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350 e 4MATIC 위드 EQ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 (출처-‘메르세데스-벤츠’)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메르세데스-벤츠가 한층 진화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신형 E 350 e 4MATIC 위드 EQ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를 선보였다.
전기차와 내연기관차의 장점을 결합한 이 차량은 77km의 순수 전기 주행 거리와 첨단 기술로 무장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E 350 e 4MATIC 위드 EQ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 (출처-‘메르세데스-벤츠’)
E 350 e 4MATIC 위드 EQ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는 벤츠의 4세대 PHEV 시스템이 적용된 최신 모델이다.
이 차량은 95kW 전기 모터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의 조합으로 313마력의 시스템 총출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6.5초 만에 도달한다.
특히, 국내 기준 77km의 순수 전기 주행 거리와 15.6km/ℓ의 복합 연비를 자랑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EV 모드에서는 최대 시속 140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저공해차량 2종 인증을 통해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과 혼잡통행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E 350 e 4MATIC 위드 EQ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신형 E-클래스는 벤츠 최초로 티맵 오토를 탑재해 내비게이션 사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는 3세대 MBUX 시스템과 연동되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기능을 지원한다. 운전자는 티맵 오토 외에도 에센셜, 멜론 등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E 350 e 4MATIC는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옵션들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부메스터 4D 사운드 시스템, 파노라믹 선루프, 1열 통풍 및 열선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등 프리미엄 사양들이 대거 포함됐다.
E 350 e 4MATIC 위드 EQ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여기에, 안전 사양도 주목할 만하다.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과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를 제공하며, 측면 충돌 시 보호 기능인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도 탑재됐다.
E 350 e 4MATIC 위드 EQ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벤츠 신형 E-클래스 PHEV는 경쟁 모델인 BMW 5시리즈 하이브리드, 아우디 A6 하이브리드, 볼보 S90 하이브리드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기술력을 자랑한다.
특히, 경쟁 모델들이 첨단 기술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강조하는 가운데, 벤츠는 한층 더 발전된 PHEV 시스템과 MBUX 인포테인먼트 기술로 차별화된 강점을 내세웠다.
이에 따라, 경쟁 모델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티맵 오토 또는 전기 모드의 우수한 주행 성능은 E-클래스를 선택할 이유로 충분하다.
E 350 e 4MATIC 위드 EQ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 (출처-‘메르세데스-벤츠’)
한편, 신형 E 350 e 4MATIC 위드 EQ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는 단순히 효율성을 넘어 기술적 혁신과 럭셔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로 가격은 9,700만 원으로 책정됐다.
가상화폐 시장의 강자 비트코인이 새로운 역사를 쓰려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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