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맨 GT4 RS와 상당부분 유사…
고성능 스포츠카와 럭셔리 카를 생산하는 독일의 자동차 회사 포르쉐가 2024년형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를 공개했다.
2024년형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는 카이맨 GT4 RS의 모든 장점을 유지하면서 더욱 가벼워졌고, 본능적인 운전 경험을 선사하며 오픈 탑 스타일을 좋아하는 운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는 탑승자의 귀 바로 뒤에서 9,000rpm까지 울려 퍼지는 플랫 6기통 엔진이 장착되어 슈퍼카 중 가장 스릴 넘치는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모델은 2025년부터 전기차로의 전환을 앞두고 있는 포르쉐의 마지막 신형 미드 엔진 2인승 ICE 모델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718 스파이더 RS의 경쾌한 엔진은 GT4 RS와 마찬가지로 911 GT3에서 비롯되었다. 중앙에 위치한 이 엔진은 493마력(368kW / 500PS)의 출력을 내며, 이는 포르쉐 스파이더 일반 모델보다 79마력 더 높은 수치이다.
911 GT3의 엔진은 약간의 변화가 있었지만, 여전히 지속 가능한 331lb-ft(449Nm)의 토크와 최대 9,000rpm까지 회전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차량의 변속기는 GT4 RS와 동일하다. 수동 옵션은 제공되지 않지만, 7단 PDK 기어박스는 기어 변속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정지 상태에서부터 100km/h 까지 단, 3.2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는 307km/h에 달한다.
스파이더 RS와 GT4 RS는 기계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디자인 면에서도 유사한 점을 가지고 있다. 두 차량은 프론트 범퍼 디자인과 탄소 강화 플라스틱 프렁크 리드 측면에 위치한 두 개의 NACA 덕트 등 프런트 엔드에서 동일한 에어로 처리가 적용되었다.
다만, 몇 가지 변화된 부분도 있다.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에는 카이맨 GT4 RS의 뒷면에 있는 거대한 윙이 없다. 또한, 에어로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컨버터블의 전면 스포일러 립은 약간 더 짧아졌으며, 후면의 독특한 덕테일과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포르쉐의 경량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헤드레스트 뒤쪽 측면의 독특한 연소 공기 흡입구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는 지붕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재설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일반 718 스파이더보다 7.2kg 더 가벼워졌고, 718 박스터의 일반 드롭탑보다 16.3kg 더 가벼워졌다.
포르쉐는 이번 모델의 서스펜션을 하드탑 모델에 비해 더 편안하게 조정했다. 이를 위해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와 스포츠 스프링을 사용하여 차체를 30mm 낮추고, 카이맨 GT4 RS보다 더 부드러운 스프링과 댐퍼를 장착했다. 또한, 기계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도 장착하여 차량의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다.
만일,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의 하드코어한 패키지에 만족하지 못하고 더욱 업그레이드를 원한다면, 바이작 패키지를 선택하면 된다. 이 패키지는 티타늄 배기 테일파이프, 더 많은 탄소 섬유, 노출형 후드, 추가 거니 플랩 및 로고 등을 이용해 차량을 더욱 강화 시킬 수 있다.
한편, 미국 시장에서 2024년 봄 출시될 2024년형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의 가격은 한화 약 2억 1,260만 원 가량이며, 다음 달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