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Nov 02. 2023

최대 '1200만원' 폭탄할인 들어간 폴스타2

최대 ‘1200만원’ 할인, 테슬라 가격정책에 맞불

출처 – 폴스타

26일, 전기차 회사 폴스타는 2024년 모델 ‘폴스타2 업데이트 버전’의 출시를 알렸다.


이 신형 차량은 새로운 영구 자석 전기 모터와 실리콘 카바이드 인버터 기술을 사용하여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이 외에도, 후륜 구동을 통해 빠른 핸들 반응과 코너링 안정성을 보장한다. 추가로, 차세대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하여 사용자에게 향상된 연결 경험을 제공한다.


뛰어난 성능 폴스타2, 기존 모델과의 격차 높아

출처 – 폴스타 / 폴스타2

롱레인지 싱글모터는 이전 버전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최대 출력은 68마력 상승하여 299마력을, 그리고 최대 토크는 16.3kg.m 증가하여 50kg.m를 나타낸다.


이런 향상 덕분에 100km/h까지의 속도 도달 시간은 6.2초로 1.2초 줄었고, 최고 속도는 205km/h를 보인다.


놀라운 점은, 78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계속 사용하면서도 한 번의 충전으로 449km를 주행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는 에너지 효율성이 상당히 증가했음을 뜻한다.

출처 – 폴스타 / 폴스타2

롱레인지 듀얼모터는 새로운 리어 모터의 추가로 더 나은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기존 모델이 사륜구동(AWD)이었던 반면, 신형은 필요하지 않을 때 앞쪽 모터를 끊어 연료 효율을 높였다.


성능적으로, 최대 출력은 421마력에, 최대 토크는 75.5kg.m에 도달하며, 100km/h까지의 가속은 4.5초로, 0.2초가 줄었다. 한 번 충전으로의 주행 거리는 379km로 45km 늘었다.

출처 – 폴스타 / 폴스타2

업데이트된 폴스타2는 다양한 고급 운전 보조 기능과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조향 보조,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교차로 경고 및 긴급 제동, 후방 충돌 방지, 360° 카메라, 자동 디밍 사이드 미러, 휴대폰 무선 충전 등이 그것이다.


이런 기능들은 이전에는 추가 옵션이었지만, 새로운 폴스타2에는 표준으로 제공된다.


기존 모델은 사륜구동(AWD) 방식이었지만, 새로운 버전에서는 최대 출력이 요구되지 않는 경우에 프론트 모터 연결을 중단함으로써 더욱 효율적으로 동작한다.

출처 – 폴스타 / 폴스타2

성능 관련하여, 최대 출력은 421마력으로 증가하고, 최대 토크는 75.5kg.m로 상승했다.


100km/h까지의 가속은 이제 4.5초에 가능하며, 이는 이전보다 0.2초 빠르다. 한 번의 충전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도 45km 증가하여 379km를 달성한다.


업그레이드된 폴스타2는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출처 – 폴스타 / 폴스타2

이 중에는 스티어링 어시스턴스, 사각지대 모니터링, 교차로에서의 교통 경고와 긴급 제동, 후방 충돌 예방, 360° 전방 카메라, 오토 디밍 사이드 미러,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등이 있다.


이런 특징들은 이전에는 옵션으로만 제공되었지만, 업그레이드된 폴스타2에서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폴스타 3와 결을 같이 하는 디자인

출처 – 폴스타 / 폴스타2

신형 폴스타 2는 프론트 그릴에 혁신적인 스마트존을 도입해 폴스타 3의 디자인을 이어받았다.


이러한 스마트존에는 전면용 카메라와 중거리 레이더 등 폴스타의 최신 안전 기능이 집약되어 있으며, 디자인을 더 현대적으로 바꾸었다.


게다가, 퍼포먼스 패키지에는 폴스타 3와 동일한 20인치 알로이 휠이 포함되어 있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출처 – 폴스타 / 폴스타2

폴스타는 자동차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최신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를 무선 업데이트하고 있다.


폴스타 2에는 첫 전기차로 탑재된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서울의 지능 교통 시스템을 이용해 다양한 전기차 전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별히, 실시간 교통 신호 정보와 배터리 상태에 따른 충전소 안내 기능이 강화되었다.


그리고 티맵 스토어를 통해 웹 브라우징, 비디오 스트리밍 및 뉴스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올해 중에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웨이브와 차량 결제 시스템도 도입될 계획이다.


최대 ‘1200만원’ 할인을 통해 테슬라와 경쟁

출처 – 폴스타 / 폴스타2

폴스타코리아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폴스타2 ‘빠른 출고 차량(Pre-configured)’의 사전 주문을 받으며, 이를 15% 할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폴스타2 롱레인지 듀얼모터 트림을 기반으로 파일럿 라이트, 플러스, 퍼포먼스 패키지 및 통풍 시트를 포함한 최상위 모델의 가격(7926만원)은 할인을 받으면 1188만원 감소한다.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폴스타2 롱레인지 싱글모터의 원래 가격은 5490만원인데, 15% 할인을 받으면 4666만원이 된다.

출처 – 폴스타 / 폴스타2

더불어, 국가와 서울시 지원금을 합치면 실제 구매 비용은 4049만원으로 줄어든다. 특히 경기도에서는 폴스타2를 3000만원대 중반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폴스타코리아는 여러 금융 프로모션을 함께 선보인다. 삼성 카드를 사용하면 최대 16.4%의 캐시백 혜택이 있으며, 선납금과 이자 없는 금융 상품도 선택 가능하다.


그 외에도 50만원 상당의 충전 크레딧, 가정용 충전기 설치 지원, 100만원 상당의 틴팅 및 하이패스 바우처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출처 – 폴스타 / 폴스타2


마지막으로, 폴스타는 일반 부품에 대한 5년 또는 10만km의 보증을 제공하며, 고전압 배터리에는 8년 또는 16만km의 보증이 포함되어 있다.


더불어, 보증 기간 내 수리 시 픽업 및 배달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작가의 이전글 “토요타보다 낫다!”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