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Dec 21. 2015

후쿠오카 온천여행, 따뜻한 겨울을 찾아서

일본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온천여행지 유후인 뱃부 겨울 온천여행

한겨울에는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뜨끈뜨끈한 온천물에 몸을 담그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싹 풀고 싶어진다. 일본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온천여행지인 후쿠오카의 온천여행지를 소개한다.

1. 페리선을 타고 바다 위를 총알처럼 날아간다

일본 큐슈, 후쿠오카온천은 1박2일 혹은 2박3일 정도의 짧은 일정으로 다녀올 수 있다. 특히 고속선(페리)을 이용하면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서 2시간 반만에 큐슈의 관문인 후쿠오카 하카타항에 도착할 수 있다.


익스피디아's Tip!  신 부산국제여객터미널 위치, 가는 방법, 주차 등 각종 세부정보는 http://www.busanpa.com/bpt/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유후인노모리를 타고 떠나는 여행

후쿠오카온천숙박은 뭐니뭐니해도 유후인과 벳부가 유명하다. 후쿠오카에서 기차나 버스를 타면 2시간 반~3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일본 최고의 온천도시다. 낭만적인 온천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온천특별열차 ‘유후인노모리(ゆふいんおもり)를 타보기를 추천한다. 


유후인노모리는 지정좌석제이기 때문에 승차권을 사전 구매해야 한다. JR열차를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북큐슈레일패스(3일권 성인 정상요금 8500엔)를 갖고 있더라도 지정석표를 받아두지 않으면 탑승할 수 없다. 요금은 편도 정상요금 기준으로 하카타~유후인 4550엔.


익스피디아's Tip!  유후인 노모리 구매 방법
1. 일본 도착전 구매 : JR큐슈 공홈(http://www.jrkyushu.co.jp/index.jsp)에 회원가입을 한 후 신용카드로 표를 구매해야 한다. 또 재패니안 등 전문 여행사를 통해 대행 구매를 할 수도 있다.
2. 일본 도착후 구매 : 역 매표창구를 이용해서 직접 표를 구매해야 한다.

3. 동화 같은 온천마을 유후인

유후인(ゆふいん 由布院). 이름만으로도 낭만적인 곳. 일본의 이름난 건축가인 이소자키 아라타(磯崎 新)가 설계한 검은색 외관의 독특한 역사는 유후인에 대한 기대를 높여준다.


유후인의 산책 길은 아기자기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석양이 비치면 연못의 물고기의 비늘이 금빛으로 빛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의 긴린코까지 이어지며 여행자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유후인역 여행안내소에서 골목 지도를 하나 받아들고 천천히 천천히 둘러보자.


4. 유후인 온천여행의 묘미는 료칸

오이타현 유후인은 주민은 1만 명에 불과하지만 연 4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후쿠오카온천숙박의 대명사. 인근 벳부에 이어 일본에서 용출수가 2번째로 많이 나오는 곳이다. 하지만 상업적이고 현대적인 호텔이 아닌 전통 료칸을 통해서만 관광객을 받는 긍지를 지닌 온천마을이다.


전용 온천탕의 뜨끈한 물에 몸을 담그면 피로와 스트레스가 동시에 날아간다. 온천 후에는 주인장의 정성이 가득한 가이세키 요리로 여행의 만족감은 최고가 된다. 별유천지(別有天地)가 따로 없다.


5. 온천 수증기로 뒤덮힌 일본 최고의 온천도시 벳부

일본인이 21세기에도 남겨놓고 싶은 풍경 10선 중에서 2위에 올랐던 벳부. 아침부터 밤까지 유황냄새를 가득 품은 온천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른다.

벳부의 온천은 ‘벳부 8탕’으로 대표된다. 벳부(別府), 하마와키(浜脇), 가메가와(亀川), 간카이지(観海寺), 호리타(堀田), 간나와(鉄輪), 묘반(明礬), 시바세키(柴石) 등 8개의 온천은 각각 독특한 매력으로 관광객들을 불러 모은다. 


익스피디아's Tip!  벳부 온천8탕과 시내곳곳에 위치한 온천의 위치 등은 http://www.city.beppu.oita.jp/01onsen/korean/index.html 에서 확인 가능하다.


뱃부온천 지옥순례도

6. 벳부의 또 다른 재미, 온천 지옥순례

벳부는 온천욕 뿐 아니라 ‘지옥순례’라는 이름의 온천구경으로도 유명하다. 지하 300m에서 증기와 흙탕물이 분출하는 모습이 지옥을 연상케 한다고 해서 ‘지옥순례’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모두 8곳으로 산지옥, 바다지옥, 가마솥지옥 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벳부 온천 지옥순례

요금공통권 2100엔

홈페이지 http://www.beppu-jigoku.com/images/Korean.pdf 


7.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스기노이온천호텔

연로한 부모님부터 어린 아이까지 함께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스기노이온천이 최적. 벳부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노천온천탕인 타나유, 아이들이 놀기 좋은 온천수영장인 아쿠아가든, 그리고 여름철에 이용할 수 있는 물놀이시설인 아쿠아비트까지 갖추고 있다. 풍성한 먹거리로 유명한 바이킹부페는 아침 저녁으로 입맛을 돋우어주기에 충분하다.

익스피디아's Tip! 스기노이온천 가는 법
벳부역에서 스기노이온천까지 오전 8시30분부터 밤 10시15분까지 1시간에 4대꼴로 무료셔틀을 운영하고 있어 오가기에 편리하다.
예약 등 자세한 내용은 스기노이호텔 공홈 http://www.suginoi-hotel.com/korea/index.html  참고


기온이 내려가는 요즘, 힐링을 원한다면 후쿠오카온천숙박 여행. 여행은 마음 먹었을 때 저질러야 하는 법. 유후인과 벳부로 온천여행을 떠나보자.




익스피디아's 추천 호텔!
/
벳부에서 가족끼리 여행하기 좋은 '스기노이 온천호텔'
야외 수영장과 스파시설이 매력적인 곳!

스기노이온천호텔 예약하기



취재 : SILVER
편집 : 익스피디아 코리아
매거진의 이전글 크리스마스 여행, 해외에서 보내는 이색 크리스마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