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Nov 19. 2024

"456억 걸린 게임?" 신형 스포티지의 특별한 초대장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과 콜라보

기아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2’가 콜라보 마케팅을 실시한다 (출처-기아)


기아가 ‘더 뉴 스포티지’의 출시와 함께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 시리즈인 ‘오징어 게임 시즌2’와의 특별한 협업을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브랜드 메시지와 혁신적 차량 기능을 창의적인 방식으로 결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려는 기아의 전략이 돋보인다.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의 만남

기아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2’가 콜라보 마케팅을 실시한다 (출처-기아)


기아는 지난 7일, ‘더 뉴 스포티지’의 브랜드 메시지인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당신으로부터'(Open Road SUV)를 오징어 게임의 독특한 세계관으로 재해석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시청자들에게 긴장감을 선사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인 ‘핑크가드’가 더 뉴 스포티지와 마주하는 장면은 시그니처 라이팅과 강렬한 비주얼이 조화를 이루어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기아는 티저 영상에 이어 이달 중순부터 본편 캠페인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고객들에게 더 뉴 스포티지의 첨단 기능과 디자인을 창의적인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성수동에서 열리는 팝업 쇼룸

기아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2’가 콜라보 마케팅을 실시한다 (출처-기아)


기아는 15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수동의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 시즌2 간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을 운영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에서는 단순한 차량 전시를 넘어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방문객들은 스탬프 미션을 통해 더 뉴 스포티지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기아 디지털 키 2 등의 혁신적인 기능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다.


기아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2’가 콜라보 마케팅을 실시한다 (출처-기아)


또한, ‘깐부 방’에서는 차량의 내외장 디자인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으며, 포토부스에서 기념 촬영도 가능하다. 여기에, SNS 인증 이벤트와 딱지치기 현장 미션을 수행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스포티지의 ‘Open Road SUV’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오징어 게임과의 협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전시를 통해 고객 경험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아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2’가 콜라보 마케팅을 실시한다 (출처-기아)


한편, 팝업 쇼룸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기아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또는 현장 대기 시스템을 통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