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Jun 20. 2024

‘팜유 왕자’ 이장우, 그가 소유한 고급 SUV 정체는

우동으로 대박난 이장우, 효율성 갖춘 고급 SUV 정체


출처 : tvN 제공 (좌) / 포드=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우)

MBC 예능 ‘나혼자 산다’에서 ‘팜유 라인’ 멤버로 활약하고 있는 배우 이장우가 시작한 사업이 대박을 터뜨렸다.


이장우의 비법 레시피가 담긴 우동이 편의점에서 어마어마하게 팔리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이장우가 운전하는 자동차에도 시선이 모이고 있다.


누구보다도 음식에 진심이라 밥 먹을 때 가장 행복하다는 이장우는 서울 가락시장 인근에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인 입맛에 딱인 칼칼한 즉석 우동과 달달한 매력의 불고기를 팔아 ‘우불식당’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 식당은 오픈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출처 : 이장우 인스타그램

8천 원이라는 비싸지 않은 우동을 맛보기 위한 방문객들의 대기 줄이 연일 이어지고 지역 맛집으로 등극하며 올해 2월 성수동에 2호점을 오픈하기까지 했다.


인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은 이장우의 ‘우불식당’과 협업해 ‘우불식당 즉석우동’을 출시했다.


이장우의 레시피와 소스, 쑥갓, 유부 등 고명까지 고스란히 살린 이 제품은 역시 엄청난 흥행을 이끌었다.


2023년 12월 출시한 우불식닥 즉석우동은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했으며, 해당 카테고리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이장우의 우동 사업이 대박 난 가운데, 과연 성공한 자영업자 이장우가 선택한 자동차는 무엇일지도 함께 화제가 되었다.


효율성도 갖춘 포드의 효도 모델,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지난해 9월 ‘나혼자 산다’에는 차를 몰고 전통시장까지 직접 가는 이장우의 모습이 담겼다.


이장우가 운전하는 넓은 실내의 자동차는 포드의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였다.

출처 : 포드=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미국 자동차 브랜드 포드에서 1990년부터 생산한 준대형 SUV 익스플로러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포드 모델 중 하나다.


전 세계적으로도 800만 대 이상 팔리며 포드의 간판 SUV인 익스플로러는 2022년 일반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였다.


굵은 차체의 라인으로 중후함을 더한 외관은 곡선형의 헤드램프와 그릴을 연결해 전면부의 와이드함 또한 강조했다.


특히 넓은 실내 공간으로 탑승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강조했는데,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는 3열 시트가 추가되어 7인승으로 운영한다.

출처 : 포드=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최대 457mm까지 도강이 가능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는 서라운드 뷰, 보행자 감지,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됐다.


파워트레인은 3.3리터 V6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 전기모터로 구성되어 최고출력 323마력, 최대 토크는 44.5kg·m까지 발휘 가능하다.


퍼포먼스와 효율성,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은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의 국내 출고 가격은 8200만 원으로 책정된다.


작가의 이전글 ’초대박’ 사업가 노홍철, 그의 차고에는 이런 비밀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