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ny Sep 19. 2023

<촛불행동 긴급성명> 이제 윤석열탄핵, 민주당 일정추가

- 각계각층, 경향각지에서 모두가 윤석열 탄핵 운동에 나서자 -

국가 제정경제(-150조) 거덜내고, 외교는 미,일에 굴종하며 안보위협, 국내 사법비리 언론장악 범죄자 사면 범죄자 죄덮기 수사안하기, 야당정치탄압 언론탄압 국민탄압, 민주주의 3권분립 무너뜨리고 헌법위반은 일상, 강제동원 제 3자변제 후쿠시마핵폐기물 해양투기 동조 국민생존권위협....尹의 죄는 수도 없이....많다!


민주당 집회 일정

2023.9.18(월)~19(화)/(14:00~22:00)

20(수)부터 21(목)오전까지 (철야연좌농성)

국회 주변/국회의사당역 6번출구 

9.21(목)오전11시 집결 오후 2시 집회

이재명 체포동의안 표결 할때 집결



<촛불행동 긴급성명> 이제 윤석열 탄핵, 더는 늦출 수 없다


- 각계각층, 경향각지에서 모두가 윤석열 탄핵 운동에 나서자 - 


윤석열 정권의 폭정이 한계점을 넘은 지 오래입니다. 민주공화국의 헌법을 유린하는 독재자이자 주권자 국민을 협박하는 폭군임을 스스로 자인하고 있습니다.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투기 범죄를 방조하고, 해병대 박정훈 수사단장에게 외압을 행사하고, 양평고속도로 노선을 조작한 윤석열 정권의 모든 행태는 명백한 국정농단이자 불법행위입니다. 모두 즉각적인 탄핵 사안이며 탄핵발의는 입법부의 헌법상 의무입니다. 반드시 해야 하는 주권 발동 행위입니다.


탄핵은 국회에서의 발의와 통과, 헌재의 판결이라는 제도적 과정을 거칩니다. 그러나 이는 모두 주권자 국민의 판단과 어긋남이 없어야 합니다. 주권자의 결정이 우선합니다. 탄핵에 관련된 법과 제도는 그런 국민의 요구를 절차적으로 대리할 뿐입니다. 국민의 요구를 거부하는 법과 제도의 결론은 무효입니다. 소수에 불과한 제도권력이 국민의 뜻 위에 설 수 없습니다. 지금 촛불을 든 우리 국민들은 단호하게 ‘윤석열 탄핵’을 명령하고 있습니다. 망국(亡國)의 위기를 절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단식투쟁 중 병원으로 긴급호송된 제1 야당 대표를 무참하게 짓밟고 있는 정권을 보면서 이토록 야만적인 정권을 더는 용납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윤석열 탄핵과 국민, 국가를 살릴 새로운 정부 수립을 절박하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제 더는 물러설 곳이 없습니다. 악랄한 권력을 무너뜨릴 국민대항쟁이 답입니다. 우리 자신과 나라를 구해야 합니다. 애국(愛國)과 매국(賣國), 구국(救國)과 망국(亡國)의 갈림길에서 우리의 판단은 명확합니다. 


<촛불행동>은 윤석열 정권 탄핵 운동을 전면적으로 전개하겠습니다. 정치권과 시민사회도 모두 함께 해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윤석열 탄핵 범국민운동본부>를 구성해 함께 싸웁시다. 하나로 뭉친 국민들의 압도적인 힘으로 윤석열 퇴진을 실현시킵시다. 


퇴진과 타도의 기세를 탄핵으로 압축시켜 강력한 예봉을 휘둘러야 합니다. 그것이 이 시대의 과업입니다. 


1. 촛불행동은 오는 9월 21일, 여의도로 집결하여 윤석열 탄핵 운동 시작을 선언한다.


2. 촛불행동은 국민대항쟁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역량을 더욱 강력하게 조직화할 것이다.


3. 정치권과 시민사회는 <윤석열 탄핵 범국민운동본부>를 발족해 하나의 전선으로 집결하자.


2023년 9월 19일


<촛불행동>


윤석열퇴진 100만 범국민선언: 

http://bit.ly/yoonout


초유의 뉴스타파 압수수색 "역사에 남을 치욕적 언론 현장" - 뉴스타파

https://newstapa.org/article/ES0hl


이 와중에… 대통령 장모 최은순, 법원에 보석 신청

349억 잔고 위조…'솜방망이 처벌'도 면피하나

https://www.mindl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199


이동관 방통위원장과 국힘 '독수리 6형제'가 손 잡은 가짜뉴스 공청회

19일 국힘 과방위원들 공청회… 박성중·허은아·김병욱·김영식·윤두현·홍석준 참석

긴급 신고 가짜뉴스 심의 관련 이동관 “네이버와 구글, 카카오 등도 협조”

장제원 “입법 지원에 최선 다할 것”

https://n.news.naver.com/article/006/0000119913?cds=news_media_pc


바이든, 자동차 파업 지지… 윤석열, 철도 파업 죽이기

미국 빅 3 자동차 88년 만에 동시 파업 돌입

미국 노동운동의 새로운 물결… 파업 급증

바이든 "공정하게 분배 안 해" 파업 지지

반면 윤석열 정권은 '법대로 엄단'만 외쳐

공공의 이익과 안전을 위한 철도노조 파업

2차 무기한 파업에 무자비한 탄압·징계 예고

https://www.mindl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182


[홍사훈의 경제쇼] 최배근ㅡ한국정부는 왜! 하필! 지금! 엔화로 외평채를 발행했을까!!ㅣKBS 230918 방송

https://www.youtube.com/watch?v=4foKBXYWC8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