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몰랐던 부산의 숨은 보석을 모았다!
선선했던 가을에서 한껏 더 차분해지는 겨울로 넘어가고 있다. 어느덧 막바지에 들어가는 올해, 마지막을 정리하며 국내여행을 떠나볼까 고민하고 있다면, 우리나라의 대표 관광지인 '부산'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보통 부산하면 떠올리는 여행 코스는 해운대, 광안리, 남포 등 특정 인기 지역을 떠올릴 것이다. 이번에는 숨겨진 보석 같은 색다른 명소로 떠나볼 것을 추천하니 참고하여 남다른 부산의 매력에 푹 빠져보도록 하자.
1. 가슴이 뻥 뚫리는 사이다 여행코스
금정산 케이블카 & 등산
부산 동래 위치, 부산대학교 뒤편에 '금정산'이 있다. 관광객의 경우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여행지는 아닌 숨겨진 명소인 이곳은 케이블카를 운영하여 탁 트인 경치를 감상하기 좋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산책과 등산을 즐기기도 좋은 곳이다. 수려한 경치로 유명하며 옛 임진왜란 당시, 동래성 전투가 벌어졌던 역사 깊은 금정산으로 떠나보자!
Tip. 케이블카 이용 정보
주소 : 부산 동래구 우장춘로 177-145(지번 온천동 산 133)
운영시간 : 매일 10:00 ~ 18:00
입장료 : 대인 편도 5,000 / 대인 왕복 8,000 / 소인 편도 3,000 / 소인 왕복 5,000
부산 금정공원은 부산에서도 역사가 오래된 곳 중의 하나이다. 과거에는 동물원과 식물원이 부산에서도 크게 운영하여 '부산하면 가볼 만한 곳' 1위로 명성이 자자한 곳이었다. 지금은 작은 식물원만이 남아있지만 케이블카를 타고 동래산성 남문까지 올라가 맑은 공기와 함께 자연을 감상하며 힐링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남문에서는 이제 2가지의 등산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1) 동문 ~ 북문 코스는 금정산성 등산의 정석 코스로 대략 왕복 6시간 소요되는 장거리 코스이다. 코스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긴 시간을 걸어야 하니 반나절 일정으로 계획해야 하는 점 참고하자. 2) 남문 ~ 동문 코스는 케이블카로 올라온 지점부터 시작되어 오르막이 적으며 가벼운 산책코스로 단시간 즐기기 좋다.
오르내리는 길이 대단히 아름다운 금정산성의 경치를 감상해보자, 흔히 부산하면 떠오르는 해안가 인기 명소가 아닌 금정산성을 다녀온다면, 부산에 이런 곳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왜 이런 명산이 알려지지 않았는지 의문이 들 것이다. 홀로 사색에 잠길 수 있는 1인 여행, 친구 또는 가족들과의 여행코스 등 모든 여행객에게 추천한다.
2. 동심으로 돌아가 보는
부산 어린이 동물원, 삼정 더 파크
약 20여 년 전 즈음 부산 동래 여행을 다녀왔다면, '금정공원 동물원'을 알고 있을 것이다. 지금은 '삼정 더 파크'로 명칭이 바뀌어 2014년 4월 새롭게 개장하여 운영 중인 이곳은 아이들과의 가족여행 코스, 부산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명소이다. 관광객 뿐만 아니라 부산 거주 주민들도 주말 나들이로 방문하는 곳이다. 더 추운 겨울이 되기 전 아이들과 함께 동물 친구들을 만나러 가보기를 추천한다.
Tip. 부산 동물원 삼정 더 파크 이용 정보
주소 : 부산 부산진구 새싹로 295-1
연락처 : 051 - 811 - 8800
운영시간 : 매일 10:00 ~ 18:00 (매표 마감 17:00)
입장료 : 성인 19,000원(만 19세 ~ 만 64세)
청소년 17,000원(만 13세 ~ 만 18세)
어린이(36개월~만 12세)
경로(만 65세 이상) 15,000원
11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눈꽃 크리스마스 축제도 이곳에서 즐길 수 있으니 다가오는 12월에 부산 여행코스로 일정을 꾸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기간에는 수능 수험생의 경우 수시 합격증 또는 신분증 제시자에 한하여 본인 포함 동반 1인까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11월과 12월 각 25일이 생일인 방문자에게도 생일 당일 방문 시 본인 포함 동반 1인까지 2,500원 입장이 가능하다고 한다.
부산 동물원 삼정 더 파크는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동물원답게 특색 있는 여러 테마를 가지고 있다. 즐길 거리로는 숲속 사진관, 그린 코아 빌리지 포토존, 숲속 동물마을. 실제로 동물 먹이를 줄 수 있는 애니멀 퍼레이드, 월드 토이뮤지엄, 사파리 유치원, 사파리 브릿지, 양떼목장, 타잔브릿지, 하늘 목장, 정글 미로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최근 아이들과 함께 부산 가볼 만한 곳 1순위로 자리매김하는 이유를 몸소 체험해보자.
3. 부산에서 즐기는 아울렛 쇼핑,
부산 기장 프리미엄 아울렛
보통 부산의 쇼핑하면 센텀시티를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다. 물론 센텀이 쇼핑하기 좋다. 그러나 백화점이다 보니 금액적인 면에서 부담스러운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 것도 사실. 이럴 경우 부산 기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의 쇼핑도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Tip.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정보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정관로 1133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연락처 : 1644-4001
운영시간 :일반 매장 (월~목 10:30am ~ 08:30pm
금~일 10:30am ~ 09:00pm)
전문식당가 (월~목 11:00am ~ 08:30pm
금~일 11:00am ~ 09:00pm)
첫번째로는 유럽풍 건물의 쇼핑공간으로 쇼핑과 함께 여행코스처럼 둘러보기도 좋은 명소. 인증샷도 찍어보고 하나의 여행지가 되기도 한다. 실제로 일본 여행을 하게 되면 비넉스포트 같은 곳이 하나의 여행지로 각광을 받는데 우리나라도 이런 기장 아울렛같은 공간에서 많은 추억을 남겨보자.
두 번째로는 아이들이 간단히 놀 수 있는 시설이 잘 갖추어있다. 회전목마라든지 놀이터 같은 시설도 아주 잘 되어 있어 대부분 아빠들은 아이들을 데리고 이런 놀이터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고 엄마는 열심히 쇼핑을 하는 경우가 많다. 점심도 푸드 코너에서 먹을 수 있고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이라 편하고 의미 있는 부산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아울렛의 강점은 세일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물건을 살 수 있다는 점. 우리나라에 다양한 아웃렛이 많이 존재하지만 각 지역마다 특별히 기획전을 하는 품목들이 많다. 잘 찾아보면 부산에 여행 와서 저렴한 물건을 구매해 간다는 득템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이곳에서 가까운 곳에 '해동용궁사'라는 사찰이 있다. 바다를 끼고 있는 아주 멋진 절, 우리나라에는 바다에 위치한 절이 부산의 해동용궁사와 양양의 낙산사 두 곳이 존재하는데 나름의 매력은 있지만 바다를 끼고 사진을 찍었을 때에는 해동용궁사가 더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해준다.
해동용궁사 이용 정보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용궁 길 86 해동용궁사
연락처 : 051-722-7744
특히 이곳은 꼼장어가 주말마다 문전성시를 이루며 맛있기로 유명한데, 해동용궁사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하고 가까운 곳에 위치한 꼼장어 거리에서 맛있는 꼼장어를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취재, 사진 : 재빈짱
편집 : 익스피디아
앱 다운 받고 호텔 할인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