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컬리넌 한정판 블루 섀도우 공개
영국의 초호화 자동차 제조업체 롤스로이스가 고성능 럭셔리 SUV인 컬리넌의 최상위 라인업 블랙 배지의 한정판 모델 블루 섀도우를 선보였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블랙 배지 블루 섀도우는 우주 공간이 시작되는 지구 표면 위의 지점인 카르만 라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고, 이 모델은 한정판으로 전 세계 단 62대만 생산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르만 라인은 지구 상공 100km 대기권에 경계가 무한히 펼쳐진 우주 공간으로 이어지는 선을 말하는데, 이 선은 푸른 하늘과 우주의 칠흑 같은 어둠 사이의 경계를 구분하는 짙은 파란색 그림자에 의해 보인다.
소수의 사람들만이 목격한 카르마 라인은 이번 롤스로이스 한정판 모델의 소재로써 2023 컬리넌 블랙 배지 블루 섀도우로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지구의 푸른 하늘과 우주의 검은색이 섞여 있는 현상인 카르만 라인에서 영감을 받은 컬리넌은 SUV에 맞춤형 색상인 스타더스트 블루를 칠하고 블랙 트림을 장착했다. 또한, 그릴은 새틴 마감 처리되었고, 휠은 반투명 래커로 마감되었다.
또한, 2023 컬리넌 블루 섀도우에는 특별하게 환희의 여신상 후드 장식이 제공된다. 이 후드 장식은 3D 프린팅된 티타늄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블루 틴트 래커가 입혀졌다.
더불어 베이스에는 블랙 배지 인피니티 로고와 블루 섀도우 이름이 새겨져 있고, 이 부분을 찰스 블루 색조로 상감 처리했다.
내부는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을 가로지르는 카르만 라인이 아치형으로 그려져 있고, 5가지 색상의 페인트를 6겹으로 칠하여 아래에서 위로 검은색에서 파란색, 흰색으로 전환되는 효과를 냈다.
상단의 클리어 코팅은 파란색과 투명한 유리 입자를 혼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고, 거기서 부터 실내 상단이 어두워지면서 흰색 799개와 파란색 384개, 총 1,183개의 광섬유 조명이 점점 더 밝아지며, 광섬유 조명은 별을 표현하는 "우주의 가장자리" 헤드라이너에 도달한다.
여기에 달을 형상화한 헤드라이너인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 스페셜 버전을 통해 크레이터가 있는 달 표면을 다섯 가지 색상의 실로 재현하여 질감이 느껴지는 외관을 연출했다.
이 디자인은 다섯 가지 색상의 실을 사용해 250,000개의 개별 스티치로 만들어졌고, 총 이틀에 걸쳐 완성되었다.
시트는 가죽에 구멍을 뚫어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은 패턴을 만들었고, 각 의자에는 장인이 수작업으로 만든 75,000개 이상의 작은 구멍이 있는 등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디테일이 적용됐다.
또한, 뒷면의 테이블은 고급 가구에 많이 사용되는 재료로, 짙은 검은색에 광택이 나는 것이 특징인 피아노 블랙 베니어에 테이블에 반짝이는 효과를 주는 글라스 스파클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는 상감 알루미늄으로 마감되었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블랙배지 블루 섀도우는 SUV와 어울리는 시트 가죽 펀칭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의 실내 차량 커버와 독특한 러기지 세트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구매자에게 제공된다.
또한, 컬리넌 블루 섀도우를 기념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실내 및 실외 조명이 완벽하게 작동하는 실제 차량과 동일한 1:8 비율의 모형을 주문 제작할 수 있다.
한편, 롤스로이스는 컬리넌 블랙 배지 블루 섀도우의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으며, 해당 모델은 프라이빗 오피스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