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ny Jan 17. 2024

<야당 대표 암살 테러 진상규명 대책위원회> 결성 제안

촛불행동 성명:이재명 민주당 대표 암살 테러 진상규명, 총선의 핵심 투쟁

<야당 대표 암살 테러 진상규명 대책위원회> 결성 제안서

▪︎수신 : 민주당을 비롯한 야당, 시민사회단체 등

▪︎발신 : 촛불행동

1. 취지

제 1 야당 대표에 대한 충격적인 정치테러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러나 윤석열 정권의 경찰은 “김씨의 정치적 신념이 극단적 범행으로 이어졌”고 “범행을 함께 공모한 공동정범이나 교사한 배후 세력은 현재까지는 없는 것으로 확인된다”는 수사결과를 내놓았습니다.  

외신과 네티즌들에 의해 공개된 범인의 신상도 비공개하고 범행에 이르기까지의 수많은 행적과 소위 변명문조차 비공개하면서 내놓은 경찰의 수사결과는 수사가 아니라 정해진 답으로 가는 요식행위로 비춰지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수사도 하지 않고 입증자료도 없이 배후와 공모가 없는 단독범행이라는 경찰의 발표를 믿을 수 없다는 것이 국민 여론입니다. 

지금까지의 수사과정을 봤을 때 이번 사건을 경찰 수사에 절대 맡겨서는 안됩니다. 국회는 희대의 정치테러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한 국정조사와 특검을 시급히 추진해야 합니다. 그리고 야당과 시민사회단체들은 <야당 대표에 대한 살인미수, 정치테러 진상규명 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진상규명 운동을 벌여 범인과 범인의 배후 세력까지 일망타진해야 합니다. 그것이 정치테러를 근절하고 한국 민주주의를 살리는 길입니다. 

2. 제안 내용

- <야당 대표 암살 테러 진상규명 대책위원회>를 정당, 사회단체들이 함께 결성합시다. 

- 진상규명을 위한 활동을 대중적으로 전개합시다. 

3. 사업방향

- 사건 수사와 진행과정 추적 및 대응

- 대중적인 제보 운동

- 기록

- 집회

4. 일정

- 1월 18일 : 결성 간담회 및 기자회견

- 1월 중 : 1차 검증 발표회

- 검경 항의방문 등 대응 투쟁

● 문의 : jhhaengdong@gmail.com / 010-2911-0419(문자전용)


<촛불행동 성명> 

이재명 민주당 대표 암살 테러 진상규명, 총선의 핵심 투쟁 사안이다

- 제1야당 대표 암살시도 사건 은폐, 축소로 어물쩍하려는 것 자체가 이미 범죄 -

이재명 대표 암살 테러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 결과 발표가 있었다. 예상대로 경찰 발표는 은폐, 축소로 일관되었다. 경찰은 그 어떤 근거도 없이 김진성의 단독범행으로 서둘러 결론을 내렸다. 피의자의 신상공개는 물론, 범행을 벌이기까지의 수많은 행적에 대한 발표는 없었다. 제1야당 대표에 대한 살해 시도 사건임에도 불구하고 피의자의 범행동기에 대한 명백한 설명은 없다. 

국민들은 검찰, 경찰이 김건희의 수많은 범죄 사실과 의혹에도 수사를 방치하고 은폐하는 것을 보았다. 오죽하면 국민들이 윤석열 권력을 수호하는 개검, 개경이라는 이야기까지 했겠는가. 김건희의 범죄 행위가 드러나는 것이 두려운 자들이 검찰과 경찰에 지시한 것 아닌가.

이번 이재명 대표 암살테러 사건에 대한 결과 발표 역시, 경찰이 단독으로 했다고 보기는 어렵다. 김건희 사건처럼 진상규명이 두려운 자가 지시한 것이다. 누구겠는가.

경찰은 제대로 된 근거와 설명도 없이 제1야당 대표에 대한 암살테러 사건을 단독범행으로 종결지으려 한다. 피의자는 이재명 대표의 목을 찔렀으며, 수차례의 사전 살인 예행연습까지 진행했다. 이 정도면 범인이 살해 의도를 갖게 된 계기, 배후 및 조력자 여부, 은행계좌 추적, 핸드폰 통화기록과 문자, SNS 등을 철저히 수사하는 것이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경찰은 기본적인 수사를 철저히 회피했다. 

감추려는 자 범인이다. 경찰이 공범이 아니라면 사건의 진상을 철저히 밝혀야 한다. 축소, 은폐로 일관한다면 경찰이 스스로 암살 테러 사건의 공범으로 지목받을 것이다. 제1야당 대표에 대한 암살테러 사건을 은폐하고 축소하며 어물쩍 넘기려는 자체가 이미 용납 못할 범죄행위다. 

촛불행동은 야당과 시민사회단체, 촛불시민들과 함께 <야당 대표 암살 테러 진상규명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겠다. 철저한 진상규명 운동을 벌여 범인과 범인의 배후세력까지 일망타진하는 것은 정치테러를 근절하고 한국 민주주의를 살리는 길이다. 

이재명 대표 암살 테러 사건의 철저한 진상규명은 김건희 특검과 더불어 이번 총선에서 가장 중요한 투쟁 사안이 되었다. 범죄 정권은 반드시 대가를 치르게 해야 한다.

2024년 1월 16일

<촛불행동>



작가의 이전글 민주당 앞장서고, 용해인의 젊은정치로 정치개혁 이루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