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Aug 25. 2023

“진정한 플래그십 하이퍼카” 맥라렌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맥라렌의 차세대 하이퍼카 P1 후속 모델 개발 진행.

맥라렌 P1

맥라렌이 새 플래그십 하이퍼카의 개발에 나섰다는 소식이 14일 외신을 통해 전해졌다.


P1의 후속 모델로 예상되는 이 차는 2030년까지의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대 마력보다는 가벼운 무게와 우수한 주행 성능을 중점에 둔다.


맥라렌 P1은 2012년 페라리 라페라리, 포르쉐 918 스파이더와 더불어 하이퍼카 3대장으로 등극했던 모델이다.

맥라렌 P1

이미 새 모델의 개발을 진행 중인 페라리와 포르쉐에 이어 맥라렌도 최상의 성능을 추구하는 새로운 하이퍼카를 선보일 예정이다.


차세대 맥라렌 하이퍼카, 순수 전기차로 나올 수도…

맥라렌 CEO 마이클 라이터스는 차세대 하이퍼카가 순수 전기차로 나올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맥라렌 P1

그는 전기차의 발전이 단순한 출력과 성능 뿐만 아니라, 핸들링, 민첩성, 그리고 운전의 즐거움 등에서도 내연기관차를 초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맥라렌의 차세대 하이퍼카가 2030년까지 론칭될 예정이며, 이는 맥라렌의 미래 비전을 반영하는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맥라렌은 계속해서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기술의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특히, 올해 초에는 리카르도와 함께 다가오는 세대의 V8 파워트레인 파트너십을 통한 고성능 하이브리드 시스템 구축을 발표했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작가의 이전글 “세상 가장 럭셔리한 전기차” 롤스로이스 스펙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