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ny May 24. 2024

윤정권의 외교는 실적(實績)은 없고 과오(過誤) 뿐

윤정권은 청산해야 할 광신적 사대주의의 표본 나라 망치는 한국 지배층

4357년 6월 15일 <:>2024년 5월 24일 : 우리 고유력(단군마고력)<:> 양력(그레고리력)


오늘은 유두(流頭)절(6월15일), 물맞이날입니다. 유두(流頭)는 동류수두목욕(東流水頭沐浴)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잃어버린 세시풍속의 하나입니다. 이날은 일가친지들이 맑은 시내나 산간폭포에 가서 머리를 감고 몸을 씻은 뒤, 가지고 간 음식을 먹으면서 서늘하게 하루를 지냈다고 합니다. 이것을 유두잔치라고 하는데, 이렇게 하면 여름에 질병을 물리치고 더위를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유두날은 환절기로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면서 흐르는 물에 머리를 감아도 되는 날이라 생각하면 맞을 것입니다. 그런데 날짜를 음력으로 특정하다 보니 하지가 들어있는 때가 됩니다. 즉 우리 고유력이 아니면 유두날(6월15일)을 알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고유력(曆)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력을 찾으면, 역사를 찾는 것이며, 그것은 우리의 시간과 정신을 찾는 것입니다. 공자의 유교사상 이전에 우리의 단군조선시대에 사상이 있었으며, 공자의 유교는 우리 사상의 자투리를 일부를 차용한 내용에 불과하다고 생각됩니다. 공부를 할수록 더욱 확신이 서갑니다.  단군조선시대에는 모두가 하나인 인간사회였음을 참전계경을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요(堯)와 우(禹)의 반란으로 세상이 망가져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참전계경(參佺戒經-온전한 인간이 되는 길)은 배달(환국)시대부터 내려온 경전으로 (단군)조선시대, (북)부여시대를 지나 고구려 때 을파소(乙巴素) 선생님께서 정리하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전계경(參佺戒經)은 성(誠), 신(信), 애(愛), 제(濟), 화(禍), 복(福), 보(報), 응(應)을 8가지 강령(綱領) 또는 팔리훈(八理訓)이라 합니다. 오늘은 6번째 강령인 복(福) 중에서 2문(門) 선(善)에 속하는 246사~250사를 알아보겠습니다.


[제육강령(弟六綱領) 복(福) : 6문(門) 45호(戶)로 구성

一門 인(仁), 二門 선(善), 三門 순(順), 四門 화(和), 五門 관(寬), 六門 엄(嚴)


2문(門) 선(善)

8호 강개(慷慨) 9호 불구(不苟) 10호 원혐(遠嫌) 11호 명백(明白) 12호 계물(繼物) 13호 존물(存物) 14호공아(空我) 15호 양능(揚能) 16호 은건(隱愆)


第246事 福2門12戶 계물(繼物) [계인(繼人)?]

계물(繼物)이란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물질적으로 도와 주는 것을 말한다. 착함은 남을 불쌍히 여겨 물자가 이어지게 보살펴주는 것이다. 남이 하던 일이 망하려 하면 그 부모와 처자에게 도리를 다해 불화가 없도록 편안하게 해 주며 자기 집을 버리고 떠나려는 사람을 보면 뒤를 돌봐 안정되게 해 준다.

善 善於恤人繼物 人事將廢 安人父母妻子之倫 定人背井離廚之蹤

선 선어휼인계물 인사장폐 안인부모처자지륜 정인배정이주지종


第247事 福2門13戶 존물(存物)

존물(存物)이란 만물을 보존한다는 뜻으로, 선한 사람은 만물을 살리는 것을 기뻐하고 만물이 손상되고 죽는 것을 싫어한다. 그래서 그물에 잡힌 것을 놓아주고 사냥으로 잡힌 것을 보면 슬퍼한다. 놓아주는 것은 자유로이 하늘에서 날개짓하는 것을 보기 위한 것이고 슬퍼하는 것은 잡힌 짐승이 마음대로 언덕을 뛰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여기기 때문이다.   

善 喜物存而惡物亡 羅而放之 獵而悲之 放之者 見其拂翼于雲霄 悲之者 不見其展脚于丘陵

선 희물존이오물망 라이방지 렵이비지 방지자 견기불익우운소 비지자 불견기전각우구릉


第248事 福2門14戶 공아(空我)

공아(空我)란 내가 나를 생각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밝은이는 무리와 함께 있을 때는 무리를 위해 자신의 수고를 아끼지 않으며 무리와 떨어져 있을 때에도 다른 사람에게는 후하게 하고 자신에게는 박하게하여 무리와 함께 근심하되 모든 근심을 혼자 당한 듯 떠맡는다.

