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자유여행 을 결심하고 나서 제일 큰 고민은 바로 ‘어디를 갈까’ 이다. 마음 같아선 미 대륙을 횡단하고 싶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을 것이다. 개인의 여행 스타일에 따라 미국 여행지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미국자유여행 팁을 소개한다.
쇼핑을 좋아한다면 미국 서부로 떠나보자. 다양한 상점과 백화점, 아울렛이 넘쳐나는 샌프란시스코, 비버리힐즈의 고급 브랜드샵과 웨스트우드의 저렴한 쇼핑가가 공존하는 LA가 서부의 대표적인 도시다. 최근 서부에서 가장 핫한 쇼핑 스팟은 샌프란시스코도, LA도 아닌 바로 오리건주의 포틀랜드.
포틀랜드는 오리건주 내 면세 지역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쇼핑을 하면 세금 부담을 떨쳐낼 수 있다.
Tip. 추천 쇼핑지 [포틀랜드 우드번 아울렛]
운영시간 : 월-토 오전10시~오후9시 / 일 오전10시~오후7시
주소 : 1001 Arney Rd, Woodburn, OR 97071-8447
미국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뉴욕, 시카고, 워싱턴 DC 등 주요 대도시가 몰려있는 동부.
미국 동부지역은 세계의 중심지인 만큼 볼 거리가 많다. 특히 뉴욕은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자유의 여신상, 타임스퀘어 등 관광명소가 많고 야경이 아름다워 인기 있는 미국자유여행 지다. 뿐만 아니라 <브로드웨이의 뮤지컬 관람>이나 <소호 쇼핑 거리>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 뉴욕 한 군데만 머물러도 알찬 미국자유여행 이 가능하다.
Tip. 뉴욕의 3대 야경 명소
1.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2.루스벨트 섬 3.브루클린 브릿지
미국을 대표하는 테마파크라고 하면 역시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셜 스튜디오다. 이 두 곳을 모두 경험하고 싶다면 꼭 가야 할 여행지가 바로 미국 남부 플로리다주의 올랜도. 특히 유니버셜 스튜디오 올랜도에서 세계 최초로 개장한 해리포터 테마파크는 반드시 들려야 할 핫 플레이스.
드넓은 대지와 바다, 사막과 숲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미국의 서부지역이다. 미 서부 지역에는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을 비롯하여 <옐로스톤 국립공원>, <요세미티> 등 많은 국립공원들이 모여 있어 자연미가 넘친다. 특히 로키산맥 서부의 그랜드캐니언은 미국 대자연의 상징과도 같다. 라스베가스에서 다양한 일일 투어를 통해 쉽게 방문할 수 있으니 미국자유여행 시 절대 놓치지 말자.
Tip. 그랜드캐니언 200% 즐기는 방법 [경비행기 투어]
광활한 그랜드캐니언의 경관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경비행기를 타보자.
가격: 한화 30~40만원 / 사전예약 필수
미국의 수도권이라 볼 수 있는 동부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맛집들이 많다.
특히 뉴욕에는 미슐랭 3스타인 <장조지>부터 최근 한국 진출에 성공한 <쉑쉑버거>의 본점까지 다양한 먹거리가 넘쳐난다. 미슐랭 3스타의 고급레스토랑도, 유명 버거집도 좋지만 뉴욕에 왔다면 꼭 베이글을 먹어보자. 뉴욕의 아침은 베이글로 시작된다는 말이 있을 만큼 대표적인 먹거리다.
Tip. 머레이 베이글
영업시간 : 월-금 오전6시~오후9시 / 토-일 오전6시~오후8시
위치: 500 Avenue of the Americas, New York, NY 10011
유명 미국 드라마 ‘섹스앤더시티’에 나와서 유명해진 <사라베스>. 뉴욕의 까다로운 커리어우먼들을 사로잡은 맛있는 브런치. 야외테라스에 앉아서 마치 드라마의 주인공인 된 것 처럼 에그 베네딕트를 먹어보자. 센트럴파크를 바라보면서 즐기는 에그 베네딕트는 그야말로 환상이다.
Tip. 사라베스
영업시간 : 월요일~토요일 08:00 ~ 23:00 / 일요일 08:00~22:00
위치: 40 Central Park S New York, NY 10019-1633
사진/취재: 사랑이
편집: 익스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