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Jul 18. 2019

안동 고택 체험 즐기기 좋은 숙소 4

전통 한옥에서 즐기는 특별한 여행!

전통 한옥에서 즐기는 특별한 여행! 안동 고택 체험 즐기기 좋은 숙소 4

국내여행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안동으로 떠나보자! 안동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하회 마을부터 양반 가문의 집이 모여 있는 오천 군자마을, 도산서원 등 한국의 전통을 즐길 수 있는 명소들로 가득한 곳이다. 또한 전통적인 명소들과 함께 한옥 고택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숙소도 즐비하여 색다른 고택 체험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인기 높은 여행지! 익스피디아가 안동 여행 시 더욱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안동 고택 체험 즐기기 좋은 숙소 4곳을 소개하니 참고하여 완벽한 안동 여행을 즐겨보길 바란다.


전통 한옥에서 즐기는 특별한 여행!
안동 고택 체험 즐기기 좋은 숙소


서지역 근처,
고즈넉한 휴식을 원한다면 이곳!
-치암고택


한옥 체험은 물론, 고즈넉한 풍경까지 즐기고 싶다면, 치암고택에 머물러보자. 안동 서지역에서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조선시대 치암 이만현의 고택으로 외관과 내관이 잘 보존되어 있어 전통의 멋을 느끼기 좋은 곳이다. 또한 고택 주변이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까지 더해져 더욱 매력적인 곳! 객실의 경우 최대 6인까지 투숙 가능한 객실이 있어 친구들과의 여행, 가족 여행으로 묵기 좋다. 머무는 동안 샤워, 욕실, 세면 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불편함 없이 묵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실제 투숙객 후기


평점 - 4.4 / 5.0

"나무로 둘러싸인 곳에 자리 잡은 한옥에서의 하룻밤. 마루에 앉아 조용히 사위를 둘러보는 것도, 새벽에 들리는 새소리에 눈을 뜨는 것도 좋았음. 샤워, 욕실, 세면 관련 다 갖춰져 있어 편리함."
"방도 쾌적하고 시내까지 거리도 멀지 않아 좋았습니다."


치암고택
가격 자세히 보기▶▶




정갈한 무료 조식으로 더 매력적인 고택!
-두릉 고택


전통 한옥 체험부터 정갈한 무료 조식까지 모두 즐기고 싶다면, 두릉 고택에 머물러보자. 이곳은 우수 전통한옥문화체험 숙박시설로 선정된 곳으로 한옥이 잘 보존되어 있어 전통의 멋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고즈넉한 풍경과 함께 시원한 대청마루에서 여유롭게 차를 즐길 수 있으며, 아침에는 정갈한 무료 조식까지 제공되어 더욱 매력적인 고택! 무엇보다 친절한 사장님의 서비스로 투숙객 만족도가 매우 높은 곳이니 참고하여 머물러보길 추천한다.



실제 투숙객 후기


평점 - 4.4 / 5.0

"외관부터 멋지고 고풍스러운 분위기였고, 방도 단정하게 정돈 되어 마치 선비가 묵을만한 장소였다. 주인장은 어찌 그리도 친절하신지 다음에 또 가고 싶다."
"청결해서 좋았습니다. 주변 경치도 운치 있었습니다. 아침에 조식 챙겨주시는데 조식이 정말 집 밥 같아 좋았습니다^^"


두릉 고택
가격 자세히 보기▶▶



봉정사 근처,
극락전 감상 후 묵기 좋은 곳!
-죽헌고택


전통적인 명소와 함께 한옥까지 모두 즐기고 싶다면, 죽헌고택에 머물러보자. 이곳은 도보 4분 거리에 천등산 휴게소와 봉정사가 있어 편의시설 즐기기 좋고, 봉정사 내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물인 극락전 감상 후 방문하기에도 편리한 곳이다. 또한 한적하고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아궁이, 수돗가, 정원 등 정감 있는 고택 체험이 가능하여 만족도 높은 곳! 객실의 경우 포근한 이부자리가 제공되어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고, 아침이 되면 유럽식 조식이 무료로 제공되는 등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도 높으니 참고하여 머물러보자.

실제 투숙객 후기


평점 - 4.5 / 5.0

"도시에서 벗어나 조용한 곳에서 쉬고 와서 좋았습니다. 방도 깔끔하고 주인아저씨께서 친절하셔서 더욱 좋았습니다."
"딸과 둘이 왔는데 딸아이가 옛날 집(고택)이 멋지다며 좋아했어요. 특히 이부자리가 깨끗하고 포근했어요. 풀벌레 소리를 들으며 가을 정취를 느끼며 잠들었어요."


죽헌고택
가격 자세히 보기▶▶



현대적인 고택에서 즐기는 럭셔리한 하루!
-안동 구름에 리조트


현대적인 고택에서 럭셔리한 휴식을 원한다면, 안동 구름에 리조트에 머물러보자. 이곳은 안동 민속촌 내에 위치한 한옥 리조트로민속촌 관광 후 방문하기 편리한 곳이다. 또한 이곳은 전통의 한옥의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깔끔한 컨디션, 현대적인 전용 욕실이 마련되어 있어 한옥이지만 불편하지 않고 쾌적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인기 있는 곳! 객실의 경우 총 7개의 고택으로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곳을 선택할 수 있고, 최대 5인까지 투숙 가능한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가족여행으로도 제격이다. 머무는 동안 리조트 내 북 카페도 있으며, 입실 시 웰컴 푸드도 제공되는 등 서비스도 좋으니 참고하여 머물러보자.


실제 투숙객 후기


평점 - 4.7 / 5.0

"사업차 방문했는데 정말 환상적인 경험이었다. 직원들 모두가 정말 친절하고 도움이 되었다. 주변에 추천해줄 정도로 만족스럽고 놓치고 싶지 않은 경험이었다."
"현대식 화장실을 갖춘 전통적인 한옥이다. 위치는 매우 조용하고 근사한 지역 식당과 가까웠다."


안동 구름에 리조트
가격 자세히 보기▶▶


앱 다운 받고 호텔 할인 받기


할인 코드 정보 자세히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거제도 여행 코스 별로 알아보는 거제도 숙박 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