空我者 我不念我也 哲人 處衆 逸衆而勞我 分衆 厚衆而薄我 同憂以衆 有若獨當

공아자 아불념아야 철인 처중 일중이로아 분중 후중이박아 동우이중 유약독당


第249事 福2門15戶 양능(揚能)

양능(揚能)이란 남의 장점을 드러내 힘컷 발휘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밝은이가 다른 사람의 훌륭한 능력을 발견하면 마음으로 먼저 기뻐하고 칭찬의 말을 아끼지 않는 것은, 훌륭한 능력을 가진 사람은 더욱 훌륭하도록 힘쓰게 하고 훌륭한 능력을 갖지 못한 사람은 이를 본받게 하기 위한 것이다.

揚能者 揚能人之所能也 哲人 見人之能 心先喜悅 說輒揚言者 使 能者勉能 不能者效則

양능자 양능인지소능야 철인 견인지능 심선희열 설첩양언자 사 능자면능 불능자효칙


第250事 福2門16戶 은건(隱愆)

은건(隱愆)이란 남이 지은 허물을 숨기는 것을 말한다. 밝은이가 남의 허물을 들으면 곧 숨겨 새지 않게 하는 것은 먼저 스스로 부끄러워하고 먼저 스스로 경계하며 또한  다른 사람도 관련될까 염려하는 것이니 한 사람 잃는 것을 천하 사람 잃는 것처럼 중히 여기기 때문이다.

隱愆者 隱人之做愆也 哲人聞人之愆 直隱而不泄者 先自愧焉 先自警焉 又 恐聯於人 失一人 如失天下之人

은건자 은인지주건야 철인 문인지건 직은이불설자 선자괴언 선자경언 우 공련어인 실일인 여실천하지인



사랑(愛)을 심으면 마음에서 선(善)이 일어나고, 자라서 인(仁)이 되고, 인(仁)을 배우면 행하는 일이 반드시 착하게 된다고 합니다. 착함에는 거짓이 없으며, 옳고 그름을 명백하게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니 밝은이가 되기 위해서 많은 노력과 수행이 필요한 것입니다. 


선(善)이란 어려운 일 이군요.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고, 남의 허물을 숨기고, 남의 장점을 드러나도록 도와주고, 남이 물질적으로 어려우면 물질적으로 도와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요즘세상에서 실행하기 어려운 일인 듯합니다. 세상사람 모두가 이러한 선(善)을 실천할 수 있는 날이 올까요? 그날은 모든 인류가 구원되는 날일 것입니다.


민주정치의 거대한 변화의 시작

위대한 마음은 목적을 가지며, 작은 마음은 소원을 가진다.(워싱턴 어빙)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가 윤석열 정권을 끌어내리기 위해 드는 촛불은 위대한 마음이며, 뚜렷한 목적을 가졌습니다. 촛불에 모여 국민의 뜻을 알리는 것은 주권행사이며, 민주주의의 완성이며, 민주정치의 거대한 변화의 시작입니다.


멈춰 선 대한민국! 윤석열 끌어내리고
다시 시작하는 대한민국을 위해 촛불 광장으로!

대한민국이 멈춰 섰습니다. 공무원들이 일을 하지 않습니다. 대통령실로 가는 것을 모두 피합니다. 채해병특검으로 윤석열의 개입을 밝혀야 합니다. 끌어내려야 하며 탄핵해야 합니다. 그래야 대한민국이 다시 가동할 것입니다.


윤정권의 외교는 실적(實績)은 없고 과오(過誤)만 있습니다.

현재 윤정권은 그릇된 신냉전 인식 아래 이념외교, 진영외교에 발목이 잡혀있는 실정입니다. 


일본의 노림수는 이중적인데 하나는 중국의 굴기와 일본의 국력 쇠퇴를 맞이해 이 지역에서 미국의 이탈을 막아 중국을 견제하려는 이른바 ‘편승을 통한 균형’ 정책입니다. 다른 하나는 전쟁할 수 있는 보통국가로 탈바꿈함으로써 아시아 외교의 주도권을 회복하려는 것입니다.


