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남산, 서울타워는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하다.
동네에 영화 보고, 밥 먹고, 차 마시는 데이트가 식상해졌다면? 평소와 다른 데이트 코스를 짜기 위해 멀리 갈 필요 없다. 맛있는 음식과, 특별한 문화 체험, 아름다운 야경까지!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남산을 중심으로 데이트 코스를 소개해본다.
명동은 남산에서 가장 가까운 번화가로 쇼핑의 중심지다. 최근 명동의 핫플레이스는 명동성당. 영화 ‘검은사제들’ 개봉 이후 관광객이 더 많아졌다는 명동성당은 우리나라 최초로 지어진 고딕양식 건물이다. 1898년 완공된 유서 깊은 건물로 근대사에서도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장소다.
단순히 사진만 찍으러 가도 훌륭하지만, 1898 광장에서 시간을 보내도 좋다. 가톨릭 회관 지하의 1898광장은 갤러리, 북파크, 공방 등이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공방에서는 양말인형, 소이캔들, 페이퍼 아트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익스피디아's TIP! 명동성당 앞 고로케 집은 늘 문전성시의 맛집이니 방문해보자.
남산골 한옥마을은 서울 곳곳에 흩어진 한옥 5채를 이전 복원해놓은 곳이다. 중심이 되는 천우각과 한옥, 전통양식의 정원을 빙 두른 산책로와 곳곳의 정자로 인해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전통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찻집에서 한옥의 정취를 느끼며 여유를 즐겨보아도 좋다.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전통적인 세시풍습에 따른 세시 프로그램 이외에도 전통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복 스냅사진의 배경으로도 인기가 높다고 하니, 커플룩으로 한복을 입고 방문해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익스피디아's TIP! 남산골한옥마을
한옥 관람시간 : 화요일 휴관 / 4월~10월 오전 9시~오후 9시 / 11월~3월 오전 9시~오후 9시
전통정원 개방시간 : 오전 7시~오후 11시
남산의 명물이라고 하면 돈까스를 빼놓을 수 없다. 명동역 1번 출구에서 나온 방향 반대쪽으로 오르막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돈까스집이 즐비하다. 이 지역 돈까스집들의 특징은 옛날 경양식 돈까스라는 점. 스프와 달짝지근한 소스, 마카로니를 곁들인 돈까스를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익스피디아's TIP! 남산돈까스 양대 맛집
101번지 남산돈까스 : 연중무휴 / 10:00~22:00
헤르지아 : 연중무휴 / 10:30~21:00
남산에 오를 수 있는 방법은 총 세 가지. 걸어 올라가거나, 순환버스를 타거나, 케이블카를 타면 된다. 이 중 가장 대표적인 이동 수단이 케이블카다. 남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서울 도심의 경관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눈 온 다음 설경이나 야경이 특히 훌륭하다. 대기 시간이 긴 걸 싫어한다면 비교적 한산한 오전 시간에 이용하는 편이 좋다.
익스피디아's TIP! 왕복표를 사는 게 이득이다.
성인 편도 : 6,000원
성인 왕복 : 8,500원
남산데이트코스 의 마무리는 역시 N서울타워다. 우리에게는 남산타워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불리는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서울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특히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기 가장 좋은 곳이라 밤이면 커플들이 붐비는 대표적인 야경 명소기도 하다.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커플들이 걸어놓은 ‘사랑의 자물쇠’가 가득하다. 각종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N서울타워의 레스토랑은 탁 트인 창 밖으로 파노라마 같은 풍경을 감상하며 분위기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이자, 프로포즈 장소로도 만점.
익스피디아's TIP! 남산타워 전망대는 토요일에 한 시간 연장 운영한다.
이용시간 : 연중무휴 / 월~금, 일 오전 10시~오후 11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12시
남산 근처 저렴하고 깔끔한 호텔이 궁금하다면? 익스피디아에서 호텔 가격 알아보기
취재, 사진 : 메밀꽃
편집, 사진 : 익스피디아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