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Jun 20. 2018

하노이 힐링여행! 완벽한 여행을 위한 알짜배기 정보 6

하노이 힐링여행으로 마음 속 여유를 찾아보자!

서울에서 하노이까지의 비행시간은 4시간 30분으로. 멀다면 멀지만 가깝다면 가까운 여행지다. 호치민 보다는 상대적으로 관광지가 적지만, 그만큼 좀 더 한적하고 편안하게 돌아다닐 수 있는 곳이다. 하노이 시내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록되어있는 하롱베이까지 다녀올 수도 있다. 자연과 함께 여유로운 삶의 모습이 매력적인 하노이, 익스피디아가 준비한 6가지 정보와 함께 힐링여행을 떠나보자.


1. 환전

하노이 자유여행의 시작은 누가 뭐래도 환전일 것이다. 우리나라 은행 중 베트남 통화를 보유하고 있는 곳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달러를 가지고 가서 공항에서 환전을 한다. 어디에서 환전을 하든 100달러 이상의 지폐가 더 높은 환율을 적용하고 환전도 용이하다. 대부분의 가게는 베트남 통화 동(dong)을 받지만, 다소 비싼 제품을 파는 기념품 가게 등은 달러를 받기도 하니 모두 베트남 통화로 바꿀 것이 아니라 달러를 여유 있게 챙겨가는 것도 좋다. 베트남 환율은 1,000원에 약 20,000동으로 생각하면 된다.

TIP: 시내에 아무 금은방이나 들어가면 공항보다 더 높은 환율로 환전을 해주니 참고

하노이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2. 공항부터 시내까지 이동법

공항에서 시내까지의 이동 방법은 크게 버스, 택시로 나뉜다. 버스 요금은 40,000동이며 시내까지 약 한 시간이 걸린다. 위의 사진은 택시로, 보통 20~25달러(달러를 선호)정도의 금액이며, 왕복으로 할 경우 40달러 정도면 시내까지 왕복이 가능하다. 택시 종류도 다양한데 공항에서 택시를 외치는 사람도 있고, 통신사에서 유심칩과 같이 구매할 수도 있다.

하노이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3. 교통

하노이 자유여행 시 마주칠 수밖에 없는 오토바이. 건널목이 있는 곳이 많이 없고, 신호를 지키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길을 건널 때 조심해야 하며, 오토바이의 속력은 빠르지 않으므로 천천히 건너면 된다. 참고로 렌트해서 다니는 것도 가능한데 시내가 복잡하므로 하노이 자유여행이 처음인 여행객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 오토바이 택시는 쎄옴이라고 하는데 합법적으로 운영하는 건 아니라 정해진 가격은 없다.

택시의 기본료는 6,000동(300원)~12,000동(600원)으로 다양한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녹색 마이린 택시를 선호한다. 기본료 별로 차량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며, 택시밖에 가격이 적혀있으므로 확인하고 타면 된다. 베트남 날씨가 워낙 덥기 때문에 시원한 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것도 좋다.

하노이 시내 및 호엔끼엠 호수 부근에서는 씨클로(인력거)를 볼 수 있는데 시간, 인원에 따라서 다르게 돈을 받고, 금액은 다들 달라서 흥정이 필요한데 30분~1시간에 1만 원~3만 원정도로 다양하다. 시내를 돌아보고 싶으면 타보는 것도 좋고, 호객행위가 많으므로 찾는 건 어렵지 않다.

하노이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4. 전압

베트남도 우리나라처럼 220v를 사용하지만, 꽂는 부분이 우리나라처럼 다 동그란 것이 아니라 네모난 것도 있고, 세 개를 꽂아야 하는 것도 있다. 대부분은 한국에서 사용하는 것을 그대로 꽂아도 가능하지만 불안하다면 어댑터를 하나 정도 챙겨두는 것도 좋다.

하노이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5. 식사

베트남 물가는 워낙 저렴해서 한 끼 식사가 적게는 몇 백 원부터 가능하다. 길거리 음식은 몇 백 원, 비싸도 한국 돈으로 2,500원 내에서 대부분 먹을 수 있다. 어느 정도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을 간다고 해도 음식 하나당 가격이 만 원 내외로 우리나라 일반 레스토랑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 그래서 여행 스타일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로컬 음식을 즐긴다면 2박 3일이나 3박 4일 동안 10만 원으로 풍족하게 즐길 수 있다.

베트남 하노이 야시장은 야시장이라기보다는 밤늦게까지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술집이 몰려있는 느낌이다. 구시가지라고 불리는 곳에 있는데, 야시장이 시작되면 부근의 골목을 모두 통제하기 때문에 택시나 오토바이를 타고 이동하기 힘들다.

TIP : 하노이 야시장은 금요일에서 일요일 오후 8시~11시까지 운영하니 참고

하노이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6. 하노이 여행의 마지막, 기념품

하노이 여행에서 자석이나 인형 등도 많이 사 오지만, 하노이에서는 베트남 전통모자나 커피가 인기다. 사진의 드립퍼는 약 1,000원 내외면 구매할 수 있으며, 커피는 1kg당 15,000원~70,000원 정도로 다양하다. 다만 커피는 가짜가 많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베트남 인스턴트커피로 유명한 G7은 우리나라에도 판매하지만, 베트남이 더 저렴하고 종류도 많으므로 커피를 좋아한다면 구매하는 것도 좋다.

하노이 항공권 최저가 알아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직접 다녀온 오키나와 츄라우미 관람 꿀팁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