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May 20. 2019

더운 여름의 시작! 6월에 갈만한 해외여행지 BEST

6월에 해외여행 가고, 비행기도 저렴하게 타자!

여름 더위가 시작되는 6월,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기만을 기다리기보다는 한발 먼저 휴가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남들보다 빠른 휴가로, 보다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여행이 될 것이다. 6월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익스피디아가 항공권 저렴하게 예약하는 꿀팁과 지금 가면 딱 좋을 6월 추천 여행지 BEST 5곳을 소개한다.



지금 가면 딱 좋을 6월 여행지 BEST 5


여름 더위가 시작되는 6월,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기만을 기다리기보다는 한발 먼저 휴가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남들보다 빠른 휴가로, 보다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여행이 될 것이다. 6월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익스피디아가 지금 가면 딱 좋을 6월 추천 여행지 BEST 5곳을 소개한다.


1. 천혜의 자연경관이 펼쳐진 괌

flickr @白士 李

휴양지를 떠올리면 괌을 빼놓을 수 없을 만큼 대표 휴양지로 손꼽힌다. 6월의 괌 날씨는 평균 26-29도이며 건기에서 우기로 넘어가는 시기로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여행하기에 좋은 날씨에 속한다. 인천에서 4시간 정도의 비행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괌! 파란 하늘에 가슴 탁 트이는 에메랄드빛 바다에서의 휴식, 그리고 수상 액티비티, 쇼핑까지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성수기에 비해 물가가 저렴한 편이니 금전적으로도 아낄 수 있는 여행 최적의 시기다.

flickr @tata_aka_T

괌 여행이라면 꼭 즐겨야 하는 수상 액티비티! 에메랄드빛을 머금고 있는 바다에서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을 통해 아름다운 산호초와 열대어들이 가득한 바닷속 풍경 탐험을 추천한다. 수영을 할 줄 모른다면 다이빙 헬멧을 쓰고 바닷속 산책을 할 수 있으니 취향에 맞는 액티비티를 골라 체험해보자.

flickr @nekotank

관광에 지겨워질 무렵에는 쇼핑몰에 방문해보자! 괌은 섬 전체가 면세 지역으로 적용되어 명품 쇼핑은 물론 생활 용품까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여름 대표 휴양지 괌, 최저가 항공권 확인하기


2. 보랏빛 라벤더가 가득한 삿포로

flickr @ Luca Sartoni

서울에서 비행기로 2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매력적인 도시 삿포로! 삿포로 하면 겨울의 눈 내리는 풍경을 떠올리기 쉽지만, 여름의 삿포로는 겨울과는 또 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어 여행객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6월 삿포로 날씨는 서울의 봄 날씨와 비슷하여 한낮에 돌아다녀도 덥지 않아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flickr @Robert Kroos

매년 6월 14일 - 16일에는 홋카이도 신궁 축제가 개최된다. “삿포로 축제”로도 불리는 이 축제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축제 기간에는 신궁과 나카지마 공원에 노점이 늘어서고 16일에는 4대의 가마를 중심으로 하여 8대의 축제 수레와 함께 시내 행진을 한다.

flickr @sodai gomi

삿포로 여행 시 빼놓지 말아야 할 장소는 바로 ‘후라노’! 6월 말부터는 아름다운 보랏빛 라벤더 밭을 감상할 수 있다. 이 기간이 지나면 아름다운 라벤더를 보기 어려우니, 시간을 내서 꼭 돌아보기를 추천한다.


라벤더가 꽃피는 삿포로, 최저가 항공권 확인하기


3. 세계 최대의 반딧불을 볼 수 있는 쿠알라룸푸르

flickr @Dennis Sylvester Hurd

기본적으로 고온 다습한 기후를 가지고 있는 말레이시아는 아침, 저녁에는 시원한 편에 속한다. 그중에서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는 서쪽에 위치해있으며 6월은 건기로 비교적 습도가 낮아 여행의 최적기이다. 우기가 시작되기 전에 쿠알라룸푸르를 방문해보자.

flickr @Andrew H

쿠알라룸푸르의 필수 코스에 해당되는 몽키힐과 반딧불 투어를 체험해보자. 특히나 아이들과의 방문이라면 원숭이의 천국인 ‘몽키힐’에서 귀여운 원숭이들과 사진도 찍고 먹이도 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flickr @Eddie Yip

여행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반딧불 투어는 미리 예약 후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나룻배를 타고 세계 최대의 반딧불 서식지를 도는 코스는 여기저기서 감탄사가 나올 만큼 훌륭한 모습을 자랑한다.


