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Jan 17. 2020

치앙마이 여행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5가지 방법

남들보다 100배 즐겁게 치앙마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꿀팁!

바야흐로 치앙마이 여행을 하기 제격인 시즌이 다가왔다. 11월부터 4월까지는 치앙마이의 건기 시즌으로, 쾌적한 날씨 속에서 치앙마이 여행을 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뻔하디 뻔한 방콕 여행에 싫증이 났다면, 이번에는 태국의 장미라고 불리는 북부 도시 치앙마이로 떠나보자. 이곳은 아기자기한 카페와 펍들이 즐비해있고, 여유롭고 슬로우한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지금 바로 익스피디아와 함께 치앙마이로 떠나보자!


한국에서 태국 치앙마이까지는 일부 항공사에서 치앙마이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치앙마이 직항 항공권 가격이 부담된다면 태국 국내선을 이용하도록 하자. 타이 라이언,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 타이항공과 같은 태국의 항공사가 방콕 치앙마이 간 노선을 운항 중에 있으며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하면 왕복 6~7만 원에 표를 구할 수가 있다. 방콕-치앙마이 간 태국 국내선 비행은 약 1시간 1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짧은 구간이기 때문에 간단한 간식이 제공되며, 저비용항공사의 경우 땅콩이나 간단한 물 음료만 서비스를 하니 참고하자.


1. 도이 인타논 국립공원


치앙마이 여행을 한다면 꼭 하루 정도는 도이 인타논 국립공원에 다녀오도록 하자. 치앙마이의 대자연을 만끽하는 것은 물론이고, 태국의 최고봉에 오를 수 있다. 산지를 둘러보는 코스이기 때문에 택시를 타고 이용하는 것보다, 투어 상품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것이 시간적으로도 금전적으로도 부담스럽지 않다. 치앙마이에는 도이 인타논 국립공원 투어 이외에도 다양한 투어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올드타운 반경에 있는 호텔에 투숙을 할 경우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 픽업이 가능하다.

불교의 나라답게, 주요 관광지에서는 불교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다. 투어 중에는 트윈 파고다라는 곳을 방문하게 되는데 이곳은 국왕과 황후의 탑으로 알려져 있다. 서로 마주 보고 있는데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건물 양식을 확인할 수가 있다. 주변에 조경시설도 잘 갖추고 있어서, 사진 찍기 좋은 스폿들도 무척 많다. 트윈 파고다까지 올라가서 탁 트인 도이 인타논의 전경을 두 눈에 담아 보도록 하자.

도이 인타논 공원 투어는 치앙마이 북부 소수민족들의 생활도 구경할 수 있는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태국에서 가장 높은 스폿 포인트에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시원한 와치라탄 폭포를 가까이에서도 만나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여행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점심은 현지식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보통이고, 치앙마이를 찾은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과 함께 투어가 진행이 되니 참고하자.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인기 치앙마이 호텔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2.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


치앙마이 교외에는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가 운영 중에 있다.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 코스인 이곳에서는 초식동물부터 육식동물까지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은 낮과 밤의 야생동물의 모습을 모두 구경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낮 시간대에는 사파리 버스를 타고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 일대를 한 바퀴 둘러보는데, 초식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커다란 기린을 눈앞에서 마주할 수 있는지라 특히 어린 친구들에게 큰 인기가 있는 코스이기도 하다.

밤이 되면 나이트 사파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태국 북부지방의 전통 무용과 함께 동물쇼도 준비되어 있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서 주로 가족여행 단위로 치앙마이를 찾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물론 어린 자녀가 없는 여행객이라도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단순하게 동물을 보고 오는 것 이상으로 볼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인기 치앙마이 리조트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3. 파란나 스파


태국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타이마사지를 들 수가 있다. 치앙마이 올드타운 근처에는 현지 로컬 마사지숍부터 럭셔리한 스파까지 타이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스크럽, 오일을 사용한다. 올드타운 근처에 투숙을 한다면 왕복 픽업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이 된다. 일반 로컬 마사지숍과는 다르게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힐링 타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급호텔의 스파를 이용하는 것처럼 파란나스파에서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테라피가 진행이 된다. 마사지를 받는 룸에 샤워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쾌적한 실내 온도와 분위기 속에서 노련한 마수어의 타이 마사지, 오일 테라피 등이 진행이 된다. 프로그램에 따라 시간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다. 그동안 고생한 나를 위해 작은 사치스러운 선물을 하고 싶다면 파란나 스파를 방문하도록 하자.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치앙마이 럭셔리 호텔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4. 치앙마이 카페 투어


태국의 북방도시 치앙마이는 태국 커피의 원산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치앙마이에서는 브런치 카페부터 시작해서 디저트 카페까지 인스타그램 감성이 묻어나는 수많은 카페들이 존재한다. 올드타운은 물론이고, 신시가지 일대에 여심을 저격하는 카페들이 꽤나 많은 편. 커피뿐만 아니라 열대과일을 가지고 만든 스무디, 주스 등도 인기 메뉴 반열에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부터 시작해서, 바리스타의 철학이 담긴 개인 카페까지 다양한 편이다. 프랜차이즈 카페로는 Wawee Coffee가 유명하다. 실내 에어컨이 가동 중에 있고, 커피 이외에도 다양한 시원한 음료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치앙마이에서 핫하디 핫한 인스타그램 성지 카페로는 리스트레토 카페가 있다. 이곳은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우승자가 운영을 하는 카페로 높은 질의 커피 맛을 보장하는 치앙마이 대표 카페이기도 하다.

태국 여행하면서 꼭 맛보고 오면 좋은 디저트를 하나 꼽자면 망고 스티키 라이스를 들 수가 있다.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열대과일 부드러운 망고와 함께 쫀쫀하고 단맛이 나는 찹쌀의 조합이 일품인 간식이기도 하다. 치앙마이에도 망고를 전문으로 하는 카페들이 꽤나 많고, 카페가 아니더라도 길거리에서 망고 스티키 라이스를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만큼 이곳에서는 흔하디 흔한 메뉴이니 꼭 즐겨보자.


호캉스와 힐링을 한 번에!

치앙마이 수영장 있는 호텔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5. 치앙마이 선데이 마켓


일주일에 한 번, 치앙마이 올드타운 일대가 북적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매주 일요일 치앙마이 올드타운에서는 선데이 마켓이 열린다. 선데이 마켓이라는 이름처럼 일요일에만 마켓이 운영이 되는데, 태국 치앙마이 로컬 피플들의 수공예품부터 시작해서 예술작품, 기념품 등을 구입할 수가 있다. 규모가 꽤나 큰 편인데, 제대로 둘러보면 두세 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보통은 정찰제로 운영이 되지만, 물건을 많이 구입하게 된다면 적당한 선에서 흥정을 해보는 것도 괜찮다. 태국 치앙마이 여행 기념 선물을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선데이 마켓이 열리는 날 올드타운을 방문하도록 하자. 미디어 매체에서 널리 알려진 웬만한 쇼핑 리스트 품목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쇼핑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외에도 먹거리 등도 판매하는데 망고주스, 수박주스와 같이 과일로 만든 착즙 주스도 있고, 코코넛 아이스크림, 태국 로컬 스트리트 푸드도 있으니 먹는 재미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익스피디아가 추천하는

치앙마이 5성급 호텔 확인하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앱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 호텔 할인받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