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패션서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션서울 매거진 Sep 09. 2016

스타필드 하남 가보니… 크기도 규모도 입이 ‘쩍’

신세계그룹이 9일 신개념 쇼핑 플랫폼 ‘스타필드 하남’을 오픈했다. (원문보기)


‘스타필드 하남’은 국내 최초로 원데이 쇼핑, 레저, 힐링의 복합 체류형 공간이다. 연면적 45만9498㎡, 부지면적 11만7990㎡, 동시 주차 가능대수 6,200대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다.


신세계그룹은 쇼핑 테마파크라는 개발 컨셉에 맞게 쇼핑과 레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다양한 콘텐츠를 구비한 새로운 개념의 쇼핑 플랫폼이다.


신세계그룹은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중심으로 한 메인 앵커 매장과 월드 클래스 수준의 35개 해외 유명 브랜드가 풀 라인업 된 럭셔리존, 스포츠-영화관람-물놀이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 미식가를 위한 유명 맛집들을 한데 모은 F&B 시설들까지 국내 최대 규모인 총 300여개가 넘는 매장으로 쇼핑공간을 구성했다.


# 백화점부터 할인점까지 쇼핑천국

‘스타필드 하남’은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수요까지 고려했다. 이를 위해 건물 양측에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창고형 할인매장)를 앵커로 배치해 고객의 유입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했다.


1만3,600평 규모로 자리한 백화점은 풀라인의 브랜드를 자랑한다. 기초, 색조, 뷰티케어 등 50여개의 브랜드를 갖춘 지역 최대 규모의 화장품 매장과 지역 최초로 선보이는 컨템포러리 패션, 여행·레저 등 다양한 취미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형 매장까지 갖췄다.


특히 패션 매장에 들어서면 개방형 쿠킹스튜디오와 체험 가죽 공방, 리틀 신세계(아동 전문관), 플라워 카페 등 신세계백화점만의 차별화된 공간으로 쇼핑의 재미를 더한다.


트레이더스는 3,000평 규모로 지하 1층에 자리 잡고 있는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꼭 필요하고 검증된 핵심 상품 4,300개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스타필드 하남 중심에는 명품 브랜드 및 SPA 브랜드가 입점된 럭셔리존과 일렉트로 마트, 더라이프, 자주, 몰리스펫샵 등 대형 전문점 등이 자리한다.


또 1층 2,200평 규모의 럭셔리존은 수도권 상권 고객 유입과 중국, 일본 등 외국인 관광객을 만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루이비통, 구찌, 프라다, 티파니, 불가리 등 월드클래스 수준의 해외 35개 유명 브랜드를 풀 라인업 한 명품 스트리트로 조성했다.

이외 유명 SPA 브랜드부터 패션/스포츠/잡화 위주의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됐다.


이와 함께 국내 최대 구색 레고샵(50평, 450개 품목), 국내외 캐릭터 상품을 총망라한 완구 플래그십 스토어 등도 새롭게 선보였다. 오프라인 최초의 베이비샤워 파티 서비스 등 임신부터 출산 육아에 관한 모든 것을 갖춘 키즈 전문점도 첫 공개했다.


스타필드 하남점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으로 이루어진 공간에 고객이 최대한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체험 공간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주로 화장품과 명품 브랜드가 있는 백화점 1층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개방형 쿠킹 스튜디오’와 ‘도자기 공방’을 비롯해 여성 의류 매장과 아동 전문관 ‘리틀 신세계’를 배치하는 등 백화점 공간에 대한 고정관념까지 깬 모습이다.


2층에는 50여 개 브랜드가 자리한 지역 최대 규모의 뷰티전문관과 해외 명품, 럭셔리 시계, 핸드백과 구두가 자리한다. 특히 뷰티 전문관은 메이크업, 남성 화장품 편집숍, 헤어케어, 뷰티 디바이스숍 등으로 나뉘어 보다 전문적인 뷰티 쇼핑이 가능해졌다.


