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아큐라 ADX 이미지 공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소형 SUV
2025년형 아큐라 ADX의 새로운 이미지가 공개됐다.
소형 SUV인 신형 아큐라 ADX는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이미지를 통해 고급스러움과 스타일을 강조한 차량임을 예고했다.
아큐라의 내셔널 세일즈 부사장 마이크 랭겔(Mike Langel)은 보도자료를 통해 “완전히 새로워진 아큐라 ADX는 아큐라 라인업의 출입구 역할을 하며, 새로운 세대의 소비자들을 브랜드로 끌어들일 모델이다”라고 밝혔다.
공개된 이미지에서 ADX는 아큐라의 인기 SUV인 RDX와 MDX의 디자인 요소를 계승한 모습을 보이며, 후면 창 아래에 아큐라 로고가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사진 속 작은 A-Spec 배지가 ADX의 A-Spec 버전이 제공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아큐라 A-Spec 모델은 어두운 외장 트림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한다. 다만, 현재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사륜구동(AWD) 배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같은 시기에 발표된 보도자료에 따르면, ADX A-Spec 모델은 파노라마 선루프를 장착해 볼보 XC40 같은 동급 프리미엄 SUV보다 넓은 개방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통풍 앞좌석과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오디오 시스템이 포함되며, 이미지에서 보이는 펀칭된 밝은 색상의 시트는 짙은 파란색 줄무늬가 들어가 있다. 여기에, 조절 가능한 높이의 안전벨트와 같은 세심한 디테일도 눈길을 끈다.
앞좌석 중앙 팔걸이 역시 시트와 동일한 소재로 덮여 있으며, 대시보드 표면은 작은 돌맹이 질감의 소재로 마감됐다.
아큐라는 아직 ADX의 파워트레인을 공식적으로 확인하지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ADX가 인테그라 모델의 엔진과 변속기를 공유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인테그라의 경우 기본 모델에는 200마력을 내는 1.5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이, 고급 트림에는 320마력을 발휘하는 2.0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이 장착된다.
인테그라는 세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기술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인테그라 A-Spec 모델은 기술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수동 변속기 옵션도 제공되지만, ADX에서 수동 변속기가 제공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전문가들은 ADX의 시작 가격이 3만 달러(한화 약 4,100만 원) 중반에서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옵션에 따라 더 높아질 수 있다.
출시 이후 ADX는 링컨 코세어(Lincoln Corsair), 캐딜락 XT4, 볼보 XC40 등 프리미엄 시장의 다른 경쟁 모델들과 맞설 전망이다.
한편, ADX가 아큐라의 SUV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면, RDX와 MDX, 전기차 ZDX에 이어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