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Sep 18. 2023

가장 빠른 순수 전기 하이퍼 GT, 로터스 에메야 공개

포·람·페도 한수 접을 성능, 제로백 무려 2.8초

로터스 에메야/출처-motortrend

로터스, 영국의 대표 슈퍼카 제작사,는 뉴욕에서 그들의 첫 전기 하이퍼 GT ‘에메야(Emeya)’를 화려하게 선보였다.


2024년에 본격적인 제작에 돌입할 이 차량은 로터스의 전기차 시리즈에서 두 번째로 등장하는 모델로, 전기차의 기준을 재정립한다.


멋진 듀얼 모터가 탑재되어 있어 최대 250km/h의 속도를 자랑하며, 더욱 놀랍게도 정지 상태에서 2.8초만에 100km/h 속도를 찍는다.

로터스 에메야/출처-motortrend

충전 부분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 350kW DC 충전기를 활용하면 5분 안에 15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18분만에 배터리를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그렇지만, 에메야의 배터리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차량은 우수한 주행 퍼포먼스를 위해 전자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하고 있다.

로터스 에메야/출처-motortrend


4도어 형태의 로터스 에메야

로터스 특유의 디자인을 반영한 이 4도어 차량은 액티브 프런트 그릴과 리어 디퓨저, 스포일러가 조합되어 있어 탁월한 공기역학적 성능을 보인다.

로터스 에메야/출처-motortrend

이 차량의 구조는 안정적인 주행과 동시에 최상의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에서 밝혔다.


내부 콘솔 중앙에는 큰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있으며, 사용자는 손끝으로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스티어링 휠의 독창적 디자인도 눈에 띈다. 사운드는 영국의 KEF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풍부한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로터스 에메야/출처-motortrend

추후, 로터스는 에메야를 2028년까지 주요 전기차 라인업 중 하나로 계획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로터스 에메야에 관한 정보는 이번 4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며, 가격과 출시 전략은 그 후에 별도로 발표될 것이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작가의 이전글 스타일과 성능의 조화! 미니 컨트리맨 EV 풀체인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