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익 새로운 전기차 일렉트라 E4 공개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뷰익이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전기차 두 번째 모델 일렉트라 E4를 공개 했다.
중국이 전기차와 뷰익의 주요 시장이라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으므로 GM 브랜드가 이미 두 대의 새로운 순수 전기 크로스오버를 시장에 공개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뷰익의 일렉트라 E4는 프리미엄과 스포티함을 대표하는 외관을 자랑한다. 이 차량은 일렉트라-X 콘셉트에서 받은 영감을 곳곳에서 엿볼 수 있으며, 일렉트라 E5와 마찬가지로 슬림한 "체크 마크" 형태의 헤드라이트, 커다란 하단 그릴 섹션, 그리고 날카로운 노즈가 이 차량의 특징이다.
그러나 뒤로 갈수록 더 큰 형제와 차이를 만드는 일렉트라 E4는 경사진 루프 라인을 채택하여 '스포티한' 크로스오버 쿠페 룩을 완성하였다.
중국의 오토홈은 이 새로운 전기차의 항력 계수가 0.287임을 밝히며, 공기의 움직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통시켜 배터리 전력 소비를 더욱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렉트라 E4의 주행 가능 거리에 대해서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다. 다만, 배터리는 리튬 이온 배터리만큼 에너지 밀도가 높지 않은 리튬 인산철 배터리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월 중국 정부가 발표한 보도 자료에 따르면, 일렉트라 E4는 241마력(180kW/245PS)의 전기 모터로 구동되며, 추후 듀얼 모터 버전이 라인업에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렉트라 E4는 1.2㎡ 크기의 저방사선 유리를 사용하여 탑승자에게 동급 최고의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유리 캐노피 덕분에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둘러싸여 자연 채광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실내는 인포테인먼트 화면과 운전자 디스플레이가 모두 통합된 눈길을 사로잡는 30인치 곡선형 스크린이 제공된다. 이 스크린은 6K 해상도를 지원하며 스냅드래곤 8155 칩으로 구동되어 초고속 응답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휴대폰 무선 충전과 무선 애플 카플레이, 그리고 121가지 다양한 색조의 앰비언트 라이팅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음성 어시스턴트는 운전자가 운전 중에도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운전자들은 눈을 도로에서 떼는 일 없이 운전에 충실할 수 있게 해준다.
한편, 뷰익 일렉트라 E4의 가격은 한화 약 3,588만 원 ~ 5,382만 원으로 예상되며, 정확한 출시 시기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