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Oct 11. 2023

“테슬라 어쩌나…” 혼다 새로운 전기차 소식

혼다, 전기 콘셉트카 2023재팬 모빌리티쇼서 공개 예정

출처-혼다

혼다가 미래의 전기 스포츠카에 대한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2023년 재팬 모빌리티쇼에서는 이 스포츠카뿐 아니라 여러 가지 혁신적인 기술들을 함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세부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번 전기 차량 프로토타입은 운전자에게 순수한 운전의 기쁨을 선사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것은 혼다의 고유의 스포티브한 열정과 독창적인 특징이 결합되어, 운전의 즐거움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혼다의 정책을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출처-유튜브 ‘Car Infographics

SUSTAINA-C 콘셉트와 포켓 콘셉도 이번 전시에서 동시에 등장한다. 이 두 가지 모델은 환경 지속가능성과 미래의 이동성을 주요 주제로 삼아, 재활용 및 재사용이 가능한 아크릴 수지를 사용하여 만들어졌다고 알려졌다.


여기에 또 다른 전기 콘셉트카 CI-MEV는2인승 4륜 미니 전기차로 혼다의 CI(협력 지능)와 라스트 마일 배송 및 이동성 옵션이 제한된 지역을 위한 자율주행 기능을 채용한다.

출처 – 유튜브 프레스스튜디오

또한, 파워 임포터 e: 6000이 탑재된 상업적 미니 전기자동차의 프로토타입도 전시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혼다 최소 2대 이상 전기 스포츠카 출시 할 것

혼다는 2020년대 말까지 전 세계에 최소한 30개의 전기차를 공개할 계획이며, 그 중 최소한 2대는 전기 스포츠카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출처-혼다

이 중 하나는 2인승 스포츠 쿠페 NSX(북미에서는 Acura 모델로 인지되어 있음)이고, 또 다른 하나는 GT로 예상된다. 이미 공개된 예고 이미지에는 NSX와 유사한 낮은 프로필 디자인의 차체가 감지됐다.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체 ‘Car’는 혼다의 새로운 고성능 전기차가 e:Ny1 전기 SUV에서 채택된 e:n 구조를 바탕으로 제작될 것으로 예측했다.


야마모토 코타로, 혼다의 기술 자문가는, “타입 R은 경주용 자동차의 상징이다. 전동화 차량도 경주의 감동을 제공할 수 있으며, 타입 R이 반드시 내연 엔진을 요구하지는 않는다. 배터리를 활용한 전동화 차량으로서 최고의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타입 R은 계속해서 우리 옆에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출처-혼다

한편, 2023재팬 모빌리티쇼(도쿄모터쇼)는 10월 28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된다.



작가의 이전글 “이렇게 잘 팔린다고?” 기아 모닝의 이유있는 인기비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