴무일: 월요일, 5/1, 12/25
요금: 12유로

파리의 밤, 물랑루즈

‘붉은 풍차’라는 뜻의 물랑루즈는 파리의 밤을 대표하는 명소다. 파리 세계박람회 당시 댄스홀로도 사용되었던 물랑루즈는 많은 예술가들의 영감을 준 장소기도 하다. 물랑루즈의 쇼는 프렌치 캉캉을 비롯한 다양한 댄스로 구성되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며,  쇼를 보며 저녁식사를 할 수 있다. 공연은 다소 비싼 편이지만 영화 ‘물랑루즈’ 속의 화려한 쇼와 낭만을 경험하고 싶다면 한 번쯤 봐도 좋다.  


파리 당일치기 근교 여행지, 몽생미셸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파리에서 조금 벗어나 몽생미셸도 다녀와 보자.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몽생미셸은 바위산 위의 수도원으로, 수도원으로 올라가는 골목길은 중세 시대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애니메이션 “천공의 성 라퓨타”의 모티브이기도 한 몽생미셸은 야경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하다. 파리 몽파르나스역에서 떼제베를 타고 이동할 수 있지만, 교통 편이 많지 않은 편이니 일일투어를 통해 다녀오는 것을 추천.


모바일 앱에서는 포인트 적립 3배!
지금 당장 '익스피디아 모바일 앱'을 설치해보세요~

▶ 안드로이드 마켓 바로가기
▶ 아이폰 앱 스토어 바로가기

더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다면?

트래블 블로그를 확인하세요.

취재/사진: 악동 한진현
편집/사진: 익스피디아




매거진의 이전글 오사카에서 45분! 오카야마 여행 코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