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Nov 29. 2023

기아 EV4, 압도적인 디자인으로 벌써부터 관심 폭발

기아 EV4, 측면 디자인 예상도 공개

기아 EV4 콘셉트 (출처-기아)

기아자동차의 차세대 전기차, EV4의 완성도 높은 예상도가 최근 공개되어 자동차 업계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EV4는 지난 10월에 열린 ‘기아 EV 데이’에서 처음 공개된 롱테일 스타일의 전기 세단 콘셉트카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


기아는 EV4 콘셉트를 바탕으로 2025년 양산형 모델을 출시할 계획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기아의 전기차 라인업 확장 및 기술 혁신에 있어 중요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기아 EV4 측면 예상도 (출처-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

신차 예상도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유명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가 최근 기아의 차세대 전기차 EV4의 측면 예상도를 공개했다.


이 예상도는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와 앞서 공개된 EV4 콘셉트카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특히, 기아 EV6를 연상시키는 볼륨감 있는 차체 디자인, 기아의 특징인 세로형 램프, 그리고 도형 형태의 기하학 패턴이 적용된 휠이 이 차량의 디자인을 돋보이게 한다.


기아 EV4, EV3와 레이아웃을 공유하는 미니멀리즘한 실내 디자인

기아 EV4 콘셉트 (출처-기아)

기아의 새로운 전기 세단 모델인 EV4는 EV6보다 한 체급 작은 모델로 전반적인 디자인이 EV6와 유사한 측면 라인을 공유하고 있지만, 길게 뻗은 루프 라인은 EV4만의 특징이며, 이러한 디자인 요소를 통해 EV4에 스타일리시하고 독특한 외관을 자랑한다.


또한, EV4에는 공기역학 성능을 고려하여 설계된 오토플러시 도어 핸들이 적용돼 차량의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며,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강조하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했다.


앞서 공개된 EV4의 전면 디자인에서는 기아의 최신 세로형 램프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디자인은 공개된 콘셉트카와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며, 특히 스몰 큐브 LED 램프의 적용으로 보다 실용적이고 양산형 모델에 가까운 외관을 갖췄다.

기아 EV4 콘셉트 (출처-기아)

최근 기아가 출시한 다른 전기차 모델들이 콘셉트카 디자인과 유사한 점을 고려할 때, EV4의 양산형 모델 역시 이 예상도와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 EV4 콘셉트의 실내 디자인은 수평형 구조를 기반으로 하여 넓은 시야와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설계는 차량의 내부 공간을 최적화하고, 운전자에게 향상된 주행 경험을 제공하도록 고안됐다. 또한, EV4는 친환경차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지속 가능성에 대한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기아 EV4 측면 예상도 (출처-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

이 같은 친환경 소재의 사용은 기아가 자동차 산업에서 환경 친화적인 접근 방식을 추구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EV4의 실내 디자인은 현대적이면서도 지속 가능한 자동차 제조의 방향성을 나타낸다.


또한, EV4 콘셉트카의 실내 디자인은 EV3와 레이아웃을 공유하는데, 이는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는 미니멀리즘 콘셉트를 기반으로 실내 공간에 아늑함을 더하며, 실내 하단 둘레에 적용된 앰비언트 무드램프는 공간감을 강조한다.


여기에, 공조 조작 패널은 사용되지 않을 때는 센터패시아에 수납되고, 사용 시에만 팝업 형태로 나타나는 독특한 메커니즘이 적용돼 공간 활용성과 디자인의 혁신을 보여준다.

기아 EV4 콘셉트 (출처-기아)

추가로, 센터 콘솔은 전용 전기차의 장점을 활용하여 실내 바닥을 완벽하게 평탄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를 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한편, 기아 EV4의 구체적인 제원과 출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다만, 이 차량은 기아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 EV4 콘셉트 (출처-기아)

이를 통해 EV4는 차량의 성능과 효율성을 최적화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며, 사양에 따라 후륜구동(RWD) 또는 AWD 모델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작가의 이전글 BMW, 벤츠 잡기 위해 7시리즈에 이런 것까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