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담 Oct 19. 2022

20. 성공멘탈 8편 -나는 강력한 자석이다!

꿈이 그만한 가치가 있다면 꿈만 좇는 바보처럼 보여도 좋다

이 글을 시리즈로 연재되는 글입니다. 

물론 한편한편 읽으셔도 무방하겠지만 이해를 돕고 제대로 성공하고자 한다면

1편부터 순서대로 읽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나에게 집중! 

꿈이 없다면 살아있는 시체입니다! 

우리는 매 순간 숨 쉴 때마다 그 숨이 더 커지길,

그 숨길이 나의 꿈을 향하길 바라고 또 바래야 합니다. 

나의 꿈은 나를 움직이는 동력이며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됩니다.     


성공이란 

내가 꿈을 이루고 

나로 인해 누군가가 꿈꾸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내 꿈에 집중! 


꿈이 간절하다면 환경은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환경 탓, 남 탓 그만하고!

나에게 집중하여 문제를 돌파하고 나를 성공시키는 힘을 키우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나를 성공시키는 비결은 단 하나!

나를 강하게 만들어 그 어떤 문제보다 내가 더 커지는 것!

명심해야 합니다.

내가 집중해야 할 것은 내 꿈!  


세상은 나를 강하게 단련시키기 위해 매 순간 시련과 고통을 줍니다. 

시련과 고통은 

‘너의 성공을 위해 이것만은 넘어서라!’고 외치는 우주의 신호이자 세상이 던진 과제입니다! 


삶은 온통 문제투성입니다. 

문제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문제를 푸는 사람과 문제에 함몰되는 사람이 존재할 뿐이지요. 

성공하려면 문제에 함몰되지 않고 문제가 지닌 메시지를 읽는 힘을 키워야 합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문제를 해결할 힘이 생깁니다. 

이 힘은 나를 성공으로 이끄는 자석이며 

이 과정에서 나는 그 누구보다 강한 

끈기의 근육이 생깁니다.   

  

꿈은 클수록 좋습니다. 

큰 꿈은 깨져도 그 조각이 크다고 하지요? 

남들이 가당찮다고 코웃음 칠만큼 큰 꿈을 꾸자구요. 

라이트형제가 비행기를 만들고 엘런머스크가 민간우주선을 만든다고 선언했던 것처럼 

여러분도 큰 꿈을 꾸십시오. 

큰 꿈은 나를 작은 문제에 함몰되도록 놔두지 않습니다. 

큰 꿈은 내 안의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끌어내고 나를 더 강하게 견인합니다. 



모두가 자신의 삶을 살고 있다고 여기지만 착각하지 마십시오

타인을 의식하여 자신이 하고 싶은 말도 제대로 못하고 

타인에게 잘 보이기 위해 자신을 포장하고(심지어 치장, 분장, 변장까지) 

내가 원하지 않아도 누군가의 뜻을 따라야 하고 

나의 인생과는 무관한데도 당장의 벌이를 위해 누군가의 꿈을 위해 살기도 합니다. 

당장의 생존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우리네 대다수의 삶이 이렇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하루하루가 자신의 미래를 위한 시간이어야 합니다.       


나는 성공을 끌어당기는 자석이다. -성공에너지 만드는 방법-

내가 나의 사명에, 꿈에 집중하면 나에겐 엄청난 성공에너지가 생깁니다. 

에너지의 속성은 강하고 크고 좋은 방향으로 흐르며 또한 같은 주파수끼리 뭉칩니다. 

내가 성공의 에너지를 키우면 키울수록 

세상에 존재하는 성공의 에너지는

나의 에너지와 만나고 

이는 강한 기운으로 나에게로 되돌아옵니다. 

이렇게 나는 성공을 끌어당기는 자석이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계획을 세우지요. 

우리는 그렇게 배워 왔습니다.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고 그대로 따르도록 열심히 노력하라고. 

그런데 과연 계획대로, 목표한 바대로 되어 있습니까? 


지금 내가 서 있는 자리가 그 답이겠지요. 


목표와 계획은 거창한데 ‘될까?’, ‘되면 좋겠는데...’, ‘왜 이리 안되지?’와 같은 

부정의 에너지가 나에게 감돌면 목표는 이루긴 어렵습니다. 

목표나 계획, 성공에 대한 의지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내 안에서 스스로 만들어내는 성공에너지입니다.     


성공에너지!

성공에너지를 만드는 것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그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내가 100억 부자가 되고 싶다면 100억이 들어있는 통장을 머릿속에 그려 넣는 것입니다. 

내가 날씬한 몸을 갖고 싶다면 날씬해진 나를 머릿속에 새기고 

내가 수천명 앞에서 강의하는 것을 원한다면 그 모습을 뇌리에 박아버리는 것입니다. 

내가 화가가 되고 싶으면 전시회장에 서 있는 자신의 모습을,

내가 음악가가 되고 싶으면 공연하는 자신의 모습을,

내가 축구선수가 되고 싶으면 MVP를 받는 자신의 모습을 머리속에 강하게 입력시키는 것입니다.


방법이 내 꿈을 방해하게 하지 마십시오.

방법보다 더 우선인 것은 '무엇을 원하느냐?'이며

그 '원하는 것'을 자신에게 심는 것입니다. 

일단 원하는 그것에 초점을 맞추고 좌절감이 들거나 불쾌한 일을 겪더라도 

그 모습을 상상하며 초점을 흐리지 않아야 합니다. 

이 끌어당김은 내가 생각지도 못한 온갖 방법을 동원해서 

내가 원하는 그것을 내게로 가져옵니다. 


나도 우주의 한 부분일 뿐, 

우주는 에너지로 움직이기에 

우리는 에너지를 모으고 발산하고 발산된 에너지가 더 큰 에너지를 모아 

나에게로 오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아주아주 간단하지만 생각보다 어려울 것이니 최소 3개월은 매일 트레이닝을 하길 바랍니다. 

    

이러한 성공에너지라면 그 어떤 문제와 갈등도 저절로 해결됩니다. 

내가 계획하지 않은 우연의 기회로 원하는 것을 얻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것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여태 살면서 내가 계획하지 않은 일이 얼마나 많은 기회로 내게 왔었습니까? 

시험 직전에 외운 내용이 시험문제로 출제되었던 기억, 

여행을 가고 싶은데 갑자기 공돈이 생겼던 기억, 

누군가를 떠올렸더니 우연히 길가에서 만난 기억. 등. 


삶은 이렇게 우연을 가장한 필연으로 이뤄집니다. 

부정을 생각하면 부정의 우연이, 

긍정의 에너지를 가지면 긍정의 필연이 내게 옵니다

그러니 내가 성공을 원한다면 ‘나는 성공한다’는 강한 성공에너지를 

나에게서 끌어내야 하는 것입니다. 

내가 강한 에너지를 발산하면 할수록 

나를 중심으로 에너지가 모이고 

나는 성공을 이끄는 자석이 되는 것입니다.



다음 편에 계속.


* 본 글에 대한 궁금증, 글을 읽은 자신의 견해 모두 덧글로 남겨주시면 최선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 공개덧글로 자신의 생각을 남기기 어려우신 분은 브런치에 공개된 

   저의 개인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9. 성공멘탈 7편 - 깨깨깨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