윤정권의 외교 전략은 


1. 최초의 인도·태평양 전략 발표 : 일본이 70년간 준비한 전략일 뿐 우리나라엔 이득이 없습니다.


2. 한·미동맹의 ‘핵 기반 동맹’ 격상 : 핵의 사용으로 한반도의 긴장 완화나 북한을 제압할 수 없으며, 핵은 미국이 대 중국용으로 한반도를 핵기지화 하려는 전략에 말려 드는 것일 뿐입니다.


3. 한·일 관계 정상화와 새로운 단계로의 한·미·일 협력 강화 : 이 부분에도 어이없는 판단이라는 것이 우리

나라는 일본보다 중국에서 이득을 취할 것이 많으며, 일본은 버려야 할 대상인데 시대착오적 발상으로 일본의 이득을 위해 우리나라의 이익을 포기하는 행태입니다. 


결국 좋은 것은 버리고 최악의 선택을 한 망국 굴종외교일 뿐입니다. 한·미동맹과 관련된 두 번째를 빼면, 첫째와 셋째는 일본과 관련된 것입니다. 지금 윤석열 정부는 이러한 일본의 이중 노림수에 놀아나고 있는 것입니다.


일본에 굴종하였으나 계속되는 일본의 윤석열 뒤통수 때리기

그러한 굴종적 외교에도 불구하고 일본은 금년 들어서도 독도와 위안부 문제를 왜곡한 교과서들이 일본 정부 검정을 통과하고 독도 영유권 주장을 담은 ‘외교청서’가 발간했습니다. A급 전범들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에 기시다 총리는 취임 후 줄곧 총리 명의로 공물을 봉납했습니다. 조국 대표가 독도를 방문했을 때 적반하장 격으로 일본 정부는 주일 한국대사를 초치해 항의까지 했습니다. 최근에는 ‘가치 공유’를 했다는 일본 정부가 자유시장주의 국제질서에 반해 한국 민간기업인 라인야후를 강탈하려는 짓을 서슴지 않고 저지르고 있습니다.


이번 회담에서 중국이 노리는 것은 무엇일까요? 중국의 속내는 작년 11월 미·중 정상회담에서 양국이 ‘전술적 데탕트(긴장 완화)’에 합의한 이후 한국, 일본 등과 관계 회복에 나서면서 윤석열 정부의 의중을 타진하기 위한 것입니다. 과연 어리섞은 윤정부가 해법을 가지고 있을까요? 전혀 불가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은 자신들의 국익추구와 한반도 영향력확대? 윤정권은 아무것도 안 해!

일본은 윤석열 정부의 굴종적인 짝사랑에도 불구하고 외교력 회복과 국익 추구, 한반도 영향력 확대를 위해 이율배반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러시아도 ‘중·러 정상회담 공동성명’을 통해 한·미·일 3자 안보협의회 등 제3국을 겨냥한 안보협력체에 대한 반대 의사를 분명히 하고, 미국이 조성한 군사적 긴장과 대북 제재·압박을 풀기 위해 실질적인 조처를 하라고 촉구하면서 북한을 비롯한 당사국들이 만나 한반도 문제를 정치적·외교적 수단을 통해 해결할 것을 지지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남북관계, 대 중국관계, 대 러시아관계 모두 최악의 상태

결국 윤정부는 실리적 요소는 모두 잃었고, 이데올로기적 요소 역시 허망한 꿈속의 일과 같으며, 아무런 성과도 없으며, 일본의 이익을 최대화하고, 우리 대한민국의 입장을 더욱 난처한 상황으로 만들었을 뿐입니다. 이것은 외교적 과오입니다. 업적이 아닌 과오를 저지른 정부입니다.


[조성렬 칼럼] 한반도 외교전 본격화, 방황하는 '윤 정부'