감성적인 쿠알라룸푸르, 최저가 항공권 확인하기


4. 얼음도 잠시 쉬어가는 아이슬란드

flickr @Jean-Paul Navarro

오로라를 보기 위해 많이 찾는 아이슬란드, 하지만 겨울의 아이슬란드는 낮이 짧고, 현지인들의 활동도 위축되어있는 시기이다. 반면 해가 지지 않는 백야 현상이 일어나는 6월의 아이슬란드는 곳곳의 얼음이 녹아 갈 수 있는 곳의 범위가 넓어진다. 한국의 늦가을에서 초겨울 날씨로 아이슬란드의 가장 최적의 날씨를 자랑하는 여름철 아이슬란드로 시원한 휴가를 떠나보자.

flickr @Roderick Eime

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푸른빛을 띠고 있는 블루 라군 온천에서 야외 온천을 즐겨보자. 다소 추운 날씨에도 따듯한 미네랄 온천물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어느새 여행의 피로가 날아가기 때문에 주로 여행의 마지막 코스로 많이 선택하는 블루 라군. 아름다운 물 색깔을 바라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생길 만큼 신비로운 공간이다.

아이슬란드에서 매년 6월 21일, 하지 날에 열리는 시크릿 솔스티스 페스티벌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늘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뮤직 페스티벌로 올해는 블랙 아이드 피스 등의 뮤지션이 출연 예정이니 음악에 관심이 있다면 페스티벌을 위해 아이슬란드에 하루 더 머무르는 것을 추천한다.


아름다운 푸른빛의 아이슬란드, 최저가 항공권 확인하기▶▶


5. 백야가 찾아온 짧고 굵은 여름의 핀란드

flickr @Sami C

핀란드는 유럽 국가 중 비행시간이 짧은 편에 속해 여행지 또는 경유지로 여행객에게 인기가 좋다. 길고 긴 추운 겨울이 지난 후 찾아온 6월, 서울의 10월 날씨와 비슷한 날씨의 핀란드는 짧고 굵은 여름을 즐기기 위해 도시 곳곳이 축제 분위기로 분주하면서도 흥미로운 볼거리가 다양하다.

flickr @Kimmo Räisänen

백야 현상이 일어나는 핀란드의 여름은 한 해 중에서 가장 특별한 시간으로 핀란드 사람들은 각자의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호숫가에 위치한 오두막에서 휴가를 즐기거나, 큰 명절로 불리는 ‘하지 축제’는 각지의 전통 옷과 화환으로 꾸민 마을 사람들이 광장에 모여서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flickr @Tuomas Puikkonen.jpg

핀란드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축제가 열린다. 대규모 록 페스티벌부터 소규모의 지역 행사까지 여름 내내 끊임없는 음악 축제가 함께 하고 있으니 즐기고 싶다면 미리 일정을 확인하여 방문하도록 하자.


다양한 음악으로 귀가 즐거운 핀란드, 최저가 항공권 확인하기



익스피디아에서
항공권 저렴하게 예약하는 법


1. 내가 원하는 항공권을 바로 확인하자


익스피디아 앱에서 항공권을 검색 후, 내게 맞는 맞춤형 필터 기능(비행시간, 경유 여부, 출발 및 도착시간, 항공사 설정)으로 나의 스타일에 맞게 설정해 내가 선호하는 항공권과 수하물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2. 항공권과 호텔을 함께 예약하자



익스피디아에서 항공 결제 후, 10일 이내에 엄선된 호텔을 예약하면 최대 48%를 할인받을 수 있도록 특별한 혜택을 제공해 가성비 여행을 누릴 수 있다.


3. 항공 프로모션으로 원래 가격보다 더 싸게!

항공사 별로 특별 할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마감 특가로 2주 이내 출발이 가능한 항공권 예약도 가능하다. 또한, 72시간 한정 반짝 세일 상품도 있으므로 놓치지 말고 예약하자.


Tip. 익스피디아 앱에는 '앱 전용 특가 상품'도 있어 보다 저렴하게 예약 가능하다.


Tip. 저렴한 항공권을 구할 수 있는 시기
1. 일요일 이른 아침에 예약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
2. 국내는 화요일, 해외는 금요일에 출발하는 비행기를 예약하자.
3. 저녁과 같은 불편한 시간대에 출발하는 항공권을 선택하면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4. 출발 직전의 항공권은 값이 비싸기 때문에 최소 한 달 전에 예약하자.




지금까지 비행기를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법과 6월에 떠나기 좋은 해외여행지들을 알아보았다. 6월에는 여행이 최적화된 시기이므로 꼭 놓치지 말고 떠나보도록 하자.



취재&사진 : 이미현
편집 : 익스피디아 코리아
앱 다운 받고 호텔 할인 받기


할인 코드 정보 자세히 보기

익스피디아 앱 다운로드하러 가기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