레저스포츠의 메카로 통하는 하남시에 위치한 만큼 3층 스포츠 매장은 남성 고객을 위한 놀이터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이곳에 체험형 아웃도어 매장과 클래식 수제 자전거를 만나볼 수 있는 바이크 카페 등이 들어서며 백화점 쇼핑의 뒤편으로 물러나 있던 남성 고객까지 확실히 끌어들인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지하 1층 푸드마켓은 뉴욕 애비뉴, 아시안 마켓, 스위트 스트리트로 나뉘고 아메리칸 차이니즈 레스토랑 ‘페이웨이’와 운남식 국수로 유명한 홍콩의 ‘남기분면’이 국내 최초로 입점됐다. 또한 VIP 고객만이 이용 가능한 2층 라운지에서는 업계 최초의 브런치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 대규모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

건물 상부에는 도심에서 한강과 검단산 등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조망하며 물놀이와 몸과 마음을 치유해 주는 스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풀과 실내 워터파크, 그리고 스파로 구성된 ‘아쿠아 필드’ 가 4,000여평 규모로 들어섰다.


여기에는 총 1,600여평 규모(실내 600평+실외 950평)로 농구, 배구, 배드민턴, 풋살 등 구기 스포츠를 직접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내외 암벽등반, 트램펄린 등의 익스트림 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이를 위해 옥상 실외에는 국제규격 사이즈의 풋살 경기 코트 1면과 미니 풋살, 야구 타석, 테니스, 배드민턴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멀티코트 1면이 구비된다.


이와 별도로 수영, 서핑, 스노보드, 승마, 레이싱, 조정, MTB 등 스포츠를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기술과 접목해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10여 개의 e스포츠 놀이터도 조성했다.


영화관으로는 메가박스 10개관이 들어섰고 고화질 스크린 구현이 가능토록 한 디지털 영사기와 국내 최고 수준의 사운드 시스템을 갖춘 MX관, 고메 푸드와 스칸디나비안 리크라이너 시트로 구성된 Boutique M관, 어린이들을 위한 전용관 Kids Box 등으로 차별화했다.


# 올림픽 주경기장보다 넓은 맛집 집합소

‘스타필드 하남’은 1만224㎡에 달하는 식음서비스 공간으로 꾸몄다. 이 공간은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8,198㎡ 면적을 뛰어넘는 규모다. 국내외 총 500여개의 맛집을 대상으로 자체 리서치 및 전문가 검증을 통해 대표 맛집 50곳을 선정했다.


다양한 메뉴와 스토리가 있는 식음서비스 공간은 쾌적하고 품격 있는 다이닝인 고메 스트리트(Gourmet Street)와 단품 메뉴로 승부하는 잇토피아(Eatopia), 그리고 각 층별 휴게공간으로 나뉜다.


먼저 쾌적하고 품격 있는 다이닝을 고객에게 선사할 ‘고메 스트리트(Gourmet Street)’는 1,600평, 1,800석(17개 코너) 규모로 약 200m에 달하는 야외 테라스 형태로 펼쳐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진(1954년) / 의정부 평양면옥(1970년) / 소호정(1985년) 등 국내에서 오랜 시간 검증된 전통 맛집을 시작으로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얌차(호주) / 카츠규(교토) 등 해외 브랜드까지 한식/중식/아메리칸/일식/이탈리안/태국식까지 엄선된 프리미엄 레스토랑을 선보인다.


900평, 840석(18개 코너)의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푸드코트인 잇토피아(Eatopia)는 단품 메뉴로 승부하는 전통 맛집과 신예 맛집이 함께 어우려저 맛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푸드 컬렉션을 제안한다.


초마, 탄탄면공방, 청키면가, 핏제리아오 등 홍대, 이태원, 압구정 등 핫플레이스에 줄 서서 먹는 맛집부터 이준, 마츠모토 미즈호, 이형준, 데이비현, 이종서 등 유명 셰프가 운영하는 다이닝까지 동서양을 넘나드는 다양한 요리를 한강을 바라보면서 식사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쇼핑 공간 곳곳에 포숑 살롱, 라메종뒤쇼콜라, 르타오 등 프리미엄 디저트부터 긴타코, 스무디킹, 원더스쿱, 스타벅스 리저브 등 간편 먹거리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인기 브랜드 키오스크 매장을 주위 브랜드와의 적합성을 고려, 설치해 휴게공간도 마련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신세계그룹은 항상 고객으로부터 기회를 찾고 시장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창조와 혁신을 주도해온 대표적인 국내 유통기업으로 새로운 업태 발굴, 집중 투자를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왔다”며 “이번 ‘스타필드 하남’은 신세계그룹의 모든 유통 노하우를 집대성해 콘텐츠, 상품, 서비스를 정교하게 준비한 만큼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16 구글 패션 트렌드, 바머재킷·오프숄더·롬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