4·10 국민 심판에도 정신 못 차린 가치·진영 외교

가치 공유? 일본 노림수에 뒤통수 맞은 한일관계

'분단국 리스크' 벗어나야 진정한 국익 실현 가능

https://www.mindl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398


사대주의는 일반 백성들의 것이 아니라 반민중적 정치를 하는 지배층의 전유물

나라 망치는 한국 지배층의 광신적 사대주의

사대 죄의식으로 인한 정신건강 파탄이 원인

개인이익 무관, 손해 보면서까지 강대국 숭배

윤정권은 청산해야 할 광신적 사대주의의 표본

사대주의와 동전 앞뒷면인 민족허무주의

자기를 믿지 못하는 의존성이 사대주의 부른다

한국의 극우사대주의는 일제와 미군이 만든 기형적 괴물

영화 <박하사탕> 주인공 자살케 만든 죄의식과 자기혐오

반성과 처벌 없이 마지막 자기파괴 단계 이른 광신적 사대주의

https://www.mindl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412


한일중 정상회의, 26~27일 서울서 개최…4년5개월 만

26일 대통령실서 한중·한일 정상회담

27일 한중일 정상회담…공동성명 발표

"협력체제 완전 복원…정상화 분기점"

https://www.newsis.com/view/?id=NISX20240523_0002745899&cID=10301&pID=10300


윤 지지도 찐바닥?…채해병 특검 거부에도 24% 그대로

갤럽 5월4주차 여론조사…국힘 지지율은 5% 하락

25만원 민생지원금, 반대 51% 〉 찬성 43%

향후 1년 경기전망 "나빠질 것" 52%, "좋아질 것" 15%

https://www.mindl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416


[오늘 이 뉴스] '쌍방울 주가조작' 국정원 문건에, 민주당-검찰 또 충돌 (2024.05.23/MBC뉴스)

https://www.youtube.com/watch?v=7oNGfLOsYrQ


1년전에 비추어 바뀐것이 하나도 없으며, 오히려 더욱 나빠진 상태입니다.

[뉴스외전 포커스] "윤석열 대통령, 노회한 바이든 외교에 당해" (2023.04.27/뉴스외전/MBC)

https://www.youtube.com/watch?v=XbIKMjpYiM0


멘붕에 빠진 검찰 반응! "국정원 비밀문건은 진짜" 검찰도 인정했다! '감방 불사' 봉지욱 기자의 1일 1폭로에 궁색하고 멍청한 검찰의 해명!

https://www.youtube.com/watch?v=p2q87FsWZzY


탄핵 준비?하는 윤석열?

민주, 윤과 국힘 원래 한배 아니잖아.윤, 정호성 기용은 탄핵 준비용. xx일보, 보상차원일것. 국힘, 맞불 대망신.

https://www.youtube.com/watch?v=Je9eKgyu8So


멈춰 선 대한민국/김계환 휴대폰'VIP 격노' 녹취 확보/

본인이 총선패배의 책임이 있다고 말만 하고, 책임을 지지는 않는 윤석열!

https://brunch.co.kr/@f1b68c46d962477/1257


민주정치 거대한 변화/기득권에 대응한 국민의 정치 시작! 촛불에서 확인하세요!/

멈춰선 대한민국! 윤 끌어내리고 다시 시작하는 대한민국! 촛불로 모이자

https://brunch.co.kr/@f1b68c46d962477/1258


<5월 전국집중촛불대행진 참가안내>

특검 거부 국민의 적

윤석열을 탄핵하자!

▪︎일시: 5월 25일 (토) 오후 5시

▪︎장소: 시청역-숭례문 앞 대로 (시청역 7번 출구)

� 같은 날 오후 3시 서울역 4번 출구(숭례문 방향)에서 개최하는 <국민의 명령이다! 해병대원 특검법 거부 규탄 및 통과 촉구 범국민대회>에 촛불행동도 참가단체로 함께 합니다. 

� 실천 일정 및 경로

① 오후 3시 서울역 4번 출구 <국민의 명령이다! 해병대원 특검법 거부 규탄 및 통과 촉구 범국민대회> 참가하기!

② 오후 4시 30분 범국민대회 대오 맨 뒤에(숭례문 쪽) 모여 함께 <5월 전국집중촛불대행진> 장소로 이동

⚠️ 오후 4시 45분, 촛불행동 전국 지역, 지부 대표자 모임을 무대 뒤편에서 진행합니다.

③ 오후 5시 5월 전국집중촛불 참여

✅️ 무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시원한 음료, 팔토시, 모자, 선글라스 등을 준비해주세요.

✅️ 윤석열 탄핵, 김건희 특검 내용의 특색있는 홍보물을 준비해주세요.

후원 |

신한은행 100-036-164860 촛불행동

페이팔 paypal.me/candlemove

ARS 060-707-3300(한 통에 1만 원, 여러 번 가능)

●촛불행동 회원가입:

http://bit.ly/촛불행동회원가입






작가의 이전글 민주정치 거대한 변화/기득권에 대응한 국민의 정치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