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희 Sep 23. 2022

그림으로 남기는 요리 5-1: 잡곡밥 불고기 김밥

뭘 말아도 맛있어요.

제가 요리를 적극적으로 배우고 하기 전부터 

제가 잘한다고 느낀 것이 김밥 만들기였습니다.


아침식사를 뭘 할까?

금방 떠오르지 않을 때

김밥을 말아요.


우엉조림이 있을 때는 특히 김밥을 말고 싶어 져요.

오늘 선택한 김밥 재료들이에요.

1. 밥은 잡곡밥, 보통 쌀밥을 고슬고슬하게 지어서 하거나 햇반을 이용하지만 가끔 잡곡밥으로 쌉니다.

여러 종류의 콩이 들어있어도 말기 어렵지 않아요.

2. 고기는 채끝을 사용했어요. 길게 썰어서 불고기 양념을 해서 잠시 재웠다가 구었어요. 가능한 물이 없게 바짝 볶아줘요.

3. 계란지단은 두 개씩 말았어요. 김밥을 4개를 쌀 예정이에요.

4. 당근 볶음, 우엉볶음, 로메인, 깻잎, 부추 준비했어요.

5. 무말랭이 무침도 넣으려고 했는데 따로 반찬으로 먹었어요.


샐러드와 된장국과 함께 먹었어요.
속재료를 중앙에 잘 위치하게 못했는데 그럴려면 밥을 좀 더 넓게 깔아야해요. 생부추와 불고기가 아주 잘 어울렸어요.
펜 스케치 

G I M B A B 이렇게 쓰려고 했는데

M을 빼고 써서 이런 스타일로 GIMBAB을 쓰게 되었어요.

수채화 음식그림

집에서 해 먹는 김밥은 무엇을 넣어서 말아도 맛있어요.


작가의 이전글 그림으로 남기는 요리 2-1: 퀘사디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