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과 콜라보
기아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2’가 콜라보 마케팅을 실시한다 (출처-기아)
기아가 ‘더 뉴 스포티지’의 출시와 함께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 시리즈인 ‘오징어 게임 시즌2’와의 특별한 협업을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브랜드 메시지와 혁신적 차량 기능을 창의적인 방식으로 결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려는 기아의 전략이 돋보인다.
기아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2’가 콜라보 마케팅을 실시한다 (출처-기아)
기아는 지난 7일, ‘더 뉴 스포티지’의 브랜드 메시지인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당신으로부터'(Open Road SUV)를 오징어 게임의 독특한 세계관으로 재해석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시청자들에게 긴장감을 선사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인 ‘핑크가드’가 더 뉴 스포티지와 마주하는 장면은 시그니처 라이팅과 강렬한 비주얼이 조화를 이루어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기아는 티저 영상에 이어 이달 중순부터 본편 캠페인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고객들에게 더 뉴 스포티지의 첨단 기능과 디자인을 창의적인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기아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2’가 콜라보 마케팅을 실시한다 (출처-기아)
기아는 15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수동의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 시즌2 간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을 운영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에서는 단순한 차량 전시를 넘어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방문객들은 스탬프 미션을 통해 더 뉴 스포티지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기아 디지털 키 2 등의 혁신적인 기능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다.
기아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2’가 콜라보 마케팅을 실시한다 (출처-기아)
또한, ‘깐부 방’에서는 차량의 내외장 디자인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으며, 포토부스에서 기념 촬영도 가능하다. 여기에, SNS 인증 이벤트와 딱지치기 현장 미션을 수행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스포티지의 ‘Open Road SUV’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오징어 게임과의 협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전시를 통해 고객 경험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아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2’가 콜라보 마케팅을 실시한다 (출처-기아)
한편, 팝업 쇼룸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기아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또는 현장 대기 시스템을 통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다.