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Oct 15. 2024

“이게 한국 車?”…투싼 보다 더 멋진 기아 신차

기아 신형 스포티지 예상도 ‘오퍼짓 유나이티드’ 적용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뉴욕맘모스)

기아의 베스트셀링 준중형 SUV ‘스포티지’가 새로운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돌아온다.


특히, 최근 신차 예상도를 전문 제작하는 ‘뉴욕맘모스’에 의해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 예상도가 공개되면서 그 변화가 얼마나 파격적일지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번 변화는 기존 모델의 인기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이며, 경쟁 모델인 투싼과의 대결에서도 더욱 강력한 위치를 점할 것으로 보인다.


최신 패밀리룩과 강렬한 전면부 디자인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뉴욕맘모스)

신형 스포티지는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해 브랜드 내 다른 모델들과 통일된 패밀리룩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수직형 헤드램프와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강조되며, 그릴 내부는 블랙 패턴으로 마감돼 더욱 입체적이고 강렬한 인상을 준다.


여기에, 와이드한 공기 흡입구와 수직형 블랙 가니쉬가 독특한 포인트로 자리 잡으며,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실버 프론트 립이 추가됐다.


역동적인 측면과 세련된 후면부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뉴욕맘모스)

측면부는 신규 디자인 휠과 함께 더욱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기존 모델에서 사용되던 크롬 장식은 벨트라인과 사이드 스커트에서 제거됐고, 이로 인해 보다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후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ㄷ’자형 테일램프가 가장 눈에 띄며, 수평형 제동등과 방향지시등이 추가되어 한층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했다. 여기에, 리어 범퍼에는 심플한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어 정제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고급스러운 실내와 최신 기술

현행 스포티지 실내 (출처-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실내에서도 큰 변화를 맞이한다.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함께 최신 ccNC 기반 UI/UX가 탑재되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지문인증 시스템 같은 첨단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러한 기술들은 운전자 편의성과 안전성을 모두 강화하며, 실내 공간의 첨단화를 통해 한층 더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엔진 라인업 변화와 디젤 모델 단종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뉴욕맘모스)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1.6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2.0 LPi의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다만, 디젤 수요 감소에 따라 기존 2.0 디젤 모델은 단종될 가능성이 크다. 이는 환경 규제와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맞춘 기아의 전략적 선택으로 풀이된다.


한편,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올해 4분기 중 공식 공개될 예정이며, 10월 또는 11월에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된다.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뉴욕맘모스)

정식 출시는 올해 말 또는 내년 상반기로 예상되며,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로 준중형 SUV 시장에서 다시 한 번 주목받을 전망이다.


특히, 이미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포티지가 이번 페이스리프트로 어떻게 경쟁자들을 압도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쏘렌토? 아니다" 불티나게 팔린 기아차, 정체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