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해외여행? NO! 저렴하게 떠나보는 해외여행!
5월 황금연휴에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가벼운 지갑 사정이 문제라면? 저렴한 물가 속, 타 여행지 보다 풍족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전 세계 곳곳 숨어있다. 저렴한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는 물가 싼 여행지 8곳을 알아보자.
배낭여행자의 천국으로 불리는 여행지, 라오스! 저렴한 물가 속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매년 많은 여행자들이 라오스로 모이고 있다. 특히, 라오스는 저렴한 가격의 게스트하우스뿐만 아니라 호텔 또한 다른 여행지보다 저렴하여, 편하게 여행을 즐기기 좋다. 또한, 현지 야시장을 통해 싸고 맛있는 라오스 현지 음식을 경험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태국 내 고산도시로 유명한 여행지, 치앙마이! 덕분에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힐링을 즐기기 좋으며, 저렴한 물가 덕분에 의식주 모두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여, 최근 한 달 살기 여행지로도 각광받고 있는 여행지다. 특히, 방콕보다 조금 더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태국 마사지, 일요일에만 오픈하는 선데이 마켓 등 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으니 참고하자.
물보다 맥주가 저렴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도시, 프라하! 그만큼 저렴한 물가 덕분에 다양하고 전통 있는 체코 맥주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꼴레뇨, 끄레들리키 등 동유럽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맥주와 함께 레스토랑에서 2만 원 이내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저렴하며 맛있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이 있으니, 많은 식비를 들이지 않고 풍족한 프라하 여행을 즐겨보자.
베트남의 역사와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 하노이! 하노이는 다양한 저비용항공사를 통해 보다 저렴하게 여행이 가능하며, 주요 여행지가 시내를 중심으로 모두 가까이 모여 있어, 교통비가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도시 중심 저렴한 베트남 음식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현지 시장인 올드쿼터가 있으니, 시장을 돌아다니며, 매력적인 베트남의 문화를 경험해보자.
포르투갈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가진 도시, 리스본! 서유럽에 위치해 있지만, 타 서유럽 도시보다 저렴한 물가 덕분에 많은 배낭여행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다. 특히, 대구, 문어 등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하나의 요리 당 10유로를 넘기지 않는 가격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즐겨보자. 또한, 리스본을 중심으로 저렴한 가격의 버스, 야간열차를 통해, 근교 여행지 뿐만 아닌 스페인까지 여행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환상적인 야경을 가지고 있는 여행지, 부다페스트! 부다페스트는 유로가 아닌 자국 화폐인 포린트를 사용하며 다른 유럽 도시에 비해서 물가가 저렴한 특징이 있다. 특히, 동유럽을 대표하는 음식 중 굴라쉬의 원조를 이곳 부다페스트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고기, 감자, 과일 등 직접 요리를 할 수 있는 재료들이 마트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니, 적은 예산으로 여행을 준비한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직접 요리를 해보는 여행을 즐겨보길 추천한다.
특유의 독특한 문화와 유산을 가지고 있는 여행지인 뉴델리는 인도 여행의 중심지이며, 하루 2만 원이면 의식주를 모두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저렴한 물가를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인도의 전통적인 요가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지친 일상을 피해 마음의 평온을 찾을 수 있는 요가를 즐겨보길 추천한다.
미식의 도시 타이페이는 저렴한 물가 속 우리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음식과 디저트 덕분에 매년 많은 한국 여행객이 찾는 여행지다. 특히 도시 곳곳 특색 있는 야시장이 밤늦게까지 불을 환하게 비추고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식도락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일본의 온천과도 견주어봐도 손색없는 퀄리티를 가진 온천이 있으니, 저렴한 가격으로 온천욕을 즐기며, 피로를 풀어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