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 지상고가 174mm로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
KG모빌리티가 토레스 EVX를 9월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3월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처음 선보인 토레스 EVX는 중형 SUV 토레스의 전기차 버전으로, 올 하반기 기대주이다.
외관은 간결하고 세련된 라인으로 강인함을 강조하며, 전면에 위치한 수평형 LED 주간주행등인 ‘키네틱 라이팅 블록’이 전기 SUV의 독특한 정체성을 드러내면서 기존 토레스와는 전혀 다른 인상을 선사한다.
실내 디자인 또한 크게 향상되어, 슬림 앤 와이드 인테리어와 인체공학적 설계를 접목시켜 운전자의 편의성과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12.3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가 결합된 파노라믹 듀얼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운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SUV로서 넉넉한 실내 공간은 토레스 EVX의 또 다른 특징으로, 1열 헤드룸은 1033mm, 2열은 1047mm로 동급 SUV에 비해 천장이 높다. 더불어, 트렁크 용량도 동급 중 가장 넓은 839리터이다.
KG모빌리티는 이 차량이 전기차임에도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되도록 설계했다고 강조하며, “최저 지상고가 174mm로 국내 경쟁 전기 SUV에 비해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하다”며 “전방 시야각도 23.1º로 넓어 운전석에서 바라볼 때 개방감을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실외 V2L 커넥터를 제공하여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 시 차량의 전원을 활용해 다양한 장비의 이용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글로벌 브랜드에서도 선호되는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하며, 1회 완충 시 42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출시 일정에 따라 판매가격이 결정될 예정이며, 사전계약 가격은 트림별로 E5 4850~4950만원, E7 5100~5200만원으로 책정됐다.
지자체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전기차 보조금을 포함하면 3000만원 후반대에도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KG모빌리티의 한 관계자는 “도심형 전기 SUV와 확연히 차별화된 전기 레저 SUV의 영역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과연 토레스 EVX가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이끌어 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