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Jun 05. 2023

"이렇게 귀여울 수가" 피아트 토폴리노의 깜찍한 디자인

피아트 초소형 전기차 토폴리노 공개

주로 소형 및 경제적인 자동차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제조사 피아트가 초소형 전기차 모델 토폴리노를 공개했다.


피아트 토폴리노는 이탈리아 브랜드의 네 번째 배터리 전기차로, 시트로엥 아미를 기반으로 한 순수 전기 사륜구동차이며, 피아트가 전동화를 추구하는 의지와 함께 젊은 고객과 도시 애호가를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다.


더불어 피아트 토폴리노는 피아트 브랜드의 뉴 500, E-도블로, E-울리세와 함께 도시 전기차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2023 피아트 토폴리노

시트로엥 아미와 오펠 록스 일렉트릭과 유사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피아트 토폴리노는 전면부 스타일링에는 큰 변화가 있었다.


피아트 토폴리노는 두 개의 큰 원형 헤드라이트와 그 바로 아래에 두 개의 작은 원형 방향 지시등이 있는 브랜드 특유의 매끄러운 페시아를 채택하고 있으며, 아미와 록스 일렉트릭의 경우 방향 지시등이 앞 유리 바로 아래에 있다.


시트로엥 아미를 기반으로 한 '피아트 토폴리노' 인테리어도 동일할 것으로 예상


피아트 토폴리노는 스텔란티스의 형제 모델들보다 친근한 외관으로 주목 받으며, 크기가 더 큰 피아트 뉴 500과 비슷한 느낌을 준다.

시트로엥 마이 아미 버기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토폴리노는 접이식 패브릭 지붕을 갖추고 있고, 문이 없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는 시트로엥 마이 아미 버기와 유사한 변형일 가능성이 높다.


피아트는 토폴리노의 사진을 더 공개하지 않았지만, 후면부는 앞면과 비슷한 스타일링 처리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내부는 아미와 거의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트로엥 마이 아미 버기 리미티드 에디션

토폴리노의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은 시트로엥 아미와 동일할 것으로 보이며, 5.5kw/h 배터리 팩이 8마력(6kw) 엔진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방식으로 구동된다. 


한편, 시트로엥 아미는 세계 모터사이클 테스트 사이클(WMTC)에서 75km의 주행 거리를 기록했으며, 최고 속도는 45km/h로 제한되